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구좌읍 맛집 김녕 삼다버거 후기

반응형

제주 구좌읍 맛집 김녕 삼다버거 후기




1년 전에 제주 김녕성세기해변을 갔다가 근처에서 밥을 먹을 곳으로 수제버거 가게를 찾았다. 파랑 색상의 건물이 한 눈에 봐도 예뻤던 곳으로 체다치즈가 듬뿍 올라간 수제버거가 맛있었던 기억이 났다.

그렇게 잊고 지내다 최근 제주 성산일출봉 정상을 다녀온 후 제주시로 돌아오는 길에 수제버거가 먹고 싶어 그곳을 찾았다. 이곳은 귀여운 강아지들이 살고 있으며 세 가지 종류의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는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다.



1년이 흐른 시간에도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는 과거 제주시청에서 해리스펍이라는 수제버거 가게를 운영했던 부부가 운영한 곳으로 당시에도 인기가 무척 많았다고 한다.

내가 알기로는 삼다버거가 김녕에서 2016년 겨울부터 운영했는데 온라인상에서 자주 보일 만큼 여전히 변함없는 인기가 확실히 제주도 수제버거 가게 중에서 퀄리티가 높다.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는 김녕성세기해변에서 약 3.5km 떨어진 곳에 있기에 직접 정보를 찾아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해안도로에서 떨어진 중산간도로에 있음에도 매번 갈 때마다 많은 분들이 보였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수제버거를 먹기 위해 자리에 앉아 있는 분들이 있었다.

제주 삼다버거는 매주 목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다. 주문 마감 시간은 오후 6시 30분이며 강아지가 살고 있어 애견동반이 가능한 곳이다.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에는 삼다버거, 돌하르방 치즈버거, 숌키숌키버거로 총 세 가지 수제버거가 있으며 사이드메뉴로 감자튀김과 텍사스 치킨윙이 있다.

세트메뉴로는 보다 저렴하게 수제버거를 먹을 수 있게 총 세 가지 종류의 2인 세트가 구성돼 친구와 함께 갈 때 미리 참고하여 주문하면 될 것 같다.

삼다버거는 주문 후에 수제버거를 만들기 때문에 손님이 많을 때엔 주문이 밀릴 수 있다. 보통 10~20분 정도 기다리면 되기에 여유롭게 매장 내부를 구경하고 있다 보면 진동이 울린다.



제주 삼다버거에는 콜라, 사이다와 같은 음료수뿐만 아니라 빅웨이브, 제주위트에일 등 수제버거와 함께 먹으면 좋은 맥주를 따로 주문할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구좌읍 쪽으로 나들이를 와서 시원한 맥주에 수제버거로 배를 채우고 싶다면 삼다버거에 들려서 맛보면 된다. 참고로 삼다버거는 수제버거 포장도 된다.



약 1년 만에 찾은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는 기존처럼 내부가 깔끔했는데 예전에 봤던 소품들이 그대로 있어 정감이 들었다. 잔잔한 재즈 음악과 함께 여러 LP 앨범을 구경할 수 있어 수제버거를 기다리는 동안 심심하지 않았다.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의 가장 큰 특징은 수제버거도 수제버거지만 각 자리마다 포인트를 주어 재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난다는 것이다.

모든 자리에는 바깥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창문이 있으며 햄버거를 테마로 한 소품이 있어 수제버거가 나오는 동안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에 방문했던 이날엔 오전에 성산일출봉 정상에 다녀온 터라 머리가 엉망이었지만 나름대로 애정을 갖고 있는 가게라 오랜만에 인증샷을 찍었다.

삼다버거는 곳곳에 예쁜 꽃과 소품이 가득해 어디에서든 사진을 찍기에 좋다. 일명 카페 조명으로 셀카도 잘 나오기에 남자보다 여성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다.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에는 이전에 없었던 각종 소품들을 진열해 판매하고 있었는데 수제비누를 포함해 여러 가지 기념품이 있어 수제버거를 기다리는 동안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수제버거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삼다버거 내부를 10분 정도 구경하니 어느새 수제버거가 완성됐다는 알람이 울렸다. 첫 번째 사진에 있는 수제버거가 돌하르방 치즈버거이며 그 아래가 삼다버거다.

삼다버거에는 토마토, 양상추, 베이컨, 생양파, 캐러멜어니언, 체다치즈, 계란 등이 들어 있어 딱 보기에도 비주얼이 훌륭하며 방부제가 전혀 안 들어간 호주 S등급 소 목심을 사용한 버거다.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에서 내가 주문한 돌하르방 치즈버거에는 토마토, 양상추, 베이컨, 생양파, 캐러멜어니언, 스위스치즈, 체다치즈가 들어 있는데 나이프로 잘라도 흐트러짐이 없이 고정이 되어 다른 수제버거보다 훨씬 먹기 편하다.

보통 다른 곳에서 수제버거를 먹기 되면 비주얼만 훌륭할 뿐 먹으려 하면 부숴지고 흐트러져서 제대로 모양이 나지 않는 데 반해 삼다버거에 있는 수제버거는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제주 삼다버거에 함께 간 지인 분은 평소에 해장국이나 김치찌개만 좋아할뿐 수제버거를 잘 먹지 않음에도 이곳에 있는 건 맛있다며 하나도 남김없이 드셨다.

삼다버거에서 만든 수제버거는 무엇보다 각종 치즈를 아낌없이 넣어 더욱 고소하고 일반 패스트푸드에 들어간 패티보다 훨씬 두툼하고 부드러워 많이 먹어도 느끼함이 없어서 좋다.


제주 구좌읍 맛집 삼다버거에서 수제버거를 먹은 후 바깥에 나와 흰순이와 삼다를 보았다. 1년 전에는 엄청 아기였던 강아지들이 어느새 가게를 지킬 정도로 늠름한 자태로 반겨주었다.

짖지도 않고 냄새만 맡으며 호기심이 가득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강아지를 보고 있으니 나중에 설이를 데려오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애견동반이 가능하니 다음에 또 김녕으로 나들이를 간다면 삼다버거에 들려야지.



제주도에는 곳곳에 수제버거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 많지만 여태까지 블로그 리뷰를 쓰며 가봤던 곳 중 가장 맛있는 곳을 고르자면 삼다버거를 추천해주고 싶다.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동안에도 변함없이 깨끗한 매장에서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는 수제버거를 먹어보고 싶다면 김녕성세기해변 근처에 있는 삼다버거에 가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