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애월 카페 그림 체험도 가능한 앙데팡당

반응형

제주 애월 카페 그림 체험도 가능한 앙데팡당

 

 

에메랄드빛 바다 색상으로 유명한 제주도 서쪽 애월해안도로는 나에게 있어 어릴 적 추억이 깃든 장소이기도 하다. 한때 취미로 자전거를 타며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가 처음 가봤던 애월해안도로는 지금과는 다르게 식당이나 카페가 많지 않고 길거리 푸드트럭만 있었는데 지금은 여러 먹거리가 가득하면서 여행객에게 핫플레이스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 오랜만에 제주 애월해안도로로 드라이브를 갔다가 바람이 많이 부는 탓에 머물 만한 카페를 찾아보는 도중 유튜브 김고흐라는 분이 운영하는 갤러리 카페인 앙데팡당을 발견하고 처음 들려봤다.

 

1층부터 4층까지 넓은 규모를 자랑했던 제주 애월 카페로 그림을 테마로 한 곳답게 테이블마다 다른 아트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한적한 공간에서 커피와 음료를 마시며 여유롭게 머물기 좋았다.

 

그림을 포토존으로 활용하여 사진 찍기에도 좋고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창가도 있기에 제주 애월에서 가볼 만한 카페를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제주 애월 카페 앙데팡당 위치는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로 제주공항에서 차를 타고 갈 경우 약 27분 거리에 있다. 제주 애월해안도로에서 마레보리조트로 들어가는 골목 안쪽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주차장 완비, 반려견 동반 가능!)

 

 

입구에서 들어오고 왼쪽에 있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서 다시 왼쪽 방향으로 걸어가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오션뷰가 보이는 창가 자리와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가 나온다.

 

제주 갤러리 카페답게 빈티지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는데 카운터가 있는 곳은 2층이며 앞서 갔던 입구 쪽 오른쪽 계단을 따라 1층, 3층, 4층으로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있다.

 

 

제주 애월 카페 애월해안도로 앙데팡당에서는 커피, 허브차, 생강차, 에이드, 아이스티, 라떼, 초코, 뱅쇼, 와인, 우유, 아이스크림, 딸기 티라미수, 딸기 케이크, 루꼴라 샌드위치, 에그 샌드위치, 크로플 등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처음 방문하는 분들이 메뉴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메뉴 표시가 상세히 되어 있었으며 빈센트 크림 커피, 반고흐 별밤 에이드, 로스코 선셋 아이스, 마멜(마시멜로우) 우유 등 시그니처 음료도 있었다.

 

 

제주 앙데팡당 카페에서 마실 커피와 음료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카운터가 있는 2층 공간을 구경하며 들고 간 미러리스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했다.

 

야자수와 제주 애월해안도로 바다가 보이는 창가 자리 앞에 장시간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이 갖춰져 있었고 여러 명이 앉을 수 있을 만큼 규모도 넓었다.

 

 

반대 방향으로는 파랑색 외벽에 브라운 계열의 빈백 소파가 놓여 있었으며 제주 갤러리 카페에 걸맞게 곳곳에 다양한 아트 작품이 있었는데 피카소 그림을 연상시키는 작품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제주 애월 카페 앙데팡당에 방문했던 날 마셨던 빈센트 크림 커피는 평소 다른 카페에서 마셨던 크림라떼처럼 달콤한 맛이 감돌았고 마시면 마실수록 진한 에스프레소 향이 매력적이었다.

 

방아꽃 티스틱이 올려져 있어 고급스러웠던 히비스커스 차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색깔이 진했고 입 안 가득 상큼함을 안겨주는 맛을 자랑했다.

 

 

제주 애월 카페에 머물며 커피와 음료를 마시면서 3층, 4층 공간도 사진으로 담아볼 겸 구경해봤다. 내부 계단을 따라 3층으로 올라가서 왼쪽 통로를 따라 들어가면 숲을 연상시키는 갤러리 작품과 함께 곳곳에 꽃화분이 놓여 있어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제주 애월해안도로 앙데팡당 3층 공간에는 빈센트 반고흐의 모습과 여러 그림이 담긴 아트 갤러리도 있었다. 평소 만나보기 힘든 다양한 그림 작품을 카페에 가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고 그림을 배겸 삼아 여행 사진을 찍어 추억도 남길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선택해도 좋아보였다.

 

 

제주 애월 카페 앙데팡당에서는 단순히 아트 작품 감상만 아니라 미술 그리기 체험도 할 수 있다. 한쪽 벽면에는 이곳을 다녀간 방문객이 그린 그림과 함께 이름이 담겨 있었는데 체험과 관련된 사항은 앙데팡당 공식 인스타그램이나 전화로 문의해보자.

 

 

제주 앙데팡당 카페 4층은 이곳에 있는 미술과 관련된 책이 놓인 책장과 애니메이션에서 봤을 법한 캐릭터 그림 작품이 보였다. 또한 바다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루프탑도 있기에 이곳에 가는 분들이라면 미리 참고해서 함께 둘러봐도 좋겠다.

 

 

제주 애월해안도로의 에메랄드빛 바다는 물론 다양한 그림 작품을 볼 수 있는 제주 갤러리 카페로 커피와 음료도 맛있었서 최근에 가봤던 카페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다.

 

앙데팡당은 제주공항에서 거리가 멀지 않은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에 있기에 제주 애월 카페로 가볼 만한 장소를 찾는다면 직접 들려서 구경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