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전복돌솥밥 깔끔하고 푸짐한 풍차와전복

반응형

제주 전복돌솥밥 깔끔하고 푸짐한 풍차와전복

 

7월의 제주도는 날씨가 덥고 습해서 낮 시간대는 야외 활동을 하기가 무척 힘들다. 7월 초만 하더라도 사진을 찍으러 나갔지만 어느새 2주 넘게 집과 사무실만을 오가며 하루종일 에어컨 바람만 맞고 있다.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동안 찍어놓은 콘텐츠도 떨어지기 직전이라 어디로 가서 촬영할지 고민하다가 여름철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전복요리를 먹으러 오랜만에 풍차와전복을 찾았다.

 

제주도 서쪽 해변 명소인 신창풍차해안도로 근처에 있는 이곳에서는 전복돌솥밥이 푸짐하고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며 여름 한정으로 전복물회도 맛볼 수 있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을 자랑하는 깔끔하고 시원한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제주도에서 전복요리를 잘하는 식당을 찾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식당명 : 풍차와전복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두모5길 59 (두모리 2637-7)

운영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매주 일요일 휴무)

 

 

제주 전복돌솥밥을 맛볼 수 있는 한경면 풍차와전복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신창풍차해안도로 근처 두모리포구 앞에 있으며 매장 앞에는 갓길로 차를 세울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수용인원 40명 정도 들어갈 만한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식당에서는 한쪽 창가로 풍력발전기가 있는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가장 먼저 찰 정도로 인기가 많다.

 

창가 자리에서 오붓하게 제주 전복돌솥밥을 먹고 싶다면 방문 1시간 전에 미리 전화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하며 현재 제주도는 코로나 거리두기 2단계로 6인까지 식당에 갈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여행객이 많이 찾는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수월봉, 차귀도, 판포포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만큼 풍차와전복에는 스마트폰 충전,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며 유아를 동반하여 온 분들을 위한 유아용 식탁의자도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제주 전복돌솥밥과 버터구이or무친 중 하나를 선택해서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가 있으며 이외에 해물뚝배기, 전복물회, 볶음밥, 전복죽 등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또한 제주산 전복을 활용하여 이곳에서 직접 만든 게우젓은 반찬으로도 나오지만 필요에 따라 반찬이나 선물용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전화 주문을 통해 택배로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제주 한경면 풍차와전복에 가서 제주 전복돌솥밥이 포함된 세트메뉴와 전복물회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바다가 보이는 쪽에 있는 문을 열고 나가 바깥 구경을 해봤다.

 

바깥쪽에는 야외 테이블과 식당 사장님이 가꾼 다육 식물을 볼 수 있었고 한쪽에는 귀여운 거북이도 살고 있었다. 식당 바로 옆에는 제주 윈드밀108이라는 오션뷰 풀빌라도 함께 운영 중인데 숙소 내부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윈드밀108 풀빌라 포스팅 바로가기

https://jjyface.tistory.com/692

 

제주도 풀빌라 펜션 사계절 온수풀 스파 윈드밀108

제주도 풀빌라 펜션 사계절 온수풀 스파 윈드밀108 일상에서 벗어나 넓고 아늑한 공간에 편안한 침대와 주방 시설을 갖춘 숙소에 머물면서 여행을 한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

jjyface.tistory.com

 

풍차와전복에 가서 2인 기준 55000원에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에는 제주 전복돌솥밥과 버터구이 혹은 전복무침이 포함되어 있으며 밑반찬으론 노릇노릇하게 구운 고등어구이와 6첩 반찬이 나온다.

 

밑반찬은 모두 이곳에서 직접 만들고 있어 요즘같은 시기에 안심하고 맛볼 수 있었으며 계절에 따라 반찬이나 국 메뉴가 달라지지만 전체적으로 정갈한 맛을 자랑했다.

 

 

세트메뉴를 통해 먹을 수 있었던 전복버터구이는 15미 이상 크기의 제주산 전복을 사용하여 마늘과 버터를 가미해 정성스레 만들었다. 두툼한 크기를 자랑하는 전복을 쫄깃쫄깃하면서 살살 녹는 맛으로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입맛에 맞을 요리라고 할 수 있겠다.

 

 

제주 한경면 풍차와전복에 가서 맛본 제주 전복돌솥밥은 이곳에서 직접 담근 게우젓을 넣고 먹어야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 돌솥밥에 있는 밥을 빈그릇에 덜어낸 후 게우젓 한 수저를 넣고 비벼 먹으면 몸에 에너지가 쌓이는 기분으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

 

 

여름철 제주도 음식 중에 인기가 많은 전복물회는 한 그릇에 15000원이지만 양은 두 사람이 먹어도 될 만큼 푸짐했다. 다른 식당과 달리 풍차와전복에서는 된장이 아닌 고추장이 더 들어간 양념 베이스로 여행객의 입맛에 맞는 새콤달콤한 맛인데 전복 양 또한 많아 이곳에 간다면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조용한 시골마을로 평소에는 자동차도 잘 지나가지 않는 제주시 한경면 마을에서 만날 수 있었던 풍차와전복은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면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도 관람할 수 있다.

 

이곳은 여름철 제주도 여행객이 많이 찾는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과에서 차로 약 15~20분이면 갈 수 있기에 제대로 된 제주 전복돌솥밥을 맛보고 싶다면 잠시 들려서 식사해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