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제주도 체험 VR 플레이스 게임을 해봤다

반응형

제주도 체험 VR 플레이스 게임을 해봤다


내가 현재 살고 있는 제주시 연동은 번화가가 크게 둘로 나뉘는데 하나는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이 많이 가는 바오젠거리(제원)이며 다른 한 곳은 동네 맛집(?)과 아파트 단지가 많은 연동신시가지로 오늘 소개할 제주도 체험 VR 플레이스도 이곳에 최근 오픈했다.



삼성에서 나온 기어VR부터 소니에서 나온 플스VR 등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IT 제품이 나오면서 VR 체험관이 여러 곳에 생겼다. 제주도에는 그동안 딱히 VR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길을 걷다 우연히 VR 플레이스를 발견해 체험도 해볼 겸 방문했다.



제주도에는 딱히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적었는데 최근에 새롭게 떠오른 VR 체험을 제주에서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특별하게 느껴졌다. VR플레이스는 제주시 연동 신시가지의 한 건물 3층에서 운영하고 있었다.



VR플레이스는 6월 오픈을 맞이해 현재 요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VR 체험 플레이는 1인당 30분에 5,000원이며 두 명이 함께 플레이를 하려면 13,000원을 내면 된다.



제주도 체험 VR플레이스 내부 모습으로 수많은 VR 체험 시설과 함께 카운터 앞에는 커피, 음료수, 간식과 피규어 등을 판매하고 있다. 카페 형식으로 꾸며져 있으며 테이블도 있어 VR 체험을 하다가도 의자에 앉아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다.



VR 플레이스에서는 요금을 선불로 결제해야 하며 본격적인 체험에 앞서 이용 안내와 VR 컨트롤러 조작법이 담긴 파일 문서를 읽어보면 좋다. 특히 VR 컨트롤러 조작법을 모르고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당황할 수 있으니 미리 2번, 7번, 8번 조작법을 알아두자.



* VR 플레이스에서 할 수 있는 게임 목록 (총 20개)

- 인형의 집에서 탈출하라 (공포, 플레이 타임 15분)
- 거대 경찰이 되어 도시를 지키세요 (시뮬레이션, 플레이 타임 15분)
- 실제 국가 선수들처럼 스키 점프 체험 (시뮬레이션, 플레이 타임 5분)
- 셰프, 사무 직원, 편의점 직원, 정비사 직업 체험 (시뮬레이션, 플레이 타임 15분)
- 귀여운 적들이 성문을 통과하지 못하게 막는 활 쏘기 체험 (캐주얼, 플레이 타임 5분)
- 바이킹을 타는 체험형 게임 (놀이기구, 플레이 타임 3분)
- 최대한 빠르게 집 안을 탈출하는 방탈출 게임 (공포, 플레이 타임 5분)
- 바다 속을 체험하는 감상용 VR (감상, 플레이 타임 5분)
- 사방에서 달려오는 좀비를 사냥하는 게임 (공룡, 플레이 타임 10분)
- 고소공포를 체험하는 체험형 게임 (고소공포, 플레이 타임 3분)
- 섬소년, 소녀라면 즐기기 힘든 스포츠 스키 체험 (스키, 플레이 타임 5분)
- 하나의 방 안에서 관찰하는 게임 (공포, 플레이 타임 5분)
- 음악에 맞춰 날아오는 물방울을 방패로 막는 게임 (리듬, 플레이 타임 5분)
- 과일을 많이 썰면 되는 게임 (캐주얼, 플레이 타임 3분)
- 지하철에서 좀비를 사냥하는 게임 (좀비, 플레이 타임 5분)
- 친구와 함께 로봇을 잡는 협력 게임 (액션, 플레이 타임 15분)
- 사방에서 나오는 좀비를 사냥하는 게임 (좀비, 플레이 타임 15분)
- 오락실 슈팅 게임을 가상현실로 체험 (액션, 플레이 타임 15분)
- 다가오는 좀비를 총으로 쏘는 게임 (좀비, 플레이 타임 10분)

- 스트레스 풀기에 딱 좋은 복싱 게임 (스포츠, 플레이 타임 5분)



제주도 체험 VR플레이스에서는 총 20가지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VR 체험에 앞서 하고 싶은 게임 목록을 선택하고 직원에게 요청하면 되는데 VR 기기 착용(VR, 헤드셋, 컨트롤러)까지 직접 해주고 중간에 게임이 막히거나 사망할 경우 재플레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제주도 체험 VR플레이스에서 약 30분 간 했던 게임은 바이킹, 고소공포, 좀비 사냥, 복싱, 스키 체험이었다. 이중에서 바이킹 체험은 의자에 앉아서 플레이하는데 실제 바이킹을 타는 것처럼 의자도 함께 움직이기에 더욱 스릴 있었다.

고송공포인 경우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층으로 올라가 바깥에 있는 도넛을 주워 거미에게 던져주는 체험형 게임인데 실제 건물에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 살짝 무서웠다.

참고로 VR 체험을 하는 동안에는 바깥에 있는 모니터를 통해 내가 하고 있는 게임 영상을 다른 사람이 구경할 수 있다. 다음으로 플레이한 좀비 사냥, 복싱, 스키 체험은 아래 동영상으로 참고하자.



VR 플레이스에서는 각 게임마다 시작 전에 직원이 친절하게 플레이 방법을 알려주기에 처음 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복싱 게임이 조금 어려웠으며 스피드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스키 체험 게임이 재밌었다.



그동안 제주도에서는 저녁에 회식을 하거나 친구들과 만날 때 할만한 게임 및 체험 장소가 없어 술을 마시거나 노래주점만 갔었는데 이렇게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VR 플레이스가 생겨 반갑기도 했다.

VR 플레이스가 있는 연동 신시가지는 주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아니면 많이 찾는 거리가 아니지만 최근에는 카페, 베이커리, 맛집 등이 하나둘 생기면서 새로운 번화가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알아본 바로는 제주도에서 VR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은 제주시청 쪽에 하나 있으며 신제주 근처에서 VR 체험을 즐기고 싶다면 VR 플레이스가 있으니 근처에 있다면 방문해 재밌는 게임을 즐겨봐도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