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코엑스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가민 스마트워치 구경하다

반응형

코엑스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가민 스마트워치 구경하다


우연찮게 1박 2일 동안 서울 여행을 하게 됐던 지난 금요일, 코엑스에 가보고자 김포공항에서 급행열차를 45분가량 타고 갔다. 방문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코엑스에서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 열리는 줄을 모르고 있었는데 한 번쯤 박람회라는 것을 보고 싶어 현장에서 티켓을 끊고 구경했다. 



내가 사는 제주도와는 다르게 고개를 올려봐야 한 눈에 볼 수 있는 빌딩을 보면서 역시 강남은 강남이구라나는 생각을 하게 됐다. 8차선까지 이어지는 도로와 각기 다른 건물의 모습을 봤을 때야 서울에 온 것이 실감났다.



이번 서울 여행에서 코엑스를 방문하려고 했던 이유는 다름 아닌 별마당 도서관 때문이었다.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하루에도 몇 번이나 보이길래 나도 한 번 가보고 싶다고 느꼈고 서울로 가게 되면서 꼭 들리고자 했었다.



그렇게 코엑스에 들어와 짐을 맡긴 후 둘러보는데 22일이었던 당일 2018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처음엔 무료인 줄 알고 그냥 들어가려다가 경호원에게 제제 받은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매표 후 설문조사(이거 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곤욕을 치뤘다)까지 하고 나서야 손목띠를 받을 수 있었다.



나중에 안 사실은 2018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인터넷을 통해 미리 사전예약을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거였다. 역시 사람은 많이 배우고 알아야 혜택을 본다고 아무런 정보 없이 방문한 나는 5,000원을 주고 들어갔다.



코엑스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입구로 들어서자 서울국제캠핑카쇼도 했었는데 다양한 캠핑카와 캠핑도구가 있었다. 다만 아직까진 캠핑에 크게 관심이 없던 나는 수많은 캠핑카를 뒤로한 채 IT 제품을 만나러 부랴부랴 걸어갔다.



그러다 우연히 만난 가민, 오늘 포스팅 주제인 가민은 GPS 전문 업체이자 스마트워치로 유명한 곳이다. 가민을 알게되기 전만 하더라도 내가 알고 있는 스마트워치는 삼성과 애플뿐이었는데 2018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을 통해 이전에는 몰랐던 다양한 업체를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가민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사에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최근에 애플 사의 애플워치 광고를 보면서 스마트워치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우연히 가민 사의 제품을 볼 수 있어 운이 좋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2018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서 만난 가민 부스에서는 스마트워치, 사이클링, 액션 카메라, 360도 카메라 등을 전시했다. 그중에서도 "이런 것도 있었어?"라는 생각이 들게 했던 골프 전용 스마트워치도 보였다.



평소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 있어 가민 제품은 하나 같이 모두 신기했다. 무엇보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크게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고 기능도 다양해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보였다.



아직까지 자전거를 보유하지 않은 나는 사이클링을 뒤로 하고 4K 액션 카메라와 방수가 되는 360도 카메라가 눈길을 끌었다. 예전에 소니 사에서 나온 액션캠을 구매하려고 했다가 결국 캐논 DSLR을 구매했는데 가민 사의 VIRB dnfxmfk 30 액션캠은 54만 9,000원이라는 가격이 꽤 매력적이었다.

또한 가민 VIRB 360도 카메라는 평소 제주도 관광지 및 명소 사진 촬영을 하는 나에게 있어 제일 관심이 가던 제품이었다. 114만 9,000원이라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나중에 360도 카메라를 구매하게 된다면 이 제품을 선택할 것 같다.



가민은 2018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을 통해 아직 인터넷에 공개되지 않은 자사의 스마트워치를 전시했다. 디자인적으로 봤을 때에도 세련되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 담겼기에 하나쯤 꼭 갖고 싶었다.



아까 전에도 언급했듯 가민에는 골프 전용 스마트워치도 있다. GPS를 통해 비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인데 평소 골프를 자주하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마련한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올해는 제주도 곳곳과 오름을 올라갈 수 있는 산악자전거 하나를 마련하려고 계획 중인데 이와 함께 가민 사에서 나온 사이클링 컴퓨터도 있다면 정말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코엑스에서 만난 2018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을 통해 만난 GPS 전문 업체인 가민, 조금 더 구경하고 상세한 기능을 알고 싶었으나 시간에 쫓겨 아쉽게도 많이 구경하지 못했다.

하지만 조금 만져봤을 뿐인데도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제품이 많았기에 추후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게 된다면 가민을 선택할 것 같다. 강남 쪽에 회사가 있다고 하던데 나중에 서울로 다시 올라가게 된다면 방문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