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전기차 렌트 아이오닉5 주행거리 후기

반응형

제주 전기차 렌트 아이오닉5 주행거리 후기

 

 

3~4년 전부터 제주도에서는 한 번 충전으로 도내 곳곳을 마음껏 다닐 수 있는 전기차에 대한 여행객 분들의 렌트 수요가 높아지면서 관광지부터 숙박 시설, 음식점 등에 전기차충전소가 많이 생겨났다.

 

렌트카로 대여하는 전기차인 경우 하루 5,000원으로 충전카드를 대여해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 주유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전기차 특성상 소리가 무척 조용하고 주행이 부드럽기에 타는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최근 전기차를 취급하고 있는 제주도 렌트카사에서는 현대에서 새로 출시한 아이오닉5 모델을 출고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다양한 신기능으로 자신있게 발표한 준준형 전기차 SUV라고 하여 시승을 하기 전부터 무척 기대가 됐고 제주 무지개렌트카를 통해 시승 체험을 해볼 수 있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곳에서 대여했던 아이오닉5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어라운드뷰, 썬루프가 없는 스탠다드 모델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볼 수 없었지만 한 번 충전에 무려 521km나 주행할 수 있으며 2열 시트를 접어 차박 캠핑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커플 여행객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았다.

 

제주도에서 아이오닉5를 렌트하려면 제주속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24시간 기준 7~8만 원대로 대여가 가능하기에 여행에서 색다른 자동차를 타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충전 방법과 주행거리에 대해 미리 참고해 이용해보자.

 

 

제주 전기차 렌트를 할 수 있는 제주속으로는 도내에 있는 여러 렌트카 업체 차량을 실시간 가격비교를 통해 곧바로 예약을 확정받을 수 있으며, 전기차뿐만 아니라 경차, 중소형차, SUV, 승합차, 수입차 등을 대여할 수 있다.

 

현재 2021년 7월, 8월 렌트카도 예약을 할 수 있기에 성수기를 맞아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라면 미리 예약해야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 아이오닉5를 렌트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 렌트카 탭을 클릭한 후 인수, 반납 날짜를 지정하고 검색하기를 누른 후 아래 보이는 상품에서 전기차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완전자차 보험이 포함된 상품으로 예약하면 된다.

 

 

제주도에서 전기차 및 렌트카를 인수받으려면 제주공항 1층 5번 게이트 앞 횡단보도를 건넌 후 우측에 있는 렌트카하우스로 이동하여 각 렌트카사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차고지로 가야 한다.

 

제주 아이오닉5 렌트를 예약했던 무지개렌트카는 렌트카하우스 8구역 1번 승차장에서 15~20분 간격으로 수시 운행하고 있었고 차고지까지 약 10분이면 갈 수 있다.

 

 

제주 무지개렌트카는 제주도 렌트카 협동조합(JR COOP)에 소속된 회사로 수익금의 일부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고 있으며 이날 차고지에 가보니 신차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 여행객이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았다.

 

 

제주속으로를 통해 예약했던 제주 아이오닉5 렌트를 인수받기 위해 무지개렌트카 라운지 건물로 들어갔다. 차례에 따라 예약 확인을 한 후에는 완전자차 보험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곧바로 차량 위치를 신속하게 알려주어 빠르게 전기차를 인수받을 수 있었다.

 

 

제주 전기차 렌트가 가능한 무지개렌트카 차고지에는 생수, 음료, 커피, 과자 등을 살 수 있는 편의점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는 다양한 제주도 기념품도 있기에 여행을 마치고 차량을 반납한 후 셔틀버스가 오기 전 구경하기에도 좋았다.

 

 

제주 무지개렌트카에 있는 아이오닉5는 화이트 색상으로 출고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차이기에 전체적으로 깔끔함을 자랑했다. 제주도에서는 전기차를 포함해 렌트카를 인수하기 전에는 반드시 차량 외관 모습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둬야 추후 반납할 때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두자.

 

 

제주 전기차 렌트 아이오닉5 내부는 준준형 SUV답게 공간(전장 4,640mm, 전고 1,600mm, 전폭 1,890mm, 휠베이스 3,000mm)이 일반 세단보다 높고 컸지만 현대 코나보다는 조금 작았다. 사양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복합전비 4.9km/kWh이며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내비게이션, 후방센서, 후방카메라, 시트 열선, 통풍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재 제주도에 있는 아이오닉5 렌트카인 경우 어라운드뷰나 디지털 사이드미러와 같은 옵션이 장착되어 있지 않아 신기능을 사용해볼 수 없었기에 제주 무지개렌트카뿐만 아니라 다른 렌트카사에서 예약할 때는 해당 기능이 있는 차량인지 확인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 아이오닉5 전기차는 핸들 왼쪽에 사이드브레이크 P버튼 레버가 있었으며 기어 조작은 핸들 오른쪽 레버를 통해서만 조작할 수 있었다. 해당 부분은 테슬라 모델3와 비슷했으며 몇 번 작동하다 보면 금방 익숙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제주 전기차 렌트 아이오닉5는 내비게이션 메뉴 화면에서 연비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주행거리가 표시된다. 100% 충전 시 주행거리는 521km라고 되어 있으나 도심 및 외곽지 도로에 따라 거리가 바뀔 수 있다.

 

에어컨 조작은 통풍구 아래쪽 터치를 통해 전원을 켜거나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센서와 공기청정모드 기능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드라이브를 할 수 있었다.

 

 

12.3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전석 공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시트 열선, 통풍도 사용할 수 있었다. 제주 아이오닉5 렌트를 처음 하는 분들이라면 출발 전 내비게이션을 통해 할 수 있는 기능을 미리 숙지해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제주 전기차 렌트 아이오닉5 뒷좌석은 준준형 SUV답게 카시트를 장착하기에도 좋았고 손잡이 부분에 에어컨 통풍구가 달려 있었다. 또한 뒷좌석 아래 쪽에는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수 있는 USB 단자가 2개가 있어서 편리했다.

 

 

제주 아이오닉5 전기차 충전은 상단 원형 단자를 통해 완속 충전이 가능하면 아래쪽 PULL 덮개를 열면 급속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나온다. 충전 단자 옆에 있는 픽셀을 통해 현재 충전된 상황을 체크할 수 있으며 아래 CLOSE를 누르면 자동으로 닫힌다.

 

 

제주 전기차 렌트 아이오닉5는 자동차 본네트에 별도의 수납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공간이 넓은 SUV라 앞쪽 본네트 보관함까지 사용할 일은 많이 없겠으나 미리 알아둔다면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사진을 찍어봤다.

 

 

제주 아이오닉5 렌트카 트렁크 공간은 높이 73.8cm, 깊이 97.3cm로 넉넉했고 2열 시트를 폴딩하면 161.3cm로 늘어나 제주도 여행에서 차박 캠핑으로 활용할 전기차로 쓸 수 있다.

 

 

제주 무지개렌트카에서 대여했던 아이오닉5는 어라운드뷰와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장착되지 않은 점은 아쉬웠으나 새로 나온 신형 자동차답게 차량 외관, 내부가 무척 깨끗했을 뿐만 아니라 주행도 부드럽고 조용하다는 점에서는 마음에 들었다.

 

3~4인 가족 여행객이 이용하기에도 좋은 렌트카로 한 번 충전 시 하루종일 돌아다녀도 될 만큼 긴 주행거리를 자랑하기에 제주 전기차 렌트에 관심있다면 제주속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