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해물탕 맛집 안덕면 숨비나리 해물전골 백숙

반응형

제주 해물탕 맛집 안덕면 숨비나리 해물전골 백숙

 

 

 

여름철 제주도 여행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인 제주신화월드, 오설록티뮤지엄, 카멜리아힐, 소인국테마파크, 피규어 세계자동차박물관, 노리매공원, 유리의성의 공통점은 모두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다는 거다. 그만큼 이곳 지역에는 여러 맛집과 카페가 곳곳에 운영 중으로 그 숫자만 수백에 달한다.

 

이곳에는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자연 명소부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여름철 무더위를 피할 실내 관광지 등이 있으며 서귀포 중문관광단지와도 멀지 않기에 그 주변으로 여행을 하고 있다면 함께 둘러보기 좋다. 또한 이곳은 제주도의 허파로 불리는 곶자왈 숲과 안덕계곡도 만날 수 있는 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하다.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먹거리로 오늘 소개할 제주 해물탕 맛집에서는 살아있는 통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해물전골과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 많은 흑미전복삼계탕 등을 주문해 먹을 수 있다. 특히 해물전골에는 옥돔 2마리와 활전복 한 접시가 함께 나오기에 양이 푸짐하다.

 

또한 식당 옆에는 제주도 서쪽 명소 중 하나인 산방산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도 운영 중이며 해물요리를 먹은 후 결제한 영수증을 들고 가면 전 메뉴 1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곳에는 귀여운 고양이도 살고 있으며 무엇보다 전망이 좋아 안덕면 카페로도 인기가 높다.

 

제주도 서쪽의 대표적인 관광지와도 가까운 곳으로 안덕면 근처에서 식사할 곳을 찾는 분들을 위해 최근 직접 다녀온 숨비나리에서 맛본 해물탕, 삼계탕을 소개해보겠다.

 

 

식당명 : 숨비나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1615번길 8 (상창리 2090-1)

전화번호 : 064-792-3455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8시 (연중무휴)

기타사항 : 주차장 보유, 포장 가능, 단체석 별도, 카카오페이 결제가능

 

 

 

제주 해물탕 맛집 숨비나리는 최근 새롭게 리뉴얼한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피아노박물관) 바로 맞은 편에 있어 처음 방문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카멜리아힐, 소인국테마파크가 가까이 있기에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로 함께 둘러본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식당 중에서도 해산물이 푸짐하고 들어 있고 얼큰한 해물전골이 워낙 인기가 많아서인지 낮 시간대에 가면 항상 주차장이 꽉 찰 정도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주차할 공간이 넉넉히 있다.

 

 

제주 해물탕 맛집 숨비나리 식당 앞에는 이곳에서 주문해서 맛볼 수 있는 음식 사진이 소개되어 있다. 해물전골, 삼계탕뿐만 아니라 통갈치구이, 통갈치조림, 백숙,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 전복해물뚝배기, 성게미역국, 한치물회, 전복물회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식당은 단체 손님을 위한 별도의 공간과 가족 단위로 앉아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관광지가 많은 곳답게 단체로 여행을 온 사람들이 많이 들리지만 언제나 조용한 분위기에서 해물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식당 안쪽에는 별도의 룸 시설이 마련되어 있기에 좌식 테이블에 앉고 싶다면 이용해도 된다. 카멜리아힐, 노리매공원 등 수목원이 많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식당답게 내부 전체가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제주 해물탕 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해물전골은 3인 기준 70,000원이며 각종 밑반찬과 옥돔구이 2마리, 활전복 한 접시가 함께 나온다. 또한 흑미전복삼계탕은 한 그릇에 15,000원이다.

 

술 종류로는 제주도 어디에서나 마셔볼 수 있는 한라산소주와 여행을 와야만 맛볼 수 있는 제주막걸리, 우도땅콩막걸리, 한라봉막걸리, 조껍데기막걸리 등이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제주 해물탕 맛집 숨바나리에서는 음식을 주문하면 이곳에서 직접 만든 각종 밑반찬과 함께 옥돔, 활전복이 테이블을 가득 채운다. 제주도 향토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답게 전체적으로 정갈한 맛을 자랑한다.

