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통갈치구이 맛집 애월 하얀성 횟집

반응형

제주도 통갈치구이 맛집 애월 하얀성 횟집



예전부터 제주도 애월해안도로에 이경규 횟집이라고 있었다는 소문은 들었다. 제주도를 찾는 연예인들이 많이 가는 곳이라고 하길래 언젠가 한 번쯤 가보려고 했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찾아가게 됐다.

평소 집에서는 생선을 먹고 싶어도 요리를 할 엄두가 나지 않아 먹기가 힘든 편인데 애월 이경규의 하얀성 횟집에서 제주도 통갈치구이 코스를 먹을 수 있다고 하길래 지인과 함께 들렸다.



제주도 통갈치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이경규의 하얀성은 제주시 애월해안도로가 시작되는 지점에 있다. 한 눈에 봐도 눈길을 끄는 건물 외관이 애월해안도로를 지나갔더라면 한 번쯤 봤을 곳이기도 하다.

이경규의 하얀성은 같은 건물에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더돈이라는 곳도 있다. 최근 더돈에 가서 흑돼지를 먹기도 했었는데 제주도 여행 중 애월 근처에 머물며 회와 흑돼지를 함께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제주도 통갈치구이 맛집 이경규의 하얀성의 내부 모습입니다. 이경규라는 타이틀을 쓰는 곳답게 내부 곳곳에는 이경규 씨의 사진을 볼 수 있으며 이외 하얀성에 다녀간 여러 연예인들의 사인을 볼 수 있다는 점도 특별했다.



지인들과 함께 이경규의 하얀성에서 인기 메뉴인 통갈치구이 코스를 주문했다. 통갈치구이 코스는 2~3인 기준으로 150,000원이며 죽, 해초모리, 간장게장, 모듬회, 통갈치구이, 생선조림, 돈까스, 돼지불고기, 옥돔탕수어, 게우밥, 성게국이 차례대로 나온다.

제주도 통갈치구이 코스를 주문하면 계절마다 바뀌는 제주도 바다에서 자란 해산물이 먼저 나오는데 입에 담는 순간 신선함이 가득 퍼진다. 종류도 다양해 기호에 맞게 젓가락으로 집어 초장과 함께 곁들이면 꿀맛이다.



통갈치구이가 나오기 전 가볍게 술안주로 먹을 만한 모듬회는 자연산만을 고집하는데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맛이 제주도에 오는 관광객이 이곳에서 왜 회를 찾는지 알 수 있었다.



모듬회 다음으로 나온 이경규의 하얀성표 제주도 통갈치구이는 보기만 해도 길이가 어마어마하다. 길이도 길이지만 두께 또한 두꺼워 3명이 먹기에도 양이 엄청났다.



제주도 통갈치구이는 사진에 보이는 곳처럼 숟가락, 젓가락을 이용해 가시 부분을 다듬으면 보다 편하게 맛볼 수 있다. 두툼한 갈치살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따로 양념을 찍어먹지 않아도 본연의 맛 또한 뛰어나다.

통갈치구이에 사용한 은갈치는 갈치조림, 갈치국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식감이 좋은 구이를 선호한다. 평소 건망증이 있거나 뼈가 약한 분들에게도 좋은 요리로 누구에게나 좋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애월 하얀성 횟집의 제주도 통갈치구이 코스는 탕수어, 돼지불고기, 돈까스, 게우밥, 성게미역국이 차례대로 나오기에 2~3인 기준 150,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가 않다.

제주산 해산물부터 모듬회에 통갈치구이와 각종 요리까지 한 끼 식사라고 하기엔 양 또한 어마어마하기에 제주도 통갈치구이 맛집 하얀성 횟집에는 저녁 시간대에 항상 사람들이 많다.



일몰 시간대에 아름다운 경치도 감상할 수 있는 애월해안도로 앞에서 운영 중인 하얀성 횟집, 제주도 통갈치구이 맛ㅈ비으로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제주도 여행 중 애월 근처에 있다면 들려보자. 참고로 하얀성 옆에는 더돈 흑돼지도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봐도 좋겠다.


※ 제주도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 포스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