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기념품 제주 꼭 가봐야할 곳

반응형

제주도 기념품 제주 꼭 가봐야할 곳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을 떠나게 되면 그곳에서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한 기념품을 찾거나 가족이나 친구에게 줄 선물으로 사기 위해 쇼핑할 곳을 찾곤 한다.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지역 특색을 갖춘 소품을 주문할 수 있지만 실제로 여행을 떠나 소품샵에 가서 보면 퀄리티와 질감 차이가 많이 나고 인터넷에서는 보지 못했던 신상품을 볼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제주 서귀포시에서 운영 중인 기념품 가게는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소품을 진열한 곳으로 인테리어, 주방용품, 패션 악세사리와 지인들에게 줄 아기자기한 상품이 가득하다.

 

무엇보다 이곳은 범섬, 섶섬, 문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바닷가 앞에 있으며 내부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오션뷰 전망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서귀포 여행을 가는 분들의 필수코스라 할 수 있겠다.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에는 올레길 7코스 중 하나이자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유명한 법환포구가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 바다 너머 섬이 보이는 곳에 커다란 해녀 조형물이 있어 제주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제주도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은 법환포구 앞에 있는 제스토리라는 곳으로 주변에 차를 세울 수 있는 곳이 많아 따로 주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물건을 많이 살 경우 직원에게 요청해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어 쇼핑하기가 편리하다.

 

 

제주 꼭 가봐야할곳 내부로 들어가면 1층과 2층에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진열했다. 이곳은 300팀에 달하는 소품 디자이너 분들이 그때그때 만든 제주도 기념품을 취급하고 있어 방문할 때마다 신상품이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만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볼거리가 넘친다.

 

1층에는 패션 악세사리부터 향수, 핸드크림, 문구류, 마그넷, 열쇠고리, 파우치, 캔들, 디퓨저, 방향제, 수제비누 등 친구나 직장 동료에게 줄 만한 선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핸드메이드인데도 가격이 비싸지 않다.

 

 

1층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진열장에는 여성 분들의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장신구와 악세사리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도 꽃을 테마로 디자인되어 있는 목걸이, 귀걸이, 반지는 피부가 민감한 분들을 위해 은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이곳에 가서 직접 보면 퀄리티가 매우 좋다는 걸 알 수 있다.

 

 

입구 옆에는 계절에 따라 피는 꽃에서 추출한 오일로 만들어진 향수가 있으며 제주도 기념품으로 인기가 많은 동백꽃 오일도 따로 살 수 있다. 향수인 경우 진열장에 놓인 샘플을 사용해 직접 향을 맡아보고 고를 수 있으며 여행을 하는 동안 옷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할 때 쓰는 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다.

 

 

포구가 있는 바닷가 앞에 있는 가게로 1층과 2층에는 바다가 보이는 전망을 자랑한느 창가 자리가 있다. 이곳 앞에는 소품 디자이너 분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이 걸려 있는데 하나의 예술작품을 감상하듯 정교한 유리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

 

 

제주 꼭 가봐야할곳 매장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울 정도로 종류가 다양했던 마그넷 또한 모두 수제로 제작되어 있으며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해녀, 흑돼지, 돌고래, 고양이, 돌하르방 등을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표현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제주도 기념품으로 선택하기 좋았다.

 

 

마그넷과 함께 진열된 배지 또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었으며 최근 갔을 때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신상품이 많아 하나씩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마그넷과 배지는 자석을 부착시킬 수 있는 냉장고나 옷이나 가방 등에 포인트로 걸 수 있으며 여행에서의 추억을 간직하기 좋은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추천해주고 싶다.

 

 

디자이너가 정성을 다해 수제로 만든 열쇠고리 키링 또한 제주도를 테마로 제작되었으며 파스텔 색상풍으로 감성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제주도 대표 명소라 할 수 있는 한라산부터 이호테우해변 말등대와 성산일출봉을 표현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고를 만한 제주도 기념품이 많았다.

 

 

제주 꼭 가봐야할곳 매장 안쪽에는 크기와 색상에 따라 구성된 파우치와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당근을 표현한 뜨개질 가방도 있었다. 파우치인 경우 여름철 자잘한 소품이나 핸드크림, 썬크림 등을 보관할 때 사용하기가 편리해 나 또한 자주 애용하고 있다.