 

 

제주도 여행을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옥돔구이는 소금간이 적당히 베여 짜지 않고 담백하다. 생선 특성상 가시가 많아 아이들이 먹을 때는 주의가 필요하지만 제주산답게 살점이 풍부하며 해물전골과 함께 먹으면 양이 무척 푸짐하다.

 

 

제주 해물탕 맛집 직원 분이 가져다준 활전복은 해물전골과 별개로 나오는 음식으로 살아서 꿈틀꿈틀 움직이는 모습이 신기하다. 전복과 함께 나오는 레몬즙을 뿌려서 먹으면 비린맛이 제거된다. 손질이 어렵다면 직원에게 요청해서 편하게 맛볼 수 있는데 초장에 찍어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신선한 맛이 일품이다.

 

 

제주 해물탕 맛집 숨비나리에 함께 가서 해물전골을 먹는 분들이라면 그 비주얼에 누구나 놀란다. 각종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3명이 먹기에도 양이 엄청나게 많았는데 전복, 새우, 조개, 홍합, 가리비, 등이 냄비가 넘칠 정도라 70,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다.

 

여기에 20,000원을 추가하면 전복처럼 살아서 움직이는 통문어 한 마리를 추가로 넣어 먹을 수 있다. 평소 문어를 좋아하는 분들이 이곳에 간다면 필히 추가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 해물탕 맛집 숨비나리에서는 직원 분이 직접 해물전골을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모든 해산물을 먹기 좋게 손질해준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근처로 여행을 가서 점심 혹은 저녁식사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더할 나위 없다.

 

 

제주 해물탕 맛집으로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갔음에도 국물에 비린맛이 나지 않는 점으로 이날 함께 간 분 역시 평소에 해산물 요리를 먹지 않지만 숨비나리 해물전골만큼은 맛있다고 할 정도였다. 무엇보다 무더운 여름철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이 가득하기에 여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채우는 데 있어서도 좋다.

 

 

커다란 가리비 위에 통문어를 먹기 좋게 잘라서 올려주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맛볼 수 있었는데, 싱싱한 문어를 통째로 삶아서인지 쫄깃쫄깃한 맛이 으뜸이었다. 또한 새우, 조개, 전복이 가득 있어 좋았고 반찬으로 나온 활전복을 해물전골에 투척하여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제주 해물탕 맛집 숨비나리에서 해물전골을 주문하면 라면사리가 나오기에 해산물을 어느정도 먹고 남은 국물에다가 면을 넣고 끓여 해물라면도 먹을 수 있다. 국물이 부족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직원에게 육수를 요청하면 추가 요금없이 얼큰하게 맛볼 수 있다.

 

 

제주 해물탕 맛집에서 한 그릇에 15,000원이라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흑미전복삼계탕은 이름 그대로 흑미에 살이 두툼한 백숙과 제주산 전복이 들어 있다. 다가오는 8월 11일인 내일은 말복으로 제주도 여행 중 삼계탕을 먹고 싶은 분들이라며 숨비나리를 찾아보자.

 

 

제주 안덕면에서 식사를 한 후 결제한 인증샷을 들고 식당 바로 옆에 있는 숨비나리 카페로 가면 10% 할인된 금액으로 각종 음료와 디저트를 후식으로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브런치 메뉴와 빙수 등 여러 먹거리가 가득 있다.

 

 

또한 카페 안에는 의자에 누워 잠을 자고 있는 고양이 한 마리가 살고 있는데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애교를 부릴 만큼 순둥이다. 평소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들이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쪽으로 여행을 가서 반려묘가 있는 카페를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라 할 수 있다.

 

 

카페 안쪽에는 하나의 수목원을 연상케하는 공간도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 제주도 산방산 전경을 바라보며 커피나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해주고 싶었던 곳이다.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전골과 흑미와 전복이 들어감 삼계탕을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제주 해물탕 맛집 숨비나리로 가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