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제주속으로 유레카 쏘나타 디엣지

728x90
반응형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제주속으로 유레카 쏘나타 디엣지

 

 

오래 전부터 제주도 명소를 돌아다닐 때면 렌트카 회사를 통해 경차부터 중소형, 대형, SUV, 승합차 등을 직접 운전해보며 느낀 것은 주행거리가 짧고 옵션이 다양한 차종이 드라이브를 하는 재미가 더 좋았다.

 

렌트카라 하면 일명 깡통차나 옵션이 거의 없는 차가 많다고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여러 렌트카 업체가 경쟁을 하면서 블랙박스는 물론 어라운드뷰, 썬루프까지 모두 지원되는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제주속으로 유레카는 2022~2023년형 신형 자동차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하기 힘들 정도다.

 

최근 수국을 보기 위해 제주도 남서쪽 중문관광단지에 갔던 날에는 제주 유레카 렌트카를 통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현대 쏘나타 디엣지 LPG 모델을 대여해봤다.

 

풀옵션 차량으로 주행거리 20km밖에 되지 않았기에 내가 첫 손님이었는데 다른 신형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블랙박스, 어라운드뷰, 썬루프, 전통시트, 오토홀드, 차선이탈 방지 모두 지원되어 운전을 편하게 할 수 있었기에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을 위해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남겨보겠다.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제주 유레카 쏘나타 디엣지를 여행에서 사용하려면 가장 먼저 제주속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일정에 맞게 인수일과 반납일을 선택하고 상품 목록에서 디엣지 차량을 골라 예약하며 된다.

 

제주속으로는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 중 하나로 예약 시 유레카가 아닌 다른 렌트카사를 배정받을 수 있으나 여행 일정보다 더 빠르게 예약할 경우 요청사항 란에 '유레카 렌트카로 이용하고 싶다'라고 메모하면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제주속으로를 통해 대여할 수 있는 제주 유레카 렌트카는 제주공항에서 셔틀버스로 약 7~8분 거리인 제주 용담해안도로에 차고지가 있다.

 

제주공항 셔틀버스 탑승장소 3구역 2번 승차장에서 15~20분 간격으로 상시 운행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 40분부터 오후 8시까지다.

 

 

버스를 타고 제주 유레카 차고지에 도착한 후에는 데스크에 있는 안내직원이나 키오스크 무인단말기를 통해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 제주속으로에서 예약했던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예약 확인 시에는 운전면허증을 제출했고 완전자차 보험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모니터에 서명하고 스마트키를 받을 수 있었다.

 

참고로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제주속으로에서 차를 대여할 때는 기본적으로 완전자차(200~400만 원 한도)가 포함되어 있으나 무제한 보장을 원할 경우 특약 상품을 따로 가입해야 한다.

 

 

제주 유레카 차고지에는 여행 출발 전 생수, 커피 등을 살 수 있는 기념품 매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는 제주도 특산품으로 감귤, 오메기떡, 막걸리, 초콜릿 등도 있으며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10% 할인도 주어지기에 여행을 마치고 차량 반납을 할 때 선물을 사기에도 좋다.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제주속으로를 통해 이용했던 차량은 2023년형 현대 쏘나타 디엣지 LPG 모델이다. 신형 그랜저와 비슷한 외관이었고 금방 신차 출고된 차답게 기스 하나 없었고 타이어에 스티커까지 붙어 있을 만큼 깨끗함을 자랑했다.

 

 

제주 유레카 쏘나타 디엣지 내부로 들어가서 보니 블랙박스가 가장 먼저 눈길을 끌었고 커다란 내비게이션은 최신 GPS 업데이트로 신상 맛집이나 카페, 명소를 검색해도 모두 나와 제주도 어디든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었다.

 

 

내가 탔던 쏘나타 디엣지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에어컨, 공기순환 등을 조절할 수 있었으며 블루투스 또한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돼 드라이브를 하면서 음악 감상을 편하게 할 수 있었고 USB, C타입 등 단말기가 있어 충전도 가능했다.

 

 

구형 모델과 다르게 신형 쏘나타 디엣지인 경우 기어가 전기차처럼 핸들 오른쪽에 위치해 있었다. 은색 부분을 돌려 D, N, R 모드로 바꿀 수 있으며 앞면 P를 누르면 P모드로 전환되는데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쓸 수 있다.

 

참고로 해당 모델은 오토홀드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운전석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통해 끌 수 있다. 오토홀드가 켜져 있는 경우 브레이크를 밟고 떼더라도 앞으로 나가지 않아 처음엔 어색했지만 적응하니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었다.

 

 

제주 유레카에서 대여 가능한 쏘나타 디엣지의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직접 사진을 촬영해봤다. 참고로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제주속으로에서 렌트카를 예약할 때 유모차나 카시트도 옵션으로 대여할 수 있어 아이 동반 가족여행객이 이용하기에 더욱 편하다.

 

최근에 출시한 LPG 가스차인 경우 트렁크 공간 또한 휘발유나 경유차와 똑같은 크기다. 그렇기에 여행 캐리어 가방이나 골프 가방 등을 보관하기에도 편하고 자동차 소리 또한 크지 않아 편하게 운전할 수 있다.

 

 

현대 쏘나타 디엣지는 물론 다양한 신형 자동차가 많아 온라인에서 방문자 리뷰 또한 전체적으로 좋은 제주 유레카, 제주공항에서 차고지까지 거리가 가까워 인수는 물론 반납도 빠르게 할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 여행을 할 때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을 찾는다면 제주속으로를 통해 이용해봐도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