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봄에 가기 좋은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 TOP6

728x90
반응형

봄에 가기 좋은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 TOP6

 

 

최근에 봤던 한 뉴스 기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오는 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됐다. 코로나 때문이 아니더라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혼여행지로 현재 도내 호텔마다 각종 프로모션과 패키지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봄철 제주도에서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은 꼽자면 형형색색의 여러 꽃을 만나볼 수 있는 자연경관 명소다. 또한 날씨가 따뜻하고 바람이 많이 불지 않은 날에 가기 좋은 해수욕장 또한 여행 중 기억에 남을 만한 사진을 찍을 수있으며 이외에도 제주도에는 여러 볼거리가 가득하다.

 

그중에서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 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남쪽에 있는 서귀포로 기암절벽이 어우러진 폭포수와 함께 유람선을 탈 수 있는 곳도 있으며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이와 함께 여행 마지막날 결혼식에 참석해준 가족이나 친척 혹은 지인들에게 줄 기념품과 선물을 찾는 분들에게 제주공항에서 차로 5~7분 거리에 있는 제주도 소품샵을 소개해보고 싶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소개하고 싶은 첫 번째 명소는 서귀포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중문해수욕장이다. 제주도 특화 관광명소답게 해변뿐만 아니라 여러 테마파크와 관광지가 곳곳에 밀집되어 있으며 제주 더쇼어호텔, 신라호텔, 롯데호텔, 씨에스호텔, 부영호텔 등 여러 숙소도 가까운 거리에서 만날 수 있다.

 

 

중문해수욕장은 흑색, 백색, 적색, 회색을 띠는 '진모살'이라는 모래 앞에 드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으며 입구 앞에 있는 산책로를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면 수많은 야자수가 있는 곳 앞에서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서귀포에 자리잡은 해수욕장답게 기암절벽과 천연 해식동굴도 있으며 백사장 앞에 조성된 산책길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유채꽃이 있는 숲길도 걸어볼 수 있는 등 즐길 거리가 많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피서객이 많고 서귀포 날씨 특성상 햇빛이 무척 따갑기 때문에 봄을 맞이하여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가는 분들 중 해변 명소를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참고로 중문해수욕장 앞에는 제주 퍼시픽랜드에서 운영하는 실내 돌고래 공연, 요트투어 샹그릴라, 비바제트보트, 비바잠수제트, 엘마리노 뷔페, 더클리프 카페가 있으니 함께 구경해봐도 좋을 것 같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추천하고 싶은 두 번째 명소는 중문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천제연폭포다. 이곳은 제주도에 있는 폭포 명소 중에서도 유일하게 세 개의 폭포수가 있으며 선임교라는 다리에서 자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천제연폭포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 2,500원이다. 단순히 폭포만 감상하는 게 아니라 제주도에 자생하는 여러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숲길을 걸을 수 있기 때문에 자연경관 명소를 찾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겠다.

 

 

제주 천제연폭포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제1폭포는 비가 내리는 날이 아니면 폭포수가 내리진 않지만 화산 폭발로 형성된 조각같은 절벽 아래로 에메랄드 색상의 호수를 볼 수 있어 신혼여행 중 사진 찍기 좋다.

 

절벽 오른쪽에는 해식동굴이 있고 뒤쪽으로는 계곡이 형성되어 있어 제주도 특유의 자연 경치를 만나볼 수 있어 중문관광단지에 갈 때마다 들리곤 하는데 여러 번 구경해도 아름다운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제1폭포에서 제2폭포로 가는 길에는 지방기념물 제14호로 지정된 담팥수 나무가 울거져 있으며 이외에 상록수, 덩굴식물, 관목류가 어우러져 있어 나무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 소리를 들으면 여유로운 느낌도 받는다.

 

제2폭포는 제1폭포와 달리 언제나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져내리는 폭포수를 만나볼 수 있어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가 아니더라도 사진 찍기 좋은 명소를 찾는다면 한 번쯤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2폭포에서 제3폭포로 가는 길은 수많은 계단이 있어 내리가는 길은 힘들지 않으나 다시 올라가는 길은 꽤 많은 에너지가 소모될 수 있다.

