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제주 용연구름다리 카페 용소담

반응형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제주 용연구름다리 카페 용소담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바다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로는 제주 용담해안도로가 있으며 근처에 용두암, 용연구름다리, 무지개해안도로, 도두봉, 이호테우해변가 있어 언제나 많은 여행객을 볼 수 있다.

오래전부터 제주도민 사이에서 구름다리로 유명한 제주시 명소인 용연구름다리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5분이면 갈 수 있고 에메랄드색상 바다를 볼 수 있는 계곡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다.

제주도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봤을 유명한 장소로 오랜만에 가봤더니 이전에 보지 못했던 음식점, 술집이 있었고 아날로그 감성으로 꾸며진 내부 공간과 여러 꽃이 가득한 외부 정원으로 조성된 카페 용소담이 보여 커피를 마실 겸 들어가봤는데 한적한 분위기로 머물기 좋아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다.

 

제주 용연구름다리는 용의 형상을 한 커다란 바위를 볼 수 있는 용두암 옆에 있으며 명소명처럼 길다란 구름다리가 있다. 제주시 한라산 중심부에서 남북으로 흐르는 한천과 바다가 만나는 곳으로 용암이 식으면서 만들어진 주상절리가 발달된 계곡 아래 에메랄드색 바다를 볼 수 있어 전체적으로 아름답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용연구름다리는 출렁다리로 너비 2.2m, 길이 42m이며 양옆으로 비행기가 지나가는 모습부터 계곡 아래 에메랄드색 바다를 볼 수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장소는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포토존으로 알려진 용연구름다리 계단으로 계곡물과 주상절리를 배경삼아 아래로 걸어내려가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많이 담는다.

갈 때마다 사람들이 있어 사진을 찍으려면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예쁜 사진을 담을 수 있으며 계단에서 올라오면 주변에 여러 베이커리 카페와 음식점, 술집이 있어 한곳에 머물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라 할 수 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용연구름다리에 앞에는 커피, 라떼, 에이드, 주스, 밀크티, 차, 케이크, 크럼블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카페 용소담이 있다.

 

 

제주 용소담 카페는 야외에 넓은 정원이 마련되어 있고 내부에도 여러 대의 테이블이 있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여행을 가서 머물기 좋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언제든 가기 좋다.

 

 

5월 제주도에 이곳에 가면 빨간 장미와 데이지 꽃을 볼 수 있고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어 따뜻한 햇살을 만끽하며 차나 커피를 마시기 좋다.

 

 

또한 야외에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있는데 제주도 지도 모양을 표현한 듯한 거울 위로 제주도 사투리인 '하영곱다'라는 글자를 포인트로 두어 제주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선택하기 좋은 카페 용소담으로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레트로한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며 안쪽으로는 조용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제주 용연구름다리 용소담 카페에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로는 여러 종류의 커피부터 차, 주스 등이 있으며 제주도의 사계절을 표현한 에이드와 함께 당근케이크, 치즈케이크, 한라봉케이크, 애플 크럼블 등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었다.

 

 

카페 내부는 복고풍 감성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으며 안쪽에는 2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 의자 앞에 앉아 아날로그 벽지를 배경으로 인스타 감성의 사진도 찍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카페였다.

 

 

레트로 테마로 운영되는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답게 1980~1990년대에 봤을 법한 카세트테이프, 잡지, 아날로그 TV, 턴테이블이 있으며 잔잔한 음악소리도 흘러나왔다.

 

 

카페 내부 곳곳에는 사진에 있는 것처럼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과 소품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고 제주도에 가야만 볼 수 있는 해녀도구와 흑백사진 등 색다른 볼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 용연구름다리 카페 용소담 내부 카운터 뒤쪽에는 야외 정원에 있는 장미꽃이 보이는 공간에 나란히 앉기 좋은 좌식테이블이 있고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져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중 부모님과 함께 가서 머물기에도 좋은 장소였다.

 

 

이곳에 갔던 날에는 우도산 땅콩으로 만든 슈페너 커피를 주문해서 마셨는데 달달한 크림 아래로 고소한 땅콩과 함께 진한 커피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맛을 자랑했다.

땅콩슈페너뿐만 아니라 이곳에는 바당라떼, 용푸치노, 감귤라떼, 천혜향주스와 몸에 이로운 다양한 차 종류도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뽀로로 음료도 있어 가족 단위로도 가기 좋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여행 명소로 유명한 제주 용연구름다리는 낮시간뿐만 아니라 저녁시간, 야간에도 걷기 좋은 곳으로 주변에 향토음식점, 횟집, 포차도 운영되고 있다.

카페 용소담은 저녁 시간에도 특유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해질 무렵 주변 경치도 아름답기에 공항에서 가까운 거리에 가볼 만한 장소를 찾는다면 참고해서 가봐도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