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 근처 갈치조림 맛있는 곳

반응형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 근처 갈치조림 맛있는 곳

 

 

제주도에는 사계절 내내 꽃을 주제로 축제를 여는 관광지로 제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이라는 곳이 있다. 이곳에서는 매화축제, 수국축제, 핑크뮬리축제, 동백축제를 계절마다 진행하며 관광지 안에 따로 꽃밭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여행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지난 겨울 동안 제주 휴애리에서는 동백 축제를 성황리에 마치고 현재는 매화나무를 한 곳에 심어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또한 아이들은 물론 성인도 좋아하는 동물 먹이주기와 민속놀이 체험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으며 관람로를 따라 걸어가는 동안 제주도 토속 문화에 관해 배울 수 있다.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관광지로 승마체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는다. 무엇보다 최근 이슈가 된 우한폐렴으로 인해 제주도 여행을 하는 분들이 불안해하는 중국 관광객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경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제주도 명소와는 다르게 제주 휴애리 안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 운영되고 있지 않으며 가족들과 함께 가볼 만한 맛집을 찾기가 어렵다.

 

최근 휴애리 매화축제에 갔다가 함께 소개하면 좋을 것 같았던 곳으로는 우리들cc라는 제주도 골프장 안에서 운영되는 레스토랑인데 이곳에는 다양한 제주도 향토음식뿐만 아니라 두툼한 크기를 자랑하는 갈치조림이 있다.

 

전망 좋은 실내 공간에서 타인의 방해없이 조용한 분위기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전문 셰프가 직접 요리를 해주기에 제대로 된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함께 소개해보고 싶다.

 

 

휴애리 근처 맛집으로 가기 전 방문했던 휴애리는 지난 2월 7일부터 매화축제가 시작됐다. 매화는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매실나무에서 나는 꽃으로 제주도에서는 봄철에서 자라는 벚꽃만큼 인기가 많다.

 

휴애리 유료 관광지로 입장료를 내야 관람할 수 있다. 성인 기준 13,000원이나 네이버예약을 통해 미리 선결제 후 방문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경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휴애리는 제주도 토속 문화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곳으로 관람로를 따라 매화축제 현장으로 들어가면 옛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나온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도 공간이 넓으며 제주도에서 활동하는 미술 작가의 작품을 구경할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돼 있다.

 

 

제주 휴애리는 최근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리뉴얼해 이전보다 훨씬 다양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오리, 소뿐만 아니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타조도 만나볼 수 있어 평소에 접하기 힘든 귀여운 동물이 있어 아이랑 함께 가볼 만한 관광지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사진에 보이는 오른쪽 올레길 안에는 휴애리 매화축제에 맞춰 수많은 매화나무와 함께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다. 내가 갔을 때는 아직 축제가 진행되기 전이라 꽃이 피진 않았지만 2월 2주부터 만개한다고 한다. 매화축제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작성했던 휴애리 포스팅을 참고하자.

 

 

제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는 매시각 정각마다 뒤뚱뒤뚱 걸어다니는 수많은 거위를 만날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전에는 흑돼지도 만나볼 수 있었지만 아프리카 열병 이슈로 인해 현재는 거위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공연 시간은 약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휴애리 곳곳을 돌아다니다가 시간에 맞춰 매실토굴로 들어가서 볼 수 있으며 곤충테마관도 따로 있어 여러모로 볼거리가 다양하다.

 

 

휴애리 매화축제 현장을 벗어나 바깥으로 나가는 길에는 제주도의 옛 문화와 함께 감귤나무가 있는 곳에 커다란 돌하르방이 지키고 있는 가옥도 볼 수 있어 제주스러운 분위기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또한 가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흑돼지 포토존은 사진에 보이는 곳 외에 관람로 곳곳에 있어 이곳에 간다면 소요시간 1시간 30분 정도 예상하면 되겠다.

