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시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한라산 보이는 산책로

728x90
반응형

제주시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한라산 보이는 산책로

 

 

제주시 연미마을과 정실마을 중간에 위치한 오라동 민오름은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신제주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의 단골 산책 코스로 입구에서 정상까지 금방 올라갈 수 있으며 강아지, 반려견과 함께 나들이로 가기 좋다.

오래 전 우연히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되면서 1년에 한 번씩 찾는 제주도 명소로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는 동안 여러 운동기구가 있고 정상 전망대에서는 한라산, 드림타워, 제주항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제주도 4.3 사건의 아픈 역사를 간직하기도 한 제주 민오름을 오랜만에 찾았던 날에는 날씨가 흐렸지만 곳곳에 억새가 만발했고 오랜만에 하체 운동을 하기에도 좋았기에 제주시 오름으로 가볼 만한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소개해보고 싶다.

 

제주시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7분이면 갈 수 있는 제주시 오라동 연북로에 위치해 있으며 표고 251m로 다른 오름과 비교했을 때 높지 않고 정상까지 금방 올라갈 수 있어 가볍게 둘러보기 좋다.

민오름 입구 앞에는 주차장이 따로 없으나 이곳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제주 콜로세움 카페에 차를 세운 후 따뜻한 커피와 케이크, 베이커리를 먹으며 머물다가 함께 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제주 콜로세움 카페 포스팅 바로가기

https://jjyface.tistory.com/1206

 

제주 대형 카페 제주공항 근처 콜로세움 베이커리

제주 대형 카페 제주공항 근처 콜로세움 베이커리  제주공항에서 한라산(남쪽) 방향으로 올라가면 제주시 번화가인 누웨마루거리와 함께 제주도에서 가장 큰 그랜드하얏트 제주 호텔이 있으

jjyface.tistory.com

 

 

제주시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으로 가는 길에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는 공중화장실이 있으며 신발이나 바지에 묻은 흙먼지를 털어내는 기계 등이 설치되어 있다.

 

 

정상에서 한라산이 보이는 제주 민오름은 산책로를 따라 총 1.6km 거리로 소요시간은 23분 정도 걸린다고 안내되어 있다. 앞서 언급했듯 가볍게 오를 수 있어 제주도 여행 및 나들이 코스로 가기에 적합하다.

 

 

정상으로 오르는 길은 시작부터 계단이 있으나 폭이 넓어서 편하게 오를 수 있다. 양옆으로 수많은 소나무가 울창하게 뻗어 있어 제주도 숲길 탐방으로 적합했고 중간 지점까지 힘들지 않에 갈 수 있었다.

 

 

제주시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산책로에는 오래 전에 설치된 의자가 있는데 뒤로 보이는 나무와 초록꽃을 배경 삼아 사진을 담기에도 좋다.

 

 

한라산이 보이는 제주 민오름 중간 지점에는 여러 생활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인근에 거주하는 도민들의 운동 장소로 찾는다.

나 또한 주말에 시간이 있을 때면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거나 나홀로 이곳에 가서 운동을 하곤 하는데 다양한 기구가 있어서 마음에 든다.

 

 

중간 산책로에서 정상까지 올라가는 계단은 앞서 갔던 길보다 경사가 조금 더 높다. 천천히 계단을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정상 입구가 나오는데 처음 제주 민오름을 갔을 때만 하더라도 힘들었지만 지금은 숨차지 않고 금방 오를 수 있다.

 

 

가을, 겨울철에 제주시 가볼만한곳 민오름에 가면 황금빛 억새도 감상할 수 있다. 양옆으로 제주시내 경치와 한라산, 주변 오름의 풍경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전체적으로 풍광이 아름다운 명소이기도 하다.

 

 

제주 민오름 정상에는 커다란 전망대와 함께 뒤쪽으로 운동기구가 있다. 앞서 갔던 중간 산책로 운동시설과 같으면서 역기도 있어 산책을 갔다가 근력운동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제주시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전망대에서는 한라산 반대편으로 제주항과 사라봉이 한눈에 보인다. 또한 날씨가 좋은 날에는 더 선명한 풍경으로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이곳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한라산 또한 볼 수 있는 제주 민오름은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명소 중에서는 가장 경치가 좋은 산책로이지만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전망대에 있으면 춥기 때문에 옷을 두텁게 입고 모자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제주시 가볼만한곳 드림타워 그랜드하얏트 호텔도 제주 민오름 전망대에서 볼 수 있다. 커다란 나무로 가려져서 전체 풍경을 보지 못하는 점이 아쉽지만 신제주 마을에 있는 여러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빼곡하게 보여 신기했다.

 

 

제주시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을 하산하는 길은 해산이동네로 가는 길을 포함해 총 세 개의 산책로가 있으며 이날은 올라왔던 길로 다시 내려왔다. 정상에서 운동기구가 설치된 곳을 따라 앞쪽으로 걸어가서 내려가면 가볍게 러닝을 할 수 있는 조깅코스도 있으니 제주시에서 운동하기 좋은 장소를 찾는다면 참고해보자.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오름으로 한라산이 보이는 민오름 주변에는 여러 음식점과 베이커리 카페도 많이 운영되고 있기에 네이버지도를 활용하여 여행 나들이로 가보면 더욱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