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

반응형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

 

지난 겨울 제주도 서쪽 끝에 가야 만날 수 있는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갔을 때는 칼바람에 파도가 심하게 불어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다. 이후 다른 제주 명소를 둘러본다고 한동안 제주시 한경면 쪽으로는 가지 않았었는데 최근 협재해수욕장에 갔다가 마침 날씨가 좋아 겨울 이후로 오랜만에 신창을 찾았다.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갈 때면 자주 찾는 맛집이 있는데 제주산 전복으로 2인 세트 메뉴를 먹을 수 있는 풍차와전복이다. 이곳에 처음 갔을 당시에는 식당 내부에 있는 창문을 통해 풍력발전기가 떠 있는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감탄을 했었는데 최근 다시 가보니 가게 바로 옆에 펜션을 짓고 있었다.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펜션은 6월쯤 오픈한다고 하는데 바다가 보이는 펜션 안에 객실마다 풀장이 있고 1층에는 전복 양식장을 운영하여 체험도 해볼 수 있으며 숙소에 머무는 분들을 위해 조식으로 전복죽까지 준다고 하니 여름쯤 오픈하게 되면 가볼까 한다.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갔던 지난 주에는 날씨가 무척 좋아 깨끗하고 푸른 바다 풍경을 실컷 감상할 수 있어 기분이 상쾌했다. 이와 함께 풍차와전복에서 깔끔하게 담아낸 전복요리를 먹고 왔는데 제주도 서쪽에서 전복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었다.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에 가기 전 오랜만에 들렸던 신창해안도로는 날씨가 무척 좋았으나 방문한 사람들은 많지 않았다. 제주시에서도 차로 1시간 넘게 가야하는 곳이라 그런지 시끌벅적했던 협재해수욕장에 비해 한적한 분위기가 느껴졌다.

 

하지만 신창풍차해안도로는 최근 한국관광공사 추천 여행코스에 소개되면서 이전보다 훨씬 유명해졌는데 일몰 시간대에 가면 노을 풍경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찾는 사진 작가들도 많이 보인다.

신창풍차해안도로에 있는 제주 시범 바다 목장 해역인 생태체험장은 풍력발전기가 보이는 길을 따라 한 바퀴 돌면서 다금바리 조형물인 자바리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상 낚시터, 원담길 체험장, 휴게 공원, 공중 화장실을 갖췄으며 바다 경치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는 소요시간이 대략 20~30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이날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갔을 때에는 신창투명카약이 있는 곳을 따라 반대방향으로 걸어갔다. 길을 따라 걷는 동안에는 바로 눈앞에 있는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소리에 살짝 무서웠으나 잔잔한 파도가 걷는 동안 마음에 평화를 가져다주었다.

이전에도 여러차례 신창풍차해안도로를 갔었지만 갈 때마다 원담길이 바닷물에 잠겨 있어 보지 못했었는데 이날은 전부가 아니더라도 조금은 걸을 수 있을 정도의 길이 있었다.

 

원담길이란 해안가에 용암석을 쌓아 밀물에 따라 들어온 물고기를 썰물에 수심이 얇아지면서 그 안에 자연스럽게 갇히게 하여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주도 전통 고기잡이를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구름이 거의 없었던 제주도 하늘 아래 깨끗한 바닷물을 볼 수 있었던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에는 내가 살고 있는 곳과 같은 제주시이지만 이곳에 가야만 만날 수 있는 풍경이 아름다워 제주도 서쪽을 갈 때면 자주 찾곤 한다.

 

오래전 이 근처에 학교를 다녔을 때만 하더라도 신창풍차해안도로가 있는지조차 몰랐었는데 당시에 알았더라면 그 당시의 모습은 어땠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면 중간쯤에 흰색 등대를 만나볼 수 있다. 매년 관리를 하고 있는지 바다 가까이에 있음에도 언제나 깨끗한 색을 뽐내고 있어 웨딩 촬영이나 연인끼리 사진을 찍기 위해 찾는 경우가 많다.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로에는 길이 156m, 높이 5m인 육교가 있는데 길을 따라 걷는 동안 양옆으로 바다가 보이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가까이에서 한경면 마을 경치가 보여 평화로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육교를 따라 걷는 동안에는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대표 조형물인 자바리상(다금바리)이 보이는데 바닷물에도 썩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져서 언제나 반짝이며 한경면 바다를 지키고 있다.

