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럼블

반응형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럼블

 

 

학창시절부터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디아블로2,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등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게임을 즐겼고 성인이 된 이후론 스타크래프트2, 디아블로3,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오버워치, 하스스톰을 플레이해봤다.

 

20대 중반에는 매년 블리자드에서 개최하는 블리즈컨 행사에 맞춰 나오는 굿즈를 해외구매로 사서 모으기도 할 만큼 관심이 높았는데 30대가 된 이후론 바쁜 일상 생활에 해보지 못했다가 2023년에 출시한 디아블로4를 하면서 다시 게이머가 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지난 2022년 5월 4일 공개한 워크래프트 럼블은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슈퍼셀에서 제작한 클래씨로얄과 비슷하게 자신만의 덱을 짜서 PVP, PVE를 즐길 수 있다.

 

2023년 11월 3일인 어제 날짜로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해 직접 해봤더니 워크래프트에 나왔던 영웅과 부대를 조합하여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고 나만의 덱을 통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초반만 해도 영웅, 미니와 같은 덱(부대)이 많지 않아 지루했지만 플레이를 할수록 퀘스트, PVP, 길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생기면서 푹 빠지게 됐는데 유료결제 없이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었고 직접 플레이한 영상으로 소개해보고 싶다.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워크래프트 럼블은 PC판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처음 알았던 지명이 그대로 재현되었으며 플레이 초반에는 PVE 모드를 통해 스테이지를 깨면서 레벨업을 통해 새로운 영웅, 미니, 마법 덱을 받을 수 있으며 각 덱마다 레벨업도 할 수 있다.

 

 

스테이지는 1차 기준으로 5개의 도전이 있으며 하나를 클리어할 때마다 골드 보상이 주어지고 상점을 통해 원하는 덱을 구매할 수 있다. (빠른 플레이를 원한다면 유료 결제로 금화를 사서 덱을 수집할 수도 있다)

 

 

블리자드 모바일게임 워크래프트 럼블을 어느정도 플레이하면 퀘스트 창이 열리며 미션을 깨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덱 카드를 받을 수 있어 레벨업을 할 때 도움이 된다.

 

 

이벤트 모드인 경우 플레이 초반에는 활성화가 되지 않으며 상단에 표시된 빨간 아이콘인 인장을 30개 모아야 던전이 열린다.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럼블은 다른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작처럼 길드가 있으며 별도비용 없이 누구나 개설할 수 있다. 포스팅을 위해 길드를 하나 개설해봤는데 길드 PVP를 통해 여러 보상을 받을 수 있어 활성화가 되면 필히 가입해야 한다.

 

 

상점에서는 게임을 하면서 모은 금화로 미니를 구매할 수 있다. 미니 상점인 경우 나만의 수집품을 완성시켜 부스트를 활성화해 보다 나은 상품 을 구매할 수 있는데 아직 플레이 초반이라 조금 더 연구해봐야겠다.

 

 

게임을 할수록 여타 모바일 게임처럼 유료 결제 아이템을 추천해주는데 2,000원에서 5,000원짜리 상품은 덱을 많이 줘서 PVE와 PVP를 할 때 도움이 많이 되기에 무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소액이라도 결제하는 게 좋다.

 

 

상점에서 게임에 필요한 금화 코인도 유료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초반에는 크게 필요하지 않지만 플레이를 할수록 필요한 미니 덱 갯수가 늘어나는데 남들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과금을 해야 한다.

 

 

어제 첫 출시 후 현재까지 블리자드 모바일 게임 워크래프트 럼블을 플레이하면서 모은 영웅과 미니 덱이다. 초반 플레이 시 하나의 영웅을 고를 수 있는데 렌드 블랙헤드라는 영웅은 지상전, 공중전에 모두 강하고 미니 덱인 비룡의 금화 가격을 줄일 수 있어 플레이 초반에 권장하고 싶다.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워크래프트 럼블을 어느정도 하다 보면 추가 영웅을 고를 수 있다. 혈법사 타노스는 렌드 블랙헤드보다 금화 가격이 저렴해 빠르게 뽑을 수 있으며 지상전, 공중전 모두 사용이 가능해서 종종 사용하고 있다.

 

 

현재 워크래프트 럼블에서 뽑을 수 있는 영웅수는 8개고 미니는 54개가 있다. 영웅과 미니는 조합을 통해 더욱 강력해질 수 있는데 다른 분들이 올린 티어표를 보면 어떤 영웅과 미니가 좋은지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워크래프트 럼블을 이틀 동안 플레이하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미니 덱으론 그리핀 기수, 굶주린 늑대, 해골, 안심지대 조종사, 놀 투사, 검은창 트롤, 불꽃꼬리 전사, 비룡이 있다.

 

그리핀 기수은 공중전에서 좋고 굶주는 늑대는 상대 마법사를 빠르게 없앨 수 있다. 해골과 안심지대 조종사는 맵 어디든 상관없이 소환시킬 수 있으며 놀 투사, 검은창 트롤, 불꽃꼬리 전사, 비룡은 스테이지마다 공략 시 필요한데 직접 플레이를 해보면 알 수 있다.

 

워크래프트 럼블에는 미니 덱 외에 마법 덱도 있다. 마법을 소환해 빠르게 상대 영웅과 미니를 공격할 수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아직 초반이라 마법을 쓰기보단 미니를 활용 중이다.

 

 

가장 중요한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럼블 플레이 장면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직접 게임을 하며 스크린샷을 촬영해봤다. 현재 기준으로 총 100여 개의 PVE 스테이지가 있으며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보상이 주어진다.

 

 

플레이를 누르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맵 양 옆으로 영웅과 미니를 소환해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으며 상대 영웅의 체력을 0으로 깎으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렌드 블랙헨드 영웅을 뽑으면 미니 비룡 금화 가격이 1개 내려가기에 빠르게 상대 미니를 없앨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데 투창을 날리는 원거리 미니에겐 약하기에 공략을 잘해야 빠르게 깰 수 있다.

 

 

슈퍼셀 모바일 게임 클래시로얄과 다르게 워크래프트 럼블에는 골드를 채취할 수 있는 광맥도 존재한다. 금화 1개짜리 미니를 통해 광맥에서 골드를 채취할 수 있으며 금화 상자도 있기에 빠르게 수집하는 것도 중요하다.

 

 

스테이지당 게임 플레이시간은 평균 2~3분으로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게임을 깰 때마다 미니 덱 전투 경험치가 발생하며 반복 플레이를 통해서도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PVE 모드에서는 언제든 일시정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전화가 오거나 갑작스럽게 게임을 꺼야 하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럼블을 어느정도 플레이하면 아크라이트 퀘스트도 활성화된다. 시간에 따라 바뀌는 상시 퀘스트로 금화 수집을 할 수 있어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기에 무과금 모바일 게임 추천 작품을 찾는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 플레이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