 

처음 가는 분들이라면 다들 한 번씩 내려가지만 제주 천제연폭포에 있는 선임교 다리를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제3폭포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기에 시간이 촉박하거나 에너지를 아끼고 싶다면 제3폭포 관람로는 따로 탐방하지 않아도 된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 제주 천제연폭포에는 우리나라 최초 민족 고유의 오작교 형태로 꾸며진 선임교 다리가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 이곳에 가면 한라산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포토 포인트가 있다.

 

선임교 다리에서 더 걸어가면 천제루라는 누각이 있는데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중문관광단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천제연폭포에 간다면 함께 들려보자.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소개할 세 번째 명소는 서귀포시에 자리잡은 새연교다. 이곳 앞에는 서귀포잠수함, 서귀포유람선이 있어 신혼부부가 색다른 체험과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은데, 체험 특성상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제주 새연교는 본섬과 새섬을 이어주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최장 보도교로 항구 마을의 풍경과 주변 명소를 따라 돌아다니는 유람선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새연교는 야간시간대에 가면 다리에서 화려한 LED 불빛이 켜지기 때문에 야간 명소로도 인기가 많으며, 주변에 여러 향토음식점과 카페가 많이 있어 서귀포시 주변 숙소에 머무는 신혼부부가 가기 좋다.

 

 

제주 새연교 다리를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새섬 산책로가 있다. 이곳은 계절마다 다른 꽃으로 색다른 풍경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한 바퀴를 도는 데 걸리는 소요시간(약 1.2km)도 짧고 경사가 완만하기에 누구든 쉽게 걸어갈 수 있다.

 

새섬 산책로를 걷다 보면 낚시를 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과 함께 여러 희귀 동, 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 중 서귀포에 가볼 만한 명소를 찾는다면 참고해보자.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가기 좋은 네 번째 명소는 새연교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이중섭거리다. 이곳 안에는 故이중섭 화백이 가족들과 함께 살았던 거주지가 있으며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중섭 산책길을 탐방할 수 있다.

 

 

제주 이중섭거리라는 명소명에 맞게 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에는 미술 교과서에서 봤었던 그림을 조형물로 표현한 조각 작품이 있으며 곳곳에 있는 제주도 소품샵에는 특색을 살린 여러 핸드메이드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다.

 

 

봄철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이중섭 거리에 가면 벚꽃과 유채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목련도 있어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중섭 거주지는 현재 개방이 되어 있어 그의 가족들이 살았던 방 구조를 볼 수 있는데, 신혼부부가 이곳에 간다면 더욱 뜻깊을 것 같다.

 

 

제주 이중섭거리를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면 서귀포에서 가장 큰 시장인 제주 매일올레시장이 있으며 그 앞에는 이전에 블로그로 소개했던 제주도 소품샵 바이올레가 있어 함께 둘러봐도 좋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안에는 제주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여러 특산물을 구경할 수 있으며, TV 프로그램에 소개됐던 유명한 횟집도 있어 신선한 해산물과 회를 먹고 싶은 경우 이곳에 가보자.

 

제주시에 있는 동문시장이나 오일장과 달리 규모는 넓은 편은 아니지만 제주도 현지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서귀포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할 필수코스라 말하고 싶다.

 

 

제주 새연교와 이중섭거리와 거리가 가까워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가기 좋은 천지연폭포다. 제주도 서귀포 폭포 명소로는 이곳과 정방폭포, 엉또폭포, 원앙폭포, 천제연폭포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을 꼽자면 천지연폭포를 빼놓을 수 없다.

 

천지연폭포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로 야간 개장을 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1인 기준 성인 2,000원이다. 새연교 바로 옆에 있으며 폭포를 보러 들어가는 길은 담팥수가 조성되어 있어 나들이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온 분들이 찍은 사진을 살펴보면 이곳 천지연폭포 앞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만큼, 이곳은 제주도를 찾는 분들에게 있어서 언제나 인기가 많기 때문에 갈 때마다 방문객으로 북적거린다.

 

높이 22m 기암 절벽 아래로 끝없이 떨어지는 폭포수 아래에는 천연기념물 제27호로 지정받은 무태장어가 서식하고 있으며 폭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길이 잘 조성되어 있다.

