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 추자현 임신 소원을 이룬 곳

반응형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 추자현 임신 소원을 이룬 곳


지난 여름 '동상이몽2'에 출연한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다녀간 후로 나날이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인 제주민속촌은 제주의 옛 문화와 생활 모습을 온전히 담은 곳이다.

학생들에게는 교육의 장소로 어른들에게 있어선 추억의 장소가 되는 제주민속촌은 동선을 따라 걷는 코스마다 체험 코스가 마련되어 혼자서 걷기에도 좋고 지인과 함께 방문해 시간을 보내는 점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오랜만에 방문한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은 그동안 공사했던 정문을 보수해 입구부터 깔끔한 느낌을 보여줬다. 제주민속촌의 특징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제주도엔 예로부터 산촌, 중산간촌, 어촌, 토속신앙이 존재했는데 이 모든 걸 실제처럼 재현해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제주민속촌 내에는 무려 100여 채에 달하는 옛 제주가옥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공예, 한복, 승마,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 '동상이몽2'에 나온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했던 소원첩 쓰기, 전통혼례 체험도 이곳에서 진행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이다. 참고로 링크를 통해 미리 할인쿠폰 결제를 한 후 방문 시 성인 7,900원, 청소년 5,400원, 어린이 4,400원에 이용 가능한 것은 물론 제주민속촌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제주 동부레저 승마체험권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은 정문을 시작으로 산촌→중산간촌→어촌→민속장터→토속신앙촌→제주영문→드라마세트장을 차례대로 만나며 중간중간에 있는 미로동산, 공예전시관, 어구전시관, 수석전시관, 공연장, 돌문화전시장, 조류사육장을 구경할 수 있다.

체험 요소로는 다양한 공예 작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공예방, 제주의 모습을 담은 민속화를 감상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그림의 집, 전통 음악에 쓰이는 악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 옛 가옥마다 설치된 민속놀이 체험장과 올레길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은 물론이며 승마, 한복, 전통혼례 체험도 이용할 수 있는데 제주민속촌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가옥은 옛 제주인들의 삶과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어 특별함이 느껴졌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에 있는 토속신앙촌에서는 '동상이몽2' 추자현 우효광 부부가 쓴 소원첩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아이를 가지고 싶다는 내용의 소원을 작성한 후 임신 소식이 전해져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소원첩 작성은 입장료 외 추가 요금을 내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토속신앙촌에 있는 나무에 매달아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제주민속촌에 방문한다면 꼭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비가 온 후 흐린 날씨로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 않았지만 사시사철 다양한 제주 자생화를 구경하며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제주민속촌은 제주도에 온다면 들려봐야 할 필수 관광지가 아닐까 싶다.

여름이면 여름, 겨울이면 겨울대로 다양한 풍경을 보여주며 제주의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민속촌을 구경하며 도시 생활에선 만날 수 없는 특유의 분위기를 느껴봐도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