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한경면 맛집 오션뷰가 예쁜 풍차와전복

반응형

제주 한경면 맛집 오션뷰가 예쁜 풍차와전복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식도락을 하기 위해 식당을 찾을 때면 음식 비주얼과 함께 전망이 아름다운 곳을 찾게 된다. 제주도는 사면이 바다다 보니 오션뷰를 자랑하는 음식점과 카페가 곳곳에 많은데 오늘 소개할 제주 한경면 맛집 풍차와전복은 봄날을 맞아 떠오르는 명소인 신창풍차해안도로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상호명처럼 풍력발전기가 떠있는 바다를 바라보면서 100% 제주산 전복으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가족, 커플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으며 이곳에서 직접 만든 밑반찬은 하나같이 다 깔끔하기에 다녀간 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최근 제주도 서쪽 신창풍차해안도로를 찾았던 날 도로를 따라 이곳저곳을 구경하면서 점심메뉴로 선택했던 풍차와전복은 어느 메뉴를 주문하든 기본 반찬으로 고등어구이가 나오기 때문에 오랜만에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서 소개해보고 싶다.

 

 

제주 한경면 명소로 이미 알려질 대로 알려진 신창풍차해안도로에는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었고 그 앞으로 과거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송승헌이 다녀간 해안길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신창풍차해안도로 바다 한가운데에는 다금바리상이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있는 명소인 협재해수욕장보다 더욱 파란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시간이 흐를수록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를 찾았던 이날은 해안길을 따라 한 바퀴를 쭉 돌아다녔다. 바람이 많이 불고 파도가 세서 길이 바닷물에 잠길 정도였는데 내가 살고 있는 제주시와는 다른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져 오랜만에 제대로 된 나들이를 만끽할 수 있었다.

 

 

제주 한경면 맛집 신창풍차해안도로를 구경한 뒤 점심메뉴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여행객이 많이 찾는 먹거리인 전복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풍차와전복으로 향했다.

 

풍차와전복은 제주시 한경면 두모리포구 앞에 있으며 매주 일요일을 제외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브레이크타임 3~4시) 운영 중이기에 이곳에 간다면 미리 참고해두자.

 

 

제주 풍차와전복으로 들어가면 한쪽 창가로 풍력발전기가 있는 오션뷰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옆으로는 제주돌담으로 쌓인 밭도 함께 볼 수 있어 식사하는 동안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든다.

 

수용인원 50여 명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어 가족 여행객이 가기에 좋고 코로나로 인한 5인 이상 규제가 풀린다면 단체로 가서 전복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도 있다.

 

 

또한 이곳에는 여행객을 위한 여러 편의서비스(스마트폰 충전, 무료 와이파이, 유아용 식탁의자 등)가 제공되고 있어 필요에 따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전복돈까스도 주문해서 맛볼 수 있다.

 

 

제주 한경면 맛집 풍차와전복에서는 2인 세트 메뉴를 통해 전복돌솥밥, 전복무침or전복버터구이를 맛볼 수 있다. 이외에 해물뚝배기, 물회, 전복죽, 볶음밥, 전복회 등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전복요리가 있었다.

 

 

풍차와전복에 갔던 날에는 둘이서 먹기 좋은 풍차세트를 주문했다. 세트메뉴로 주문할 때는 전복버터구이와 전복무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요금을 낼 경우 두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직접 만든 여러 밑반찬과 함께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고등어구이가 함께 나오기에 전체적으로 양이 푸짐하며 맛과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어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여행객 분들에게 더욱 추천하고 싶다.

 

 

제주 한경면 맛집 풍차와전복에서는 큼지막한 전복을 활용한 무침요리를 맛볼 수 있었다. 전복무침은 새콤매콤한 양념에 신선한 야채가 가득 들어 있었고 소면이 따로 있어 비빔면도 함께 먹을 수 있다.

 

 

제주 한경면 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전복버터구이는 메뉴명 그대로 제주산 전복에 버터가 가미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다. 매일 직접 공수한 전복만을 사용하고 있어 신선도가 무척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느끼하지 않은 맛으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았다.

 

 

세트메뉴로 맛본 전복돌솥밥은 밥 위에 전복이 가득 들어 있었고 취향에 따라 간장양념이나 게우젓을 넣어 비벼먹을 수 있다. 밥양이 많아 각종 반찬과 먹으면 무척 푸짐했는데 빈 돌솥밥에 온수를 부어 숭늉도 해먹을 수 있었다.

 

참고로 전복에는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은 보양식으로 봄, 여름철 일상 및 나들이 활동을 할 때 먹으면 좋다. 또한 숭늉은 소화흡수에 도움을 주기에 평소보다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주 한경면 맛집 풍차와전복에서는 제주산 전복으로 만든 게우젓을 반찬 혹은 선물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선물용은 1만 원, 반찬용은 1만 5천 원으로 가격이 비싸지 않으며 이곳에 가서 직접 먹어보니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을 자랑해 추천해주고 싶었다.

 

 

전망이 좋기로도 알려진 제주 한경면 맛집 풍차와전복에는 입구 옆 계단을 통해 옥상전망대로 올라가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평일 낮시간대는 자동차도 잘 지나가지 않는 한적한 시골마을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풍력발전기가 있는 두모리포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두모리포구뿐만 아니라 제주 한경면 명소로는 신창풍차해안도로, 수월봉, 차귀도 외 여러 베이커리 카페가 많기에 제주도 서쪽으로 여행, 나들이를 간다면 당일치기 코스로 떠나봐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