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 바다 전망

반응형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 바다 전망

 

 

 

며칠 전 제주도 동쪽 지역에 있는 성산일출봉에 갔다가 월정리해변으로 가는 길에 여행객이 얼마나 많은지 알고 싶어 드라이브를 떠났다. 하도리 해수욕장부터 월정리해변을 가는 동안은 생각했던 것과 달리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 그중에서도 주차장에 차가 가득 있고 사람들이 줄까지 서면서 기다리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그곳은 지난 2015년 당시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소개됐던 명진전복으로 제주산 전복을 사용하여 만든 여러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제주 명진전복에서는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 오늘 소개할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은 이보다 훨씬 다양한 메뉴가 있어 서부권 지역으로 여행을 가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전복돌솥밥, 전복해물뚝배기, 전복물회, 전복볶음밥, 전복돈가스, 전복버터구이, 전복무침, 전복회 등을 맛볼 수 있는 풍차와전복은 제주도 서쪽 명소 중 하나인 신창풍차해안도로와 가까우며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무척 아름답다. 또한 옥상 전망대로 올라가면 제주시 한경면 마을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이곳은 직접 운영하는 양식장에서 전복을 공수하기 때문에 제주도에 있는 다른 전복 전문점과 비교하면 훨씬 많은 양이 나온다. 특히 전복 크기가 크고 전복내장으로 만든 버터구이가 있어 여름철 보양음식으로 선택하기 좋다.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제주 한림공원, 수월봉, 차귀도에서도 가까운 곳에 있기에 그 근처에서 제주산 전복요리를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최근 직접 다녀온 풍차와전복에서 음식을 맛본 후기를 소개해보겠다.

 

 

식당명 : 풍차와전복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두모5길 59 (두모리 2637-7)

전화번호 : 064-773-0118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오후 4시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

근처 관광지 : 신창풍차해안도로, 수월봉, 차귀도, 한림공원,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등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은 상호명에 나온 것처럼 모든 메뉴에 제주산 전복이 나온다. 전복만 나온다고 하면 느끼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메인메뉴 외에 이곳에서 직접 만든 각종 밑반찬(고등어구이 포함)이 나오며 여름철에는 시원한 미역냉국이 나오기에 함께 곁들여 먹기 좋다.

 

 

날씨가 좋은 날 풍차와전복에 가면 앞쪽으로 보이는 창가를 통해 풍력발전기가 있는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노을이 질 무렵에 가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가끔씩 파도가 치는 장관이 연출되기도 한다. 수용인원 50여 명은 들어갈 만한 크기로 가족과 함께 가기에 좋은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이라 할 수 있다.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에서 주문할 수 있는 음식과 가격표는 주방 앞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2인 기준 50,000원짜리 풍차세트로 전복돌솥밥 2개, 전복무침과 전복버터구이 중 1개를 선택해 맛볼 수 있다.

 

보통 새콤매콤하면서 비빔면과 함께 전복을 먹고 싶은 분들은 전복무침을 선택하며 풍부한 영양소가 듬뿍 들어간 전복내장에 고소한 양념을 곁들이고 싶다면 버터구이를 선택하면 된다. 추가 요금을 내면 고민할 필요 없이 두 음식을 모두 선택할 수도 있다.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에서 풍차세트를 주문하고 평소도록 식당 내부를 구경하는 동안 눈에 가장 먼저 띈 건 거북이였다. 조그만한 거북이와 함께 바로 옆쪽에는 두모리포구에 찍은 사진이 보였는데 매우 높은 파도가 인상적이었다.

 

 

풍차와전복 매장 내부에서 바깥 문을 열고 나가면 이곳을 운영하시는 사장님께서 키우시는 다육 식물을 볼 수 있다. 사진에 나온 것보다 훨씬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있어 평소 다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직접 가서 구경해봐도 좋을 것 같다.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에서는 매장 내부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직원에게 보여주면 음료수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전복과 함께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고 싶다면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여행객이 많이 찾는 신창풍차해안도로와 가깝기에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은 현지인보다 관광객이 많다. 그렇기에 식당 내부에는 여러 편의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와이파이와 스마트폰 충전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양식장에서 전복을 직접 키우고 있는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으로 게우젓(전복젓)과 싱싱한 전복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게우젓은 200g에 15,000원 전복은 20미 50,000원, 15미 60,000원, 10미 70,000원인데 가격이 높을수록 전복 크기가 크다고 생각하면 된다. 따로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풍차와전복에 문의해보자.

 

 

2인 풍차세트로 전복무침을 선택하고 별도로 전복버터구이를 선택하니 테이블을 가득 채울 정도로 음식이 가득했다. 전복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직접 만든 각종 밑반찬에 고등어구이와 돈까스까지 나오기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입맛에 맞을듯했다.

 

 

도토리묵, 멸치볶음 외 각종 무침 음식이 나오며 전복돌솥밥에 비벼서 먹을 수 있는 게우젓과 간장도 나온다. 전체적으로 정갈한 느낌으로 가족들과 함께 식사할 만한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을 찾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최적이라고 볼 수 있다.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에서는 어떤 메뉴를 주문하든 반찬으로 고등어구이가 나온다. 제주산 고등어인 경우 원래 맛이 없기로도 유명해서 이곳에서는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사용하고 있다. 두툼한 크기에 노릇노릇 구워진 고등어구이는 살점이 많아 2명이서 나눠 먹기에 양이 무척 많았다.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에서 풍차세트를 통해 주문했던 전복무침은 소면과 함께 비벼 먹을 수 있게 나오는데 전복 자체가 두툼하고 크기 때문에 따로 가위로 잘라서 먹어야 할 정도였다. 성인 남성이라면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입 안 가득 퍼지는 전복 특유의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양념은 살짝 매콤하지만 동시에 새콤한 맛도 느낄 수 있다.

 

 

전복세트 외에 따로 주문해서 맛본 전복버터구이에는 전복 외 내장이 함께 들어 있다. 각종 야채와 함께 버터를 듬뿍 넣어 고소한 맛이 나는 버터구이 또한 커다란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전복무침과 함께 먹으면 양이 무척 많다.

 

 

사진으로만 봐도 알겠지만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에서 맛본 전복돌솥밥은 제주산 전복이 푸짐하게 많이 들어 있다. 메인메뉴와 함께 전복돌솥밥까지 먹으면 1년치 먹을 전복을 다 먹을 수 있을 정도이며 빈 그릇에 밥을 덜어내고 온수를 부어 숭늉도 먹을 수 있어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게우젓으로 비빔 돌솥밥에 새콤한 맛이 나는 전복무침까지 2인 기준 50,000원이라고 하기에 양이 무척 푸짐했으며 무엇보다 맛이 좋아 추천해주고 싶었던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무엇보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기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가기에도 충분했다.

 

 

구글 리뷰를 통해 풍차와전복을 검색하면 이곳에 갔던 손님들의 평가가 상세히 나와 있다. 사장님이 친절하다는 말과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평가는 물론 전망 또한 좋다는 평이 많았고 2019년 8월 기준으로 리뷰 66개 중에 악플이 없었다는 점에서 믿고 방문할 수 있다.

 

 

제주산 전복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던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풍차와전복은 여름철 많은 여행객이 찾는 협재해수욕장에서도 15~20분 거리이기에 신창풍차해안도로 쪽으로 드라이브를 간다면 들리기 좋다.

 

식사를 마치고 입구 왼쪽 문을 통해 3층 전망대로 올라가면 제주시 한경면 두모리 마을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일몰 시간대에 가면 석양이 지는 모습 또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가서 사진을 찍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