 

 

이곳에는 제주도 기념품 외에 일상에서 쓸만한 다양한 용품도 많다. 그중에서는 학생이나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 많이 쓰는 학용품 코너가 있는데 제주도 풍경을 사진이나 그림으로 담아낸 다이어리와 노트는 다른 곳에서 없는 이곳만의 독점 상품이며 볼펜과 함께 담은 세트 상품도 있어 선물로 선택해도 좋다.

 

또한 손거울, 포스트잇,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폰스트랩, 그립톡 등 제주도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 상품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서 구경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학용품 코너에는 색상별로 구성된 지우개연필을 낱개로 하나씩 선택할 수 있으며 볼펜 종류도 다양해 문구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이곳에 간다면 볼거리가 가득할 것 같았다.

 

 

제주도 기념품으로 언제나 인기가 많은 화투인 경우 가게마다 다른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곳 또한 독점으로만 판매하는 제주화투와 트럼프가 있다.

 

진열장에는 샘플을 통해 카드패를 하나씩 확인해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제주도 테마로 제작된 트럼프카드를 출시해 색다른 상품을 찾는다면 참고해보자.

 

 

최근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에어팟과 갤럭시버즈 케이스도 1층 매장에 가면 만나볼 수 있다. 한라봉과 돌하르방을 표현한 케이스는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표현해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는 지인에게 선물해주고 싶었다.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제주도 기념품을 취급하는 곳답게 캔들 또한 모두 수제로 제작되어 있어 시중에서 흔히 만나는 젤캔들보다 퀄리티가 더욱 뛰어나고 향기 또한 오래 지속된다.

 

캔들인 경우 색깔에 따라 향기가 모두 다르기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기보단 매장에 가서 직접 고르는 것이 좋고 낱개로 하나씩 포장할 수 있어 구매 후 기내 반입으로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다.

 

 

캔들과 함께 여행 선물로 인기가 많은 것으로는 석고방향제, 차량용 디퓨저, 수제비누가 있다. 모두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상품으로 한라봉소주나 이호테우해변 말등대를 본떠서 만든 비누는 퀄리티가 무척 높아 소장하고 싶었다.

 

 

이곳에는 기념품뿐만 아니라 제주 꼭 가봐야할곳에 방문한 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원목액자에 인화해서 가져갈 수 있는 우드프린트도 이용할 수 있다.

 

직원에게 스마트폰에 담긴 이미지 파일을 메일이나 번호로 전달한 후 원하는 크기의 액자를 고르면 되는데 인화하는 시간도 짧기에 이곳에 간다면 해봐도 좋을 것 같다.

 

 

내부 계단을 따라 2층 매장으로 올라가면 주방용품, 인테리어소품과 제주 특산물로 만들어진 먹거리와 전통주가 있다. 또한 창가 자리에는 쇼핑을 하다가 잠시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서귀포 바다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 많이 활용된다.

 

 

입구 앞에 있는 전신거울을 통해 뒤쪽으로 섬이 떠있는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일몰 시간대에 맞춰 이곳에 가면 더욱 멋진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기에 서귀포시 숙소에 머무는 분들이라면 미리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다.

 

 

제주 꼭 가봐야할곳 2층 매장에는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많은 제주 막걸리부터 전통주인 고소리술, 오메기술, 벌떡주 등을 살 수 있으며 앞서 말한 것처럼 무겁게 들고가지 않고 택배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외에 초콜릿, 타르트, 젤리, 쿠키, 파이, 육포, 흑돼지라면 등 각종 먹거리를 세트 혹은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어 한 곳에서 다양한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2층 매장에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드림캐쳐, 간세인형, 손수건, 마스크, 주방용품, 도자기 소주잔, 머그잔 등 일상에서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생활용품이 가득했다.

 

하나하나 언급하기에도 어려울 정도로 많은 제주도 기념품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계속해서 신상품이 나오기 때문에 제주도에 갈 때마다 들려서 구경하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바깥으로 나오는 길에는 수제로 제작된 에코백도 있어 봄맞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소품답게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우수하다는 점이 장점이며 선물용으로 고를 만한 아이템이 많다는 점에서 제주 꼭 가봐야할곳으로 추천해주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