 

 

휴애리에서 차로 약 6분 거리에는 오늘 소개할 휴애리 매화축제 맛집인 우리들cc가 있다. 제주도에서도 유명한 골프장으로 건물 안쪽에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데 전복해물뚝배기부터 갈치조림, 갈치구이 등 제주도에 가면 한 번쯤은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별도의 룸 시설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방문 전 064-766-7822로 예약을 해야 한다.

 

 

휴애리 매화축제 우리들cc 레스토랑은 수용인원 120여 명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과 안쪽에 룸 시설이 두 개 마련되어 있다. 일반 식당과는 달리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이지만 갈치조림 가격은 크게 차이가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곳에서 주문할 수 있는 향토음식으로는 전복해물뚝배기, 우거지갈비탕, 흑돼지제육돌솥비빔밥, 산채비빔밥, 왕갈비짬뽕, 전복죽, 황태해장국, 성게미역국, 골뱅이탕수육, 흑돼지두부김치, 치킨윙튀김, 고추잡채와 꽃빵, 송이해물누룽지탕, 흑돼지수육보쌈, 된장찌개, 김치찌개, 돈까스, 해산물덮밥, 해물파전 등이 있으니 참고해보자.

 

 

휴애리 매화축제 맛집으로 가기 전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음식이 나온다. 바쁜 여행 일정으로 제시간에 맞춰 갈치조림을 먹고 싶은 분들이라면 나처럼 미리 예약하면 된다.

 

우리들cc 레스토랑에 있는 룸 시설은 방 1개당 16명이 들어갈 수 있으며 바깥으로 보이는 골프장 전경이 식사를 하는 동안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휴애리 매화축제 맛집에서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전통시장에 가야만 만나볼 수 있을 듯한 길다란 제주산 은갈치와 함께 된장찌개, 각종 밑반찬이 나온다. 4인 기준 12만 원대로 공기밥까지 포함되어 있어 다른 갈치조림 맛집과 비교해도 손색없다.

 

 

일반 식당인 경우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라면사리를 별도로 주문해야 하지만 이곳에서는 새하얀 그릇에 삶아진 소면이 나온다. 호텔 레스토랑급 퀄리티를 자랑하며 무엇보다 관광지가 많은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의 말소리가 들리지 않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 수밖에 없었다.

 

 

휴애리 매화축제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갈치조림에는 제주산 전복 4개, 새우 4개, 커다란 소세지 2개가 포함되어 있어 양이 무척 푸짐하다. 여기에 공기밥, 소면, 된장찌개까지 나옴에도 1인 기준 30,000원이면 먹을 수 있으나 아직까지 여행객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열심히 셔터를 눌렀다.

 

 

휴애리 매화축제 맛집에서는 깔끔한 복장을 한 직원 분이 직접 갈치조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준다. 은갈치뿐만 아니라 전복, 새우, 오징어 등도 잘라주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았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관광지인 휴애리에 갔다가 점심식사로 먹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이곳에 가서 돈까스나 비빔밥을 주문해도 된다.

 

 

제주산 은갈치 중에서도 가장 최상급만을 취급하고 있기에 살이 무척 튼실하다. 양념 또한 짜지 않고 살짝 매콤한 향이 감돌았고 각종 해산물과 함께 상추에 쌈을 싸서 먹을 수 있어 오랜만에 제대로 된 건강식을 즐길 수 있었다.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면 평소보다 활동량이 늘어나기에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먹거리를 찾는 게 좋다. 휴애리 매화축제 맛집에서는 갈치조림과 전복을 함께 먹을 수 있기에 에너지를 보충하는 데 좋다고 볼 수 있겠다.

 

 

우리들cc 레스토랑에서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식사가 끝난 후 후식으로 1인당 1개씩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서 마실 수 있다. 룸에서 호출벨을 눌러 주문하거나 카운터에서 직원에게 요청해 바깥 테이블에서도 마실 수 있다.

 

 

천혜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풍경 앞에서 제주도 향토음식인 전복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는 휴애리 매화축제 맛집 우리들cc 레스토랑은 불판에 바싹 익힌 갈치구이도 있으며 이외에 여러가지 음식을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제주도 서귀포 여행을 가서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