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한옥 카페 제주기와

반응형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한옥 카페 제주기와

 

 

평소 카페를 가는 것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색다른 컨셉으로 꾸며진 곳을 발견할 때면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의 재미를 가져다준다.

 

머물고 있으면 차분해지는 공간을 특히 좋아하는 편인데 우리나라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한옥 컨셉의 카페는 제주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기에 찾아가게 된다.

 

제주도 애월읍 광령리에 최근 오픈한 제주기와는 카페명에 걸맞게 한옥을 테마로 꾸며졌다. 본관, 별채와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정원이 있으며 애견동반도 가능하다.

 

프렌차이즈가 아닌 일반 카페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시그니처 메뉴도 있어 여행객은 물론 도민들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 가서 시간을 보낼 수 있기에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 한 골목길에 있는 제주기와는 카페와 웨딩을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건물 뒤쪽에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자가용이나 렌트카를 타고 갔을 때 주차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제주공항 기준으로 차를 타고 가면 27분 정도 소요되며 주변 명소로는 항몽유적지, 공룡랜드가 있고 봄날카페, 하이엔드제주, 몽상드애월, 랜디스도넛이 있는 애월한담해안도에서는 18분 정도 거리에 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기와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입구 앞에 놓인 푯말에 나온 것처럼 브런치, 음료, 피크닉 메뉴가 있으며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커다란 한옥 건물에서 주문할 수 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흔히 보기 어려운 원목 테이블과 샹들리에 조명으로 꾸며진 내부는 한적한 분위기와 함께 재즈 음악이 흘러나와 머무는 동안 마음이 차분해지는 기분이 든다.

 

 

창가 자리 앞에도 원목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이곳에서 직접 꾸민 정원을 볼 수 있으며 날씨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어 비오는날 가기에도 좋다고 볼 수 있겠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기와는 여행, 나들이 사진을 찍으러 온 분들이나 아이들을 동반한 손님을 위해 왕스틱 비눗방울을 준비했다.

 

한 개당 가격은 4,000원이지만 초록색 잔디정원에서 비눗방울을 부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는다면 인스타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해보였다.

 

 

제주기와에서는 16,000원짜리 브런치로 베이컨, 소세지, 스크램블, 크로플, 샐러드 등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으며 2인 피크닉 세트를 통해 샌드위치, 감자튀김, 오렌지, 초코쿠키,아메리카노도 맛볼 수 있다.

 

일반 커피, 라떼, 주스, 에이드, 허브차, 유자티, 레몬티뿐만 아니라 이곳에 가야만 마셔볼 수 있는 기와라떼도 있는데 제주산 말차와 자색고구마를 넣어 만들었다느 점에서 이색 음료라 할 수 있겠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에 갔던 날에는 블루레몬에이드와 시그니처 메뉴인 기와라떼를 주문해서 마셔봤는데 달달하면서 풍부한 향이 느껴지는 기와라떼는 누구에게나 취향이 맞을 듯한 맛을 자랑했다.

 

 

제주기와에는 본관 외에 별채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카페를 방문한 손님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별관에 들어가면 웨딩 컨셉으로 꾸며진 포토존과 멀리 바다가 보이는 창가 자리 앞에 원목테이블을 두어 인물 사진을 찍기에도 적합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기와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피크닉 정원은 웨딩 포토존과 커다란 나무와 야자수 앞에 테이블을 갖추었다.

 

어린이와 반려동물도 보호자 동반 하에 함께 정원을 이용할 수 있어 키즈존이나 애견동반 카페를 찾는 분들 중 제주시 애월읍 쪽으로 간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기와에는 피크닉 정원 외에 제주도의 여러 돌과 화산송이로 꾸며진 별도의 정원이 있으며 주변 경치가 아름다워 구경 요소가 많았다.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감성이 느껴졌으며 조용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거나 노트북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이 가도 타인의 방해 없이 머물 수 있다.

 

 

언제나 한적하고 조용한 분이기를 나타내는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에 있는 한옥 컨셉의 제주기와는 시끌벅적한 애월 해변 쪽 카페와는 다른 정서가 느껴지는 곳으로 색다른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이 가면 좋다.

 

이날 갔을 때는 점심을 먹고 간 터라 브런치, 피크닉 세트를 주문하지 못해 사진으로 담지 못했지만 혹시나 궁금한 분들이라면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서 가보자.

 

▼제주기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jeju_kiw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