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박물관 체험 요소

반응형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박물관 체험 요소


제주도에서는 여러 가지 구경할 것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계절마다 만날 수 있는 꽃을 빼놓을 수 없다. 옛 제주의 모습을 온전히 담은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박물관은 추운 겨울철에도 화사한 꽃을 만날 수 있기에 매년 많은 분들이 방문한다.

제주민속촌은 또한 100여 채에 달하는 옛 제주가옥을 만날 수 있는데 집 마당 앞에서 여러 민속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볼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무엇보다 제주민속촌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산책을 하기가 좋은 곳으로 나홀로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최근 다녀온 겨울철의 제주민속촌에 대해 소개하겠다.



제주도 여행으로 제주민속촌의 입구 모습으로 최근 정문 보수 공사가 끝났지만 아직 문을 개방하진 않았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끊고 바로 옆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면 되는데 겨울철에는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제주민속촌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자.



제주민속촌 박물관은 유료 관광지로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제주도민인 경우 성인 7,000원, 청소년 4,900원, 어린이 4,200원이며이다.

제주도 여행을 온 외지인인 경우 쿠폰트리 홈페이지에 접속해 미리 입장료를 결제하면 성인 7,900원, 청소년 5,400원, 어린이 4,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쿠폰트리에서는 현재 관광지 입장권을 결제하면 제주민속촌에서 가까운 제주 동부레저 승마 체험 이용권도 추가 증정하니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박물관은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본연 그대로 만날 수 있는 곳으로 19세기를 바탕으로 제주도의 산촌, 중산간촌, 어촌, 토속신앙촌을 차례대로 만나게 된다.

실제 옛 제주도민이 살았던 전통가옥만 100여 채가 있는 곳으로 관람 소요시간만 1~2시간 정도다. 또한 민속공예 장인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 구경을 하거나 구매할 수 있으며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는 등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박물관에는 옛 제주인들이 실제 사용했던 도구 체험을 할 수 있는데 바로 옆에는 상세 설명이 적힌 팻말이 있어 앞서 몰랐던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제주민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많기에 남들이 해보지 않았던 이색적인 체험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제주도 여행 중 방문해 하나 하나 즐기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도 좋다. 


제주민속촌 박물관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가옥은 옛 제주인이 거주했던 집 안으로 들어가 윷놀이, 바둑, 장기 등을 할 수 있다. 지인과 함께 체험가옥 안에서 알까기, 윷놀이를 즐겼는데 시간이 가는 줄 모를 만큼 재밌게 즐겼다. 제주민속촌에는 체험가옥을 할 수 곳이 여러 군데 있으니 옛 가옥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팁이라 할 수 있겠다.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박물관 민속장터에서는 해물파전, 국밥, 몸국, 좁쌀 막걸리 등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 그동안 제주도에 있는 여러 국밥집과 비교했을 때 최소 A급 이상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비 오는 날에 파전과 막걸리라지만 추운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줄 해물파전에 좁쌀 막걸리 한 잔도 기막히다. 해물 파전 가격은 1장에 8,000원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민속장터에서 식사를 했다면 바로 앞에 있는 선인장 엿도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엿이라고 한다면 입 안에 달라 붙어 먹기가 힘든데 제주민속촌에 있는 선인장 엿은 끈적임이 없고 달콤해 나중에 또 생각나는 맛이다.



제주민속촌 박물관 민속장터를 지나 제주영문으로 들어가면 '동상이몽2'에서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했던 형벌 체험장을 만날 수 있다. 지인과 함께 서로 형벌 체험도 하고 투호놀이도 하며 내기도 할 수 있는 등 제주민속촌엔 곳곳에 즐길 거리가 무척 많다.



이 외에 제주도 여행 제주민속촌 박물관에는 공예 전시관, 어구 전시관, 수석 전시관, 돌문화 전시장, 미로동산, 토속신앙촌 등에서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토속신앙촌에서는 제주민속촌에 오면 꼭 해봐야 할 소원첩 쓰기도 있으니 다가오는 신년을 맞아 소원을 적어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곳이라고 불리는 제주민속촌의 최근 모습과 함께 이곳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해봤다. 제주도 여행 중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쿠폰트리 홈페이지로 입장료를 할인 받아 제주민속촌으로 떠나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