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 떡케익·돌하르방 인형 만들기

반응형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 떡케익·돌하르방 인형 만들기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이 많이 찾는 명소 중 하나인 제주 한담해안산책로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20~3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있고 봄철 수많은 유채꽃을 볼 수 있어 코로나19와 상관없이 여행객으로 북적거린다.

 

제주 한담해안산책로는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몽상드애월, 봄날카페, 랜디스도넛 등이 모여 있는 카페거리로 오늘 소개할 떡케익, 돌하르방 인형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 애월방앗간이 자리잡고 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할 애월방앗간에서는 넓은 실내 공간 안에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라봉으로 만들어진 인절미떡을 직접 떡메치기하고 시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애월방앗간은 제주공항에서도 멀지 않아 제주시 주변으로 여행을 하거나 여행 일정 마지막날에 놀거리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으로 제주도 특산물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판매하는 한라봉떡과 돌하르방떡을 선택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 한담해안산책로는 봄철 바닷가 앞에서 투명카약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또한 이곳 앞에는 제주 해물라면 맛집인 놀맨이 있으며 몽상드애월, 팜파네, 봄날카페도 바로 앞에 있어 이곳에 간다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코로나19 이슈가 생긴 이후부터 한담해안산책로에는 중국 관광객을 거의 볼 수 없기에 혹시나 걱정되는 분들이라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은 한담해안산책로 안쪽 투썸플레이스 맞은 편에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직접 만든 떡으로 만든 여러 종류의 떡꼬치를 맛볼 수 있으며 내부에 있는 실내 체험장에서 백설기 떡케익 체험과 돌하르방 인형 만들기, 캔들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은 방문객을 위해 안쪽에 주차장을 마련해뒀다. 제주 한담해안산책로를 길이 비좁고 주차공간이 협소해 방문할 때마다 주차 스트레스를 받곤 하는데 이곳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 없이 편하게 들어갈 수 있다.

 

 

주차장에서는 앞쪽을 바라보면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외에 여러 식당이 보인다. 제주 돌담길로 조성된 곳이 해물라면 맛집인 놀맨이며 발 관리를 할 수 있는 족욕 체험장도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다.

 

 

애월방앗간에서는 꽈배기떡, 콘치즈떡, 팔앙금떡, 어떡소떡, 소떡말이, 어떡말이, 치즈떡절편, 팥앙금절편 등을 주문해 먹을 수 있으며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봉떡과 하루방떡을 낱개나 세트로 구매해 가져갈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체험은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고 한다. 비가 내리는 날씨에 상관없이 체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에서는 1만 원 이상 구매한 분들을 위해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용을 보면 떡케익 만들기 체험권이나 한라봉떡 등을 증정하고 있어 운이 좋다면 선물로 가져갈 수 있다.

 

 

애월방앗간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 하나는 직접 만든 떡을 무료로 시식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여러 카페가 많은 제주 한담해안산책로를 가다가 이곳에 잠깐 들려 떡을 시식할 수 있으며 취향이 맞는다면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봉떡은 실제 한라봉과 인절미떡을 조합시켜 만들었다. 낱개로 구매할 경우 1개(2EA)당 2,500원이며 큰 박스 기준으로 25,000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다.

 

제주도 특산물로 구매하는 분들을 위해 따로 택배를 통해서도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애월방앗간에 전화해 문의해보자.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에서는 실내 체험장을 통해 떡케익 만들기나 돌하르방 인형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떡케익 만들기는 1개 기준 15,000원이며 소요시간은 40~50분이다. 돌하르방 인형은 1개 기준 25,000원이며 소요시간은 30~40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에서 할 수 있는 떡케익 만들기는 준비된 도구에 떡가루를 담아 모양을 낸 뒤 주방으로 가져가 찌어준다. 체험을 하는 동안 직원이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들은 물론 처음 해보는 분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이곳에서 할 수 있는 떡케익 만들기의 가장 큰 장점은 앞면에다가 준비된 도구로 글자를 새길 수 있다는 거다. '제주'라고 적혀 있는 플라스틱 도구를 통해 제주도 여행에서의 추억을 담아가져갈 수 있고 이외에도 여러 글자를 새길 수 있어 나만의 케익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다.

 

 

떡케익 찌고 있을 때는 바깥으로 나와 떡메치기 체험장에서 직접 인절미떡을 쳐볼 수 있다. 평소에는 쉽게 해보기 힘든 이색 체험이기에 지나가는 분들도 다들 신기하듯 쳐다봤다.

 

떡메치기는 따로 체험료가 들지 않으며 매시각마다 이벤트로 진행된다고 하니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한담해안산책로를 지나가다가 잠시 들려서 해봐도 좋다.

 

 

어린이도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떡케익 만들기는 소요시간 40~50분 만에 완성된다. 만들어진 떡케익은 이곳에서 판매하는 음료와 함께 먹어보거나 케익 상자에 담아 가져갈 수 있다.

 

떡케익은 일반 케익과 비교했을 때 크기는 작지만 둘이서 먹기에 적당한 양이다. 그냥 먹어도 담백한 맛으로 따뜻한 커피와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에서는 떡케익 만들기뿐만 아니라 해피맘하우스라는 곳에서 돌하르방 인형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단순히 눈, 코, 입을 붙이는 게 아니라 직접 바느질을 해서 만들지만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한다면 쉽게 해볼 수 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애월방앗간에 갔던 날에는 직접 돌하르방 인형을 만들어보진 못했지만 옆에서 체험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1개당 25,000원이라는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났다.

 

돌하르방 인형 얼굴에 직접 박음질을 해서 모양을 낸 후 만드는 체험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을 만큼 디자인이 아기자기했다.

 

 

애월방앗간에서는 또한 제주도 특산물로 인기가 많은 캔들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도 있다. 제주도의 바닷 속 모습을 담아낸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캔들은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만들기에 시중에 판매하는 것보다 퀄리티가 더 뛰어나다.

 

그날그날 만든 떡을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떡케익과 돌하르방 인형을 만들고 떡메치기 체험까지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제주 한담해안산책로로 가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