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먹거리 전복초밥과 비빔밥 '안녕 전복'

반응형

제주도 먹거리 전복초밥과 비빔밥 '안녕 전복'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곳으로 근처엔 제주 서문시장, 관덕정, 중앙로 등 여러 명소와 함께 한 곳에서 오랫동안 운영한 식당이 많다.


점심 메뉴로 무엇을 먹을지 평소처럼 고민하던 어느날 안녕 전복이라는 가게를 처음 보게 됐는데 알고보니 지난해 오픈한 곳으로 제주산 전복으로 만든 초밥과 아보카도가 들어간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평소 전복을 좋아하기에 안녕 전복을 처음 봤을 때부터 얼른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최근 점심 메뉴로 전복이 먹고 싶어 다녀오게 됐다.


제주도 먹거리로 소개할 이곳은 전복버터구이로 만든 초밥, 아보카도와 커다란 전복이 들어간 비빔밥, 매콤새콤한 오징어 무침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상호명 : 안녕 전복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 3

전화번호 : 064-751-4716

운영시간 : 매일 오전 8시 30분~오후 7시

메뉴 : 전복버터구이 초밥, 전복 아보카도 비빔밥, 전복 야채 네모밥, 전복컵밥, 전복죽

근처 명소 : 용두암, 용연다리, 관덕정, 제주목관아, 서문시장, 동문시장 등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은 시장 밖으로 나와 서문로터리에서 태광식당에서 관덕정으로 가는 길에 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운영하기에 이 근처에서 아침 식사를 하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이라 할 수 있다.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에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 가격은 전복버터구이 초밥 9,000원, 전복 아보카도 비빔밥 11,000원, 전복죽 8,000원, 전복컵밥 7,500원, 전복물회 8,000원, 전복 야채 네모밥 6,000원, 오징어무침 3,500원이다.


가게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2층은 수용인원 40명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어 제주 서문시장, 관덕정 근처에서 단체로 아침, 점심을 먹어야 할 경우 이용해도 좋다.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에 들어가면 카드 결제를 할 분들을 위한 키인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기에 음식을 주문하려면 직원에게 말하는 게 아니라 위 사진에 있는 기게를 통해 메뉴 선택 후 선불로 결제하면 된다.


참고로 안녕 전복에서는 살아있는 제주산 전복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복 영양소의 70%가 함유된 게우(내장)를 넣고 지은 밥으로 요리를 한다고 한다.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 내부는 초밥, 비빔밥을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따뜻하면서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바깥 경치를 볼 수 있는 바 형식의 테이블도 설치되어 있다.


또한 '뭉게 뭉게 구름 지나, 파란 하늘을 건너'라는 제주도 특유의 글자가 담겨 있는 포토존도 있어 제주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에서는 일반 식당과는 다르게 물 외에 추운 겨울철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차가 있다. 각종 한약재가 들어간 차로 직접 마셔보니 살짝 쓴 맛이 났지만 몸에 좋다는 걸 마다할 순 없었다.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은 살아 꿈틀거리는 전복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음식 주문 후 나오는 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내가 갔을 때는 주문 후 10분 정도 소요됐었다.



현재 안녕 전복에서는 공식 인스타그램(@hi_jeonbok)을 팔로우한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음식 사진을 올리면 튜브 컵홀더 또는 음료수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나 역시 이벤트에 참여해 음료수를 무료로 받아 마실 수 있었다.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전복 아보카도 비빔밥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가 듬뿍 들어 있는 비빔밥에는 한 입에 먹기도 힘든 커다란 전복이 들어 있어 11,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았다.


상큼한 맛이 나는 양념에 밥, 아보카도, 전복을 비벼서 먹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맛났는데 계란후라이, 각종 야채까지 들어 있어 가성비가 무척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안녕 전복에서는 비빔밥을 먹을 때 특제 간장을 꼭 넣어먹으라 권장한다. 그 말대로 간장을 넣고 비벼 먹어보니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라 제주 서문시장 근처에서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추천해주고 싶다.



평소 전복을 좋아해 전복 음식을 자주 먹는 편이지만 전복 초밥은 거의 먹어보지 못했다. 안녕 전복을 통해 맛볼 수 있었던 전복버터구이 초밥은 밥과 함께 두툼한 전복이 들어 있는데 총 8개나 들어 있어 양 또한 많았다.


전복 초밥은 3,000원에 주문할 수 있는 오징어무침과 함께 곁들여 먹어야 하는데 아보카도 비빔밥과 함께 안녕 전복에 간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오래전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에서 가까운 북초등학교로 가는 길목에 있는 제주 김만복김밥에 가본 적이 있었다. 당시 그곳에서 전복김밥과 함께 오징어무침을 먹은 적이 있어, 이곳에서도 오징어무침을 주문했는데 예상보다 맵지 않고 신선해 아이들이 가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맛이라 할 수 있었다.



제주도 먹거리 안녕 전복에서 아도카도 비빔밥, 전복버터구이 초밥, 오징어무침까지 합 23,500원이 나왔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매장에서 몸에 좋은 전복을 회사 근처에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안녕 전복은 제주공항에서도 차로 5~8분이면 갈 수 있는 제주 관덕정 바로 옆에 있으며 휴무일이 없어 언제든지 갈 수 있다. 제주 용두암, 용연구름다리와도 가까우니 제주 서문시장 근처에서 전복 전문점을 찾는다면 참고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