 

 

제주 천지연폭포는 관람로에 있는 호수마다 원앙이 살고 있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고 이외에 담팥수, 가시딸기, 송엽란과 같은 희귀식물이 분포되어 있는 만큼 앞서 설명한 천제연폭포와 함께 대표적인 자연경관 명소라 말할 수 있겠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를 마치고 제주공항으로 돌아가기 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줄 선물을 고른다면 제주도를 테마로 핸드메이드 제작된 기념품을 만날 수 있는 제주도 소품샵 바이제주를 추천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이곳은 1층과 2층에 걸쳐 여러가지 상품이 있으며 제주공항에서 차로 5~7분 거리인 용담해안도로 앞에 있기 때문에 언제든 가볼 수 있는 곳이다.

 

 

300팀에 달하는 제주도 소품 작가가 만든 기념품을 진열한 이곳에서는 제주도 신혼여행을 온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기념품인 오메기떡과 초콜릿도 있으며 결혼식에 참석해준 지인들에게 답례품으로 주기 좋은 캔들, 디퓨저, 차량용 방향제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있다.

 

 

제주도 소품샵에 들어가면 여성 분들의 눈길을 끄는 악세사리 코너뿐만 아니라 신혼집을 꾸밀 떄 사용하기 좋은 인테리어 소품과 더불어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소품이 많기 때문에 흔히 볼 수 있는 기념품을 넘어 다양하게 활용할 만한 게 가득하다.

 

 

또한 매장 카운터에는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소개했던 명소에 가서 찍은 사진을 소나무로 제작한 원목액자에다가 인화를 해서 가져갈 수 있다.

 

원목액자 가격은 최소 5,000원부터 크기에 따라 책정되어있으며 인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짧아 기다리는 동안 이곳에 있는 기념품을 구경하면 되니 여행을 떠나기 전에 참고해보자.

 

 

제주도 소품샵 매장 안쪽에는 각종 학용품부터 캔들, 디퓨저, 방향제를 차례대로 만나볼 수 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캔들이 아닌 제주도의 특색을 살린 디자인으로 모두 천연재료만을 사용했기에 선물이나 답례품으로 선택한다면 받는 이가 무척 좋아할 것 같았다.

 

캔들, 석고방향제 중에는 제주도 한라봉을 똑같이 표현한 캐릭터인 애봉이가 있고 이외에 제주해녀, 돌하르방, 동백꽃, 흑돼지 등 이곳에 가먄 만날 수 있는 기념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최근 제주도 기념품으로 인기가 많은 한라산소주 모양의 천연비누도 낱개로 구매할 수 있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를 가서 친구들이나 직장 동료에게 줄만한 소품을 고른다면 바이제주에 가서 캔들이나 비누 등을 선택해보자.

 

 

제주도 소품샵 2층으로 올라가면 부모님에게 드리기 좋은 화산송이, 백년초, 제주감귤 화장품이 있으며 안쪽에는 제주도 신혼여행 기념으로 구매하기 좋은 커플 티셔츠와 도자기 소주잔, 머그잔이 있다.

 

또한 2층에서는 용담해안도로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앞에 휴식 공간과 포토존이 있어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 마지막날의 추억을 간직하기에도 좋다.

 

 

바이제주에서는 방부제가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 오메기떡과 귤떡은 물론 별도의 시식코너를 통해 먼저 먹어보고 고를 수 있는 초콜릿도 종류가 다양하다.

 

오메기떡과 각종 먹거리인 경우에는 구매 후 무겁게 들고 갈 필요 없이, 이곳에서 운영하는 택배를 통해 별도의 비용을 내고 집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주도 전통주인 오메기술, 고소리술, 벌떡주로 판매한다.

 

제주도 신혼여행 코스로 가기 좋은 명소로 중문해수욕장, 천제연폭포, 새연교, 이중섭거리, 천지연폭포를 소개했는데 이곳 외에도 도내 곳곳에는 신혼부부가 가볼 만한 곳이 많다.

 

해외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지금 시점에서 제주도로 여행을 오는 분들이라면 해당 포스팅뿐만 아니라 블로그 메뉴 안에 제주 여행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각 명소의 위치를 파악한 다음 동선을 짜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