방문객이 없고 파도가 잔잔하며 운 좋게도 바람까지 많이 불지 않아 걷기에 좋았던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제주도 서쪽 끝이라 나처럼 여행이나 출사를 자주 다니지 않는다면 이곳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 평소 만나는 풍경이 아닌 색다른 느낌을 제주도 바다를 감상해보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봐도 좋겠다.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차로 약 3~4분 거리인 두모리포구에는 오늘 소개할 전복 맛집인 풍차와전복이 있다. 풍차와전복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기에 아침, 점심, 저녁 언제든 가서 식사하기 좋다.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은 수용인원 50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공간에 한쪽 창가로 바다가 보여 들어가는 순간부터 뷰가 무척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식당 바로 왼쪽에는 아까 전엔 언급했던 펜션이 운영 중인데 오는 6월 제주도 서쪽에서 바다가 보이는 풀장 펜션을 찾는다면 참고해봐도 좋을듯하다.

풍차와전복에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로는 전복돌솥밥, 전복뚝배기, 전복물회 ,전복돈까스, 전복죽, 전복볶음밥, 전복버턱위, 전복무침, 전복회가 있다.

 

모두 제주산 전복을 사용해 만든 요리이며 2인 세트메뉴로는 전복돌솥밥 2개에 전복무침과 전복버터구이 중 하나를 골라 먹을 수 있다.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에서 2인 기준 50,000원짜리 세트메뉴를 주문한 후 블로그에 소개할 겸 내부 곳곳을 구경해봤다.

 

가장 먼저 보였던 건 이곳에서 직접 담근 전복게우젓으로 200g에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제주산 전복 또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풍차와전복에서는 전복요리를 먹으면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면 음료수를 증정하고 있다. 전복돌솥밥을 포함해 전복요리를 먹다보면 음료수가 당기는 경우가 많은데 추가비용 없이 콜라나 사이다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에는 와이파이는 물론 스마트폰 충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스마트폰 기종을 충전할 수 있으며 여행 중 필수로 들고 다니는 보조배터리도 충전할 수 있다.

처음 제주여행 풍차와전복에 갔을 당시에도 세트메뉴를 주문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가니 그릇이 모두 새 것으로 바뀌어 있었다.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최근에 모두 교체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더 먹음직스러웠다.

풍차세트를 주문하면 전복돌솥밥과 이곳에서 직접 만든 각종 밑반찬과 더불어 고등어구이에 전복돈까스도 나온다. 전복무침과 전복버터구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비빔면을 해먹을 수 있는 전복무침을 선택했다.

전복돌솥밥에는 제주산 전복과 버터가 함유되어 있는데 빈그릇에 덜어낸 후 간장이나 전복게우젓에 비벼 먹으면 따로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고소한 맛이 난다.

 

매일 공기밥만 먹다가 가끔씩 영양보충을 하고 싶을 때면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에 가서 전복돌솥밥을 먹곤 하는데 다른 전복요리 전문점에 비해 전복 양이 무척 많다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전복무침은 새빨간 양념에 소면을 비벼 먹을 수 있는데 전복 또한 크기가 커서 무척 맛깔스럽다. 이날 먹었던 전복무침은 매콤달달했는데 신선한 야채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신창풍차해안도로를 걸으면서 떨어졌던 체력을 보충하기에 충분했다.

 

풍차와전복에서 전복돌솥밥, 전복무침과 함께 추천하고 싶은 메뉴로는 전복돈까스가 있다. 전복돈까스는 이름 그대로 돈까스 속에 전복이 들어 있는데 평소 돈가스 마니아라면 꼭 먹어봐야 되는 음식이다.

푸짐한 전복요리로 점심만찬을 즐긴 후 바다 풍경을 보러 바깥으로 나가보니 제주여행 풍차와전복에서 키우고 있는 다육이가 보였다. 돌담에 소라껍질을 놓아두어 제주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져서 여행객이 가기에 좋은 곳이기도 했다.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풍차와전복 입구 오른쪽 문을 열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한경면 마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온다.

 

자동차 한 대도 지나가지 않는 조용한 시골 마을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따로 사진도 찍을 수 있게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어 풍차와전복에 갈 예정이라면 미리 알아둬도 좋겠다.

수많은 풍력발전기가 떠 있는 곳에 새파란 제주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제주여행 신창풍차해안도로와 전복요리 맛집인 풍차와전복은 제주도 서쪽에서 유명한 명소인 협재해수욕장에서도 얼마 걸리지 않기에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경치 좋은 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여행 일정을 짤 때 참고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