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제주 올레길 18코스 사라봉 별도봉

728x90
반응형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제주 올레길 18코스 사라봉 별도봉

 

 

지금으로부터 약 1년 전, 20km를 걸어야 하는 제주 올레길 18코스의 초반 구간인 사라봉 옆 별도봉을 처음 방문했을 땐 제주항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나왔고 왜 이제서야 왔는지 후회가 될 정도로 아름다웠다.

당시 제주 원도심에서 조천항까지 빠르게 걸어야 했기에 별도봉을 자세히 보지 못해 아쉬웠다가 다음을 기약했고 최근에서야 다시 가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다.

베리오름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제주 별도봉은 해발 136m의 화산 쇄설성 퇴적암과 용암으로 이루어진 기생화산으로 이날 갔을 땐 전에 들리지 못했던 정상까지 올라가봤다.

생각보다 계단이 많기에 제주 사라봉에서 동쪽 화북동으로 가야 어렵지 않게 탐방을 할 수 있는데 평일 낮 시간인데도 운동을 하러 찾아온 사람들이 많았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겨울철에는 바람이 많이 불기에 따뜻한 옷을 입고 가는 게 좋고 아이들과도 충분히 갈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제주도에 있다면 잠시 들려봐도 좋겠다.

※사라봉, 별도봉이 속한 제주 올레길 18코스 전구간의 풍경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자.

https://jjyface.tistory.com/1050

 

제주 올레길 당일 코스 추천 18코스 가을 풍경

제주 올레길 당일 코스 추천 18코스 가을 풍경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제주도에 있는 여러 명소를 돌아다니면서 올레길을 모두 걷고 싶다는 생각을 꾸준히 해왔다. 보통 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편

jjyface.tistory.com

 

 

제주 올레길 18코스 별도봉으로 차를 타고 간다면 사라봉 주차장을 이용하기보단 내비게이션에 '별도봉 오리사냥'(별도봉길 7)을 입력하고 나오는 식당 앞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고 위 사진에 보이는 올레길로 걷는 게 좋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제주 사라봉 별도봉으로 걸어가는 길은 평탄하고 경사가 높지 않아 누구나 쉽게 걸어갈 수 있다. 하지만 눈이나 비가 내린 다음날에는 진흙밭이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을 왔다면 신발이 더러워지지 않게 다이소에 들려 슈즈커버를 장만해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본격적으로 제주 사라봉 별도봉을 탐방하는 길에는 제주 올레길 18코스에 대한 내용이 담긴 안내판을 볼 수 있으며 제주올레에서 설치한 의자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이곳에 함께 간 사람들과 추억 사진을 담기에도 좋다.

 

 

제주 별도봉 입구에서 서쪽 길을 따라 계속 걸어가면 제주항 바다의 모습을 보면서 탐방할 수 있는 둘레길이 나온다. 전체적으로 평평한 길로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인근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의 운동코스로도 많이 찾으며 이날 역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계속해서 스쳐지나갔다.

 

 

가을, 겨울철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제주 사라봉 별도봉에 가면 곳곳에 황금빛 억새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오션뷰는 물론 전체적으로 예쁜 풍경을 보여주는데 실제로 가서 보면 더욱 웅장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제주 올레길 18코스 사라봉 별도봉에서는 제주항과 바다, 산지등대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주항에서 바삐 움직이는 트럭과 사람들을 보면 모두가 열심히 살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어 걷는 동안 에너지가 받는 기분도 들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제주 별도봉에서 사라봉으로 가는 둘레길을 걷다가 반대편으로 보면 앞서 지나왔던 길이 한눈에 보인다.

별도봉 아래 수많은 나무와 그 위로 보이는 푸른 하늘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웠고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라는 것에 공감이 절로 될 정도였다.

 

 

제주 올레길 18코스 별도봉에서 사라봉으로 따라 걸어가면 제주 칠머리당 영등굿이 보인다. 이곳은 500년 넘게 제주도에서 어부의 안녕을 기원하는 제례 의식을 하는 장소로 지난 1980년 당시 제71호 국가무형문화재에 지정됐으며, 지난 2009년에는 유네스고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가볍게 오르기 좋은 제주 사라봉 또한 현지인들의 단골 운동코스다. 이곳에 갔던 날에는 별도봉 정상이 목표였기에 사라봉은 따로 들리지 않았는데 시간이 되는 분들이라면 두곳 모두 함께 가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제주 올레길 18코스 별도봉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은 사라봉 공중화장실에서 동쪽 방향에 있는 정수장 왼쪽 길로 걸어가면 된다.

참고로 이곳에서 동쪽을 따라 걸어가는 길은 경사가 높지 않아 편하게 올라갈 수 있으며 운동코스로 간다면 앞서 언급한 별도봉 오리사냥에서 사라봉 입구까지 등산하면 된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별도봉 정상은 다른 오름과 비교했을 때 면적이 넓지 않았고 앞서 걸었던 둘레길처럼 제주항의 모습을 만나보기 어려웠으나 편하게 앉을 수 있는 벤치의자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제주 올레길 18코스 별도봉 정상에서 동쪽 방향으로 하산하는 길은 어렵지 않았는데 반대편으로 올라왔다면 일명 천국의계단이라고 불릴 정도로 경사가 높았다.

 

 

제주 별도봉 입구로 내려가는 길은 제주시 동쪽 마을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색다른 분위기가 느껴졌다. 별도봉 둘레길과 마찬가지로 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경치를 감상하며 탐방할 수 있었다.

 

 

제주 별도봉 입구에서 둘레길을 따라 정상으로 올라갔다가 하산하는 길까지 걸린 총 소요시간은 약 40~50분 정도로 걸음수는 5,000~6,000보였다.

겨울철에는 바람이 많이 불면 춥기에 탐방하기 어렵지만 제주항 바다와 함께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기에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가볼 만한 장소를 찾는다면 제주 올레길 18코스인 사라봉 별도봉을 탐방해봐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