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흑돼지 맛집 스페인 이베리코 전문점 하몽돼지

반응형

제주도 흑돼지 맛집 스페인 이베리코 전문점 하몽돼지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이 많이 찾는 먹거리 중에는 흑돼지가 있지만 정작 현지인들은 비싼 흑돼지보단 부담없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백돼지를 찾는다. 똑같은 제주산이기에 품질이 나쁘지 않고 두툼한 크기의 근고기라면 2인 기준 5만 원 정도면 술까지 실컷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고기를 자주 먹는 편은 아니지만 일주일에 한 번은 퇴근 후 돼지고기에 술 한 잔이 생각날 때가 많은데 매번 가는 집 근처 식당이 지겨웠던 찰나, 연동신시가지 쪽에 새로 생긴 맛집이 있나 찾아보다가 지난해 가서 맛있게 먹었던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 전문점인 하몽돼지가 보였다.

 

제주산이 아닌 스페인산 이베리코 흑돼지이지만 가격은 그보다 훨씬 저렴하며 베이컨 새우말이, 모듬야채꼬치, 라면까지 먹을 수 있기에 제대로 포식할 수 있는 곳으로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나는데 오랜만에 다시 가보니 이전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로 자리가 채워져 있었다.

 

이전만 하더라도 제주도 내에서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었는데 최근에는 전문 레스토랑도 오픈하면서 도내 곳곳에 전문 식당이 속속 생겼다.

 

오랜만에 찾은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는 변함없는 맛을 자랑했으며 2명이 가서 목살, 늑간살, 베이컨 새우말이, 라면까지 먹었는데 가격도 저렴했기에 제주시 연동에서 가볼 만한 고깃집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었다.

식당명 : 하몽돼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국기로2길 12 (연동 1500-4)

전화번호 : 064-748-4004

운영시간 : 매일 오후 5시 30분~오전 12시 (라스트오더 오후 11시)

인스타그램 : @hamong_jeju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는 제주시 연동 대림아파트 나들가게에서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만날 수 있다. 한동안 이쪽 골목길을 지나가지 않다가 오랜만에 다시 가니 새로운 음식점과 카페도 보였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서 먹을 수 있는 이베리코 흑돼지는 스페인 이베리코 반도의 데헤아라고 불리는 목초지에서 야생도토리, 올리브, 유채꽃, 허브를 먹고 자란 돼지라고 한다.

 

이베리코 흑돼지는 야생에서 자유롭게 자라기에 비타민B, 비타민E, 아연, 철분,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로 들어가면 마치 카페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에 일반 고깃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아닌 푹신한 소파가 있어 무척 편했다.

 

수용인원 40~50명은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으로 제주시 연동 주변에서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가격도 저렴해 회식비 걱정도 없다)

제주 하몽돼지에서 주문할 수 있는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로는 꽃목살, 늑간살, 항정살이 있으며 제주산 오겹살과 미주산 차돌박이도 맛볼 수 있다.

 

또한 베이컨 새우말이, 모듬야채꼬치, 물냉면, 비빔냉면, 김치찌개, 된장찌개, 하몽라면, 계란찜도 있는데 모듬야채꼬치와 계란찜은 고기 주문 시 함께 나온다.

이곳에서 먹을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와 베이컨 새우말이를 주문한 후 내부를 둘러보다가 인스타그램 이벤트와 관련된 문구를 봤다.

 

이에 따르면 제주 하몽돼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음식 사진을 올려주는 분들에 한해 베이컨 새우말이 4피스를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한다.

 

또한 사장님이 추천하는 소주를 주문한 경우 꽐라만시주로 마셔볼 수 있다고 하니 이곳에 가기 전에 미리 참고해보자.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서는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밑반찬과 함께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 술안주로 먹기 좋은 계란찜이 뚝배기에 가득 담겨 나온다.

또한 제주도 고사리, 파무침, 쌈무, 명이나물 등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와 함께 먹기 좋은 반찬들이 나온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으며 맛 또한 좋았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서는 이베리코 흑돼지를 먹다가 반찬이 모자라는 경우 셀프코너를 통해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참고로 하몽돼지에서는 고기를 스테이크 소스, 와사비, 소금에 찍어 먹는 걸을 권장하기에 된장이 나오지 않는데 셀프코너에 가서 보니 된장이 있었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서는 불판 한가운데에 오뎅탕을 끓여준다. 오뎅탕 육수가 모자라는 경우에는 직원에게 요청하면 되는데 어느정도 먹고난 후 오뎅탕에다가 라면을 끓여먹을 수 있다.

고기를 주문하면 직원이 멜젓이 필요하냐고 묻는다. 멜젓이란 제주도 서귀포 지역에서 어획되는 큰 멸치를 염장하게 담근 젓갈로 평소 고기를 먹을 때 자주 찍어 먹기에 주문해봤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서 주문한 목살, 늑간살과 함께 모듬꼬치가 나왔다. 하몽돼지 고깃집에 있는 테이블에 붙여진 꿀팁을 보면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는 완전히 익히기보단 60~70% 정도 구워질 때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제주 하몽돼지에서는 처음 고기가 나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를 잘라준다. 1인분 정도 자르고 나면 직접 구워서 먹어야 하는데 앞뒤로 살짝 익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바로 맛볼 수 있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서 추천해준 것처럼 목살을 스테이크 소스에 찍어서 먹었는데 일반 고기보다 훨씬 부드러운 식감에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 무척 맛있었다.

멜젓에서도 찍어서 먹어봤는데 제주 하몽돼지에서 먹은 이베리코는 흔히 먹는 돼지고기와는 달리 멜젓보단 소스나 와사비에 곁들여 먹어야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상추와 깻잎으로 쌈을 싼 후 와사비를 찍은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에 마늘까지 곁들여 먹으니 1인분 기준 14,000원에 먹는 것치곤 가성비가 무척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 처음 갔던 당시 베이컨 새우말이를 먹고 무척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날도 역시 두툼한 새우살과 베이컨의 조화가 좋았다. 이베리코 흑돼지를 먹으러 갔다가 새우말이까지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었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 가면 이베리코 흑돼지, 베이컨 새우말이와 함께 꼭 먹어봐야 하는 것이 하몽라면이다. 신라면을 베이스로 오뎅탕에 끓여서 먹을 수 있는데 차돌박이와 대파까지 나오기에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다.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 새우말이, 라면까지 먹으니 소주 한 병이 부족할 정도인데 한동안 술을 끊으려는 했던 계획이 날아갈 정도로 이곳은 술안주로 먹을 게 무척 많았다.

제주도 흑돼지 맛집 하몽돼지에서 고기를 먹다보니 어느새 주변 테이블에 손님들로 꽉 찼는데 처음 갔을 때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만큼 제주도 내에서도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 수요가 무척 높은 것 같았다.

 

평소 가족 외식이나 회식 장소로 흔히 먹는 제주산 돼지고기가 지겨워질 때쯤 색다른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세계 4대 진미라 불리는 스페인 이베리코 흑돼지는 어떨까?

 

제주시 연동에서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이베리코와 함께 새우말이, 모듬야채꼬치, 라면 등을 먹고 싶다면 연동신시가지 대림아파트 근처에 있는 하몽돼지로 가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