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스타 감성 뿜뿜한 제주 카페 추천 로하

반응형

인스타 감성 뿜뿜한 제주 카페 추천 로하

 

 

지난 주 금요일, 유채꽃을 보기 위해 오랜만에 찾았던 제주 동쪽 성산에서 꽃을 구경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처음 보는 카페가 보였다. 날씨가 추운 터라 따뜻한 차를 마시고 싶었던 카페 로하는 겉모습과 달리 내부에 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었다.

 

직접 만드는 베이커리와 음료뿐만 아니라 옷과 소품을 판매하고 있어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많았고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기에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가면 더욱 좋을 것 같았다.

 

음료를 주문했더니 서비스라며 주신 쿠키 또한 촉촉하고 부드러웠으며 바깥의 추운 날씨와 달리 전체적으로 온기가 느껴져 머무는 동안 편했기에 제주 동쪽 성산에서 가볼 만한 카페로 소개하고 싶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는 성산일출봉에서 차로 13분 거리인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도로 앞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목요일을 제외한 오전 9시 30분부터 7시까지다.

 

카페 입구 앞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 빵과 홀케이크 등을 주문해서 포장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나 연말을 맞아 제주 동쪽 성산에서 케이크를 살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참고해보자.

 

▼카페 로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jeju.roha

 

 

제주 카페 추천 로하로 들어가면 카운터 앞에 메뉴판과 당일에 만든 먹음직스러운 베이커리가 보였고 겨울 의류를 둔 옷장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갔을 때는 완판된 터라 바지만 남아 있었는데 조만간 다시 대량 입고될 예정이라고 했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에서는 커피, 라떼, 주스, 쉐이크, 에이드, 아이스크림, 생강차, 자몽차, 레몬차, 홍차 등 여러 음료를 주문해 마실 수 있었고 시그니처 메뉴이자 말차인 제주 잔디라떼도 있었다.

 

케이크 종류로는 제주 쑥, 단호박, 말차, 크림치즈, 얼그레이, 애플시나몬이 있었으며 에그타르트, 무화과크림치즈휘낭시에, 단호박크림치즈크럼블, 초코쿠키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디저트가 많이 보였다.

 

 

카운터 옆에는 인스타 감성이 절로 느껴지는 포스트잇과 스티커 등이 있었다. 진열대에는 가격도 표시되어 있었으며 문구류를 취미로 모으는 분들이 가서 구경할 만한 게 많았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는 1층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노란 조명 아래로 원목 테이블과 소파를 두었다. 곳곳에 초록색 꽃화분으로 인테리어를 꾸몄고 자리마다 다른 테이블을 두어 전체적으로 사진 찍기 좋은 카페라 할 수 있었다.

 

 

카운터 앞쪽에는 4~5명이 앉을 수 있는 원목 테이블과 의자가 있었다. 하얀색 벽과 커텐 아래로 원목 테이블을 두어 인스타 감성이 느껴지는 카페를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려보고 싶은 장소라 할 수 있겠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는 다른 카페와 다르게 매장 곳곳에 거울을 설치해 일명 거울 셀카를 찍기에도 좋았다. 나홀로 여행을 가는 분들이라면 다른 이의 도움 없이 인증샷을 찍을 수 있으며 보기만 해도 눈이 맑아지는 초록색 꽃잎이 가득해 오래도록 머물고 싶다는 생각도 들게 해줬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방문객을 위한 방명록이 한쪽 공간에 마련되어 있다는 거다. 제주 여행을 하러 온 분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구경할 수 있었고 테이블 앞에 여러 펜을 두어 이곳에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추억을 남기고 사진을 찍어 가져갈 수 있다.

 

 

제주 카페 추천 안쪽에도 원목으로 제작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두 사람이 나란히 앉아 인스타 감성으로 사진을 찍기가 좋았다.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 간격이 넓기에 굳이 카메라를 가져가지 않고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모든 화각을 커버할 수 있기에 사진 찍기도 쉽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에서는 여행객을 위한 피크닉 세트(라탄바구니, 피크닉매트, 우드도마, 영문신문, 잡지책, 튤립조화, 하트거울)도 대여해주고 있다. 피크닉 세트 대여 가격은 2인 기준 3시간에 2만 원이며 공식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미리 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카페 로하가 있는 제주 동쪽 성산에는 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뿐만 아니라 오조리마을과 종달리마을에 오름도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곳에서 피크닉세트를 대여해 사진을 찍어도 예쁜 추억을 담을 수 있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 안쪽에는 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소품으로 꾸민 공간도 있었다. 여러 꽃과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고 보기만 해도 화려한 거울 앞에서 이곳에 함께 간 지인과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올 것 같았다.

 

 

한쪽에는 영화 라라랜드의 명장면을 담은 사진도 볼 수 있었다. 아직까지 라라랜드를 보지 않았지만 카페 로하에 갔던 이날 사진을 보니 조만간 넷플릭스로 봐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외에도 카페 안에는 각기 다른 테이블과 소품을 둔 자리가 있었고 하나같이 다 인스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기에 카페 한 곳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제주 카페 추천 로하 내부를 구경하는 동안 나왔던 제주잔디라떼는 말차가 듬뿍 들어가 달달했고 따뜻한 온기가 바깥 날씨로 인해 추워진 몸을 녹여줬다. 서비스로 함께 받은 쿠키 또한 맛있었기에 다음에 제주도 성산에 또 가게 된다면 다시 들려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