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 입장료 할인 정보

반응형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 입장료 할인 정보


열흘도 남지 않은 다산다난했던 2017년의 마지막이 곧 다가오고 있다. 약 1년 동안 제주도에 있는 수많은 관광지를 돌아다니면서 여러 추천하고 싶은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다가오는 1월 제주도 여행 중 가볼만한 곳으로 꼽고 싶은 제주민속촌이 있다.



그동안 제주민속촌에서는 정문 수리를 했던 터라 임시 출입구로 입장했었다. 며칠 전 가봤던 제주민속촌은 정문을 새로 보수했는데 입구 앞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관광지 하나에 제주의 모든 것을 담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다. 제주민속촌 관람로는 정문을 시작으로 산촌, 중산간촌, 어촌, 제주영문, 토속신앙촌을 만나는데 이는 제주도 전역에 있는 옛 문화 모습을 그대로 보존했기에 더욱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제주민속촌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이다. 참고로 온라인을 통해 모바일 할인 쿠폰으로 미리 결제하고 가면 할인 받을 수 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으로 방문했던 이날은 동지 팥죽 행사가 열렸었는데 팥죽 무료 시식을 해 제주 전통 팥죽을 맛볼 수 있었다. 아궁이 불로 직접 끓인 팥죽은 고소하고 담백했다.



옛 제주인들이 사용하던 도구 체험도 할 수 있었다. 맷돌 돌리기, 돌절구 체험이었는데 어른들보다도 아이들이 더욱 신기한 듯 재밌게 즐기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부모님들도 그런 아이들을 흐뭇하게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에는 100여 채에 달하는 옛 제주 전통가옥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전통가옥에 들어갈 수 있는 체험 장소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 앉아 장기, 바둑, 윷놀이 등도 할 수 있으며 마당 앞에는 투호놀이도 있는 등 온가족이 재밌게 즐길 체험이 가득 있다.



제주민속촌에는 위 사진에 보이는 낙화혁필 외에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한복 체험, 승마 체험은 물론 도자기 제작과 같은 공예 체험과 민속놀이 체험 등 단순히 길을 걸으며 관람하는 게 아니라 여러 재밌는 즐길 거리가 많아 제주도 여행 중 필수 코스로 추천하고 싶다.



제주민속촌 민속 장터에는 파전, 국밥, 막걸리 등을 먹을 수 있는 주막이 있지만 이날은 점심을 먹고 간 터라 주막 옆에서 팔고 있는 핫도그를 맛봤다. 제주민속촌은 관람 소요시간만 1~2시간으로 허기가 들 때엔 이곳에서 핫도그를 먹어도 좋다.



개인적으로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에서 추천하고 싶은 장소는 토속신앙촌이다. 토속신앙촌에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체험은 소원목 걸기인데 지난 여름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다녀간 이후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다.

따로 체험료를 내지 않고 소원을 쓰는 집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토속신앙촌 내에 원하는 곳에다가 소원목을 걸어 소원을 빌 수 있다. 제주민속촌에 온다면 꼭 들려서 해봐야 할 체험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에서는 매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30분에 제주영문으로 가는 근처에서 민속 공연이 진행된다. 옛 제주민요를 들을 수 있는 것으로 관람을 하다 잠시 이곳에 들려 공연을 관람해도 좋다.



사진에 보이는 곳 외에도 정말 다양한 체험과 풍경을 볼 수 있는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 추운 겨울에도 아랑곳 없이 수많은 방문객이 있는 곳으로 제주도 여행을 온다면 꼭 들려봐야 하는 명소라 할 수 있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