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흑돼지 맛집 바다가 보이는 애월 더돈

반응형

제주 흑돼지 맛집 바다가 보이는 애월 더돈



'효리네 민박'으로 많은 이에게 알려진 제주도 애월은 나에게 있어 관광지가 아닌 제2의 고향이라 할 수 있다. 20대 초반부터 애월 부근에서 오래 살았다곤 할 수 없으나 많은 추억이 깃든 곳이기에 갈 때마다 옛 기억에 새록새록 떠오른다.

최근 투명카약을 타거나 카페투어를 하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제주도 애월해안도로 근처에 제주 흑돼지 맛집으로 소개받은 흑돼지 집을 찾았다. 꽤 오래 전부터 봤던 애월 더돈으로 창가를 통해 바다를 볼 수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은 내비게이션을 통해 하얀성 더돈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애월 해안도로가 시작되는 부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으로 건물 한 곳에 흑돼지 가게와 횟집이 운영되고 있다.

애월 더돈은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며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은 휴무라 방문할 경우 미리 참고해두면 좋다.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의 내부 모습으로 한쪽 창문을 통해 바다가 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흑돼지 연탄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곳은 직원이 직접 구워주는 흑돼지 맛이 유명하기도 하다.



제주 애월 더돈에서는 흑돼지, 백돼지가 대표적인 메인 메뉴로 주문 시 새우, 소시지가 나오며 추가로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 해역에서 자란 홍해삼도 먹을 수 있으며 흑돼지 김치찌개와 냄비우동도 있어 애월 근처에서 여행 중 김치찌개를 먹고 싶다면 들려도 좋다.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에서 인기 메뉴인 흑돼지를 주문한 후 반찬이 테이블 위에 세팅됐다. 각종 반찬이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건 양념게장이었다. 평소에 사먹지 않는 한 먹기 힘든 양념게장을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었다.



제주 애월 더돈에서는 흑돼지 고기를 주문하면 새우, 소시지, 돼지껍데기가 서비스로 함께 나온다. 제주산임을 인증하는 도장이 찍혀져 나온 흑돼지를 분홍빛 색상이 굽기도 전부터 군침을 흐르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는 흑돼지와 일반돼지의 차이점이다. 흑돼지인 경우 백돼지보다 육질이 더 쫀득하고 담백하며 포화지방산 함유량이 적다. 또한 제주도 청정 지하수를 마시며 자란 흑돼지답게 일반적인 돼지보다 훨씬 맛있다.

참고로 흑돼지라고 모두 다 똑같은 것이 아니며 사육하는 환경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다. 제주 애월 더돈에서는 최고 품질은 인정받은 흑돼지만을 사용한다는 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에서는 직원이 직접 흑돼지를 구워주기에 먹기가 간편하다. 돼지껍데기와 함께 연탄불에 올려진 흑돼지가 노릇노릇 익어가는 과정을 보기만 해도 눈과 코가 즐거워진다.



제주도에서는 흑돼지 고기를 먹을 때 멜젓이 빠지지 않고 나오는데 호불호가 갈리지만 나에게 있어 짭짤한 그 특유의 맛이 고기와 조화를 잘 이룬 탓에 선호하는 편이다.

멜젓은 불판에 끊임없이 끓여 뜨겁게 먹어야 하기에 금방 없어지는데 이럴 땐 소주를 살짝 담으며 알코올 향이 없어지며 멜젓 특유의 맛을 계속해서 느낄 수 있다.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뭐니 뭐니 해도 해산물과 소세지가 함께 나온다는 거다. 흑돼지 고기를 먹은 후 불판에 구운 새우와 소시지로 남은 배를 채우면 포만감이 좋아 나중에 또 와서 맛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제주 애월 더돈에서는 흑돼지 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를 주문해 먹을 수 있는데 흑돼지 육즙이 담긴 찌개맛은 직접 먹어보지 않는 한 맛을 표현하기 어렵다. 흑돼지 고기를 먹은 후 김치찌개까지, 이 때문인지 저녁 시간엔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한가보다.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에 함께 간 지인은 먹은 냄비우동 역시 김치찌개와 마찬가지로 별미다. 후식으로 먹기에 좋아 애월 더돈에 간다면 하나쯤 주문해 맛보라고 권장하고 싶다.



여러 연예인들이 많이 다녀간 곳으로 유명한 제주 애월 더돈은 내부 곳곳에 스타들의 사인도 구경할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철 제주도 여행을 오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 중 하나인 애월해안도로 근처에서 흑돼지를 먹고 싶다면 제주 흑돼지 맛집 애월 더돈에 들려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