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빵 굽는 라임블루

반응형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빵 굽는 라임블루



주말을 맞아 오랜만에 제주도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월정리해변에 갔다. 태풍 쁘라삐룬 영향권으로 제주시에서 출발하기 전부터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폭우가 쏟아졌지만 제주 월정리로 갈 일이 있어 아침 일찍 출발했다.

약속된 일정보다 먼저 도착해서 동료들과 잠시 쉴 곳을 찾다가 제주 월정리해변에 있는 카페인 라임블루에 갔다. 아침이라 그런지 손님이 없어 한적했지만 그래서인지 곳곳을 더 둘러보며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괜찮았다.



태풍 쁘라삐룬 영향권임에도 비를 맞으며 해변가에서 노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월정리해변은 역시 언제나 인기가 많다는 걸 실감했다. 다른 곳만 가더라도 머물고 있는 사람들을 보기가 힘든데 이곳은 날씨와 상관없이 북적거렸다.

이번에 구매한 소니 a6500을 테스트 할 겸 가져가서 월정리해변을 담아봤는데 날씨가 흐려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아 아쉬웠다. 한동안은 이곳을 자주 찾을 예정이라 태풍이 지나면 예쁜 해변가의 모습을 담아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제주 월정리해변에 있는 수많은 카페 중에서 빵 굽는 라임블루를 찾은 이유는 마침 엄청난 폭우가 쏟아졌기도 했고 최근 먹어보지 못했던 빵이 있었기에 망설임 없이 찾았다.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빵 굽는 라임블루는 과거 방송됐던 SBS 예능 프로그램 '식사하셨어요'에 나왔던 곳으로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은 오후 7시까지다.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는 1층부터 옥탑방인 3층으로 구성됐는데 각 층마다 월정리해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벤치가 놓여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색상과 테마로 꾸며진 포토존이 따로 있기에 카페에 머물며 예쁜 사진도 담을 수 있다.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에서는 직접 구운 빵과 커피를 맛볼 수 있는데 일반적인 빵이 아닌 한라봉 치즈 식빵, 우도 땅콩밤 식빵, 구좌읍 당근케익 등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브런치가 가득 있다. 



아침 일찍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로 가서인지 빵을 고를 때 종류가 많아 고를 수 있는 품목이 많았다. 식빵과 함께 라임블루에서 직접 만든 수제 잼이 있어 따로 근처 숙소에 머무는 분들이라면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을 정도다. 



빵과 커피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 곳곳을 둘러봤다. 위 사진은 라임블루 카페 2층으로 1층보다 더 넓은 테이블과 월정리해변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는데 날씨가 더 좋았을 때 방문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들었다.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 2층은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소파와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았다. 또한 테이블마다 꽃으로 꾸며놓아 태풍 쁘라삐룬으로 인한 우중충한 날씨를 한결 화창하게 만들어줬다.



하마터면 놓칠 뻔 했던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 3층은 다락방으로 2층만큼 월정리해변이 잘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편하게 누울 수 있게 쿠션과 담요가 있어 오래도록 머물거나 엎드려 책을 읽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다.

방문객이 혹시나 더울까봐 미니 선풍기를 놔둔 센스는 물론 혹시나 어두울 수 있는 공간을 조명을 통해 화사한 분위기로 꾸며주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빵을 굽는다'는 말을 상호명에 넣을 정도의 자신감이 있었던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의 빵은 방금 구워서 내놓은 거라 그런지 정말 부드러웠다.

내가 주문했던 크렌베리 호두 스콘 빵은 시나몬 향이 입 안 가득 퍼지며 따로 크림을 찍어 먹지 않아도 그 맛 그대로 매력이 있었으며 무엇보다 커피와 조화가 잘 이뤘다.



3층 높이에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제주 월정리해변이 한 눈에 보이는 전망과 맛있는 빵과 커피를 먹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라임블루는 곳곳에 넘쳐나는 월정리해변의 카페 중에서 가장 좋다곤 할 수 없지만 그만한 매력을 가진 곳임은 분명했다.

날씨가 조금 더 좋았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지만 오랜만에 주말을 맞아 월정리해변에 있는 라임블루 카페를 통해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하루였기에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