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맛집 추천 풍차와전복 여름 한정 비빔국수
여러 대의 풍력발전기가 바다 위에 있어 사진 명소로 유명한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갔던 날에는 여름철 몸보신으로 많이 찾는 전복요리를 먹으러 풍차와전복을 찾았다.
식당 내부에서 바다가 보일 뿐만 아니라 알찬 반찬 구성과 맛있는 메인요리가 있어 네이버 플레이스나 구글 리뷰로 찾아보면 전체적인 후기가 매우 좋은 곳이다.
최근 제주 맛집 추천에서는 여름 시즌 한정으로만 맛볼 수 있는 신메뉴인 제주산 전복을 넣어 만든 비빔국수가 있었는데 양이 푸짐해 2명이 먹기에도 좋았을 뿐더러 직접 만든 비빔장도 달콤매콤했다.
식당 3층에는 루프탑을 마련해 여행객이 간다면 사진 찍기에도 좋고 따로 주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근처에서 점심, 저녁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제주공항에서 차를 타고 서쪽 일주도로로 약 1시간에서 1시간 1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는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는 푸른색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기자전거 대여, 투명카약 체험장이 있어 여름철 많은 분들이 찾는다.
도로 앞에는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클랭블루 카페도 있으며 도로를 쭉 따라가면 차귀도라는 섬이 보이는 곳 앞에 배낚시, 잠수함, 요트투어 체험장 등 가볼 만한 곳이 많고 수월봉 지질트레일 코스도 만날 수 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에 있는 생태체험장으로 들어가면 오래전 창고로 사용했을 듯한 폐건물이 보인다.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고 안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창문에서 풍력발전기가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이곳에 가는 분들이라면 참고하면 좋겠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의 명물(?)로 불리는 다금바리 조형물(자바리상)은 최근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송승헌 씨가 언급하면서 더 유명해졌다. 간조 시간만 잘 맞추면 꼬리 끝까지 볼 수 있으며 바닷 속에는 여러 물고기가 많이 살고 있어 낚시객들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신창풍차해안도로 생태체험장에서 안쪽 끝까지 들어가면 하얀색 등대와 썰물 시간대에 돌담길이 드러나는 원담도 보이는 등 이곳에 가면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제주도 서쪽 특유의 파란 바다를 계속해서 볼 수 있으며 일몰 시간에 맞춰 간다면 더욱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기에 서부권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곳에 가서 걸어보자.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차로 약 2~3분이면 갈 수 있는 한경면 두모리포구 앞에는 제주 맛집 추천 장소이자 전복요리 전문점으로 유명한 풍차와전복이 있다.
운영시간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다. 식당 바로 옆에는 윈드밀108이라는 전객실 스파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풍차와전복을 검색하면 이곳을 찾은 분들이 남긴 후기가 나오는데, 전체적인 평점이 높을 뿐만 아니라 양도 푸짐하고 사장님도 친절하다고 이야기한다.
제주 맛집 추천 풍차와전복 식당으로 들어가면 수용인원 50여 명은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커다란 규모에 풍력발전기가 떠있는 두모리포구 바다가 한눈에 보여 제주 서쪽에 있는 식당 중 전망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식당 안에는 스마트폰 충전기와 무료 와이파이 등 여행객에게 필요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오션뷰 전망뿐만 아니라 식당 안에는 제주도 시골 마을 특유의 정취가 느껴지는 돌담밭도 보인다. 제주도 내에서도 워낙 조용한 마을이라 이곳에 갈 때마다 한적한 분위기가 느껴져 시끌벅적한 유명 명소보단 식사하기가 더 좋았다.
제주 맛집 추천에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로는 2인 기준 50,000원짜리 풍차 세트와 함께 단품 메뉴로 전복돌솥밥, 전복해물뚝배기, 전복물회, 전복돈까스, 전복볶음밥, 전복죽, 전복버터구이, 전복무침, 전복회가 있으며 여름 한정 메뉴인 전복비빔국수도 15,000원에 먹을 수 있다.
제주 맛집 추천 풍차와전복은 양식장에서 전복을 직접 생산한다는 점도 다른 식당과 차별화를 두었다. 식당에서는 가정에서 제주산 전복을 먹을 수 있도록 전복 세트와 게우젓(전복젓갈)을 따로 판매하고 있으며, 이곳에 가지 않더라도 전화를 하면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다.
제주 맛집 추천 풍차와전복에서 2인 기준 5만 원에 먹을 수 있는 풍차세트를 주문하면 직접 만든 밑반찬과 전복돌솥밥 2개, 전복버터구이 혹은 전복무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여섯 가지 밑반찬 중에서 특이했던 것은 제주산 전복내장이 반찬으로 나온다는 거다. 전복 몸통보다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월등하게 많으며 비타민, 철분이 대량 함유되었기에 원기회복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좋고 여성 분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로 최고의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제주 맛집 추천 풍차와전복에서는 2인 이상 메뉴를 선택하면 보기만 해도 두툼한 크기를 자랑하는 고등어구이가 반찬으로 나온다. 노릇노릇하게 구운 고등어 또한 간이 잘 맞았고 2~3명이 먹기에도 충분할 정도로 양이 많다.
풍차세트나 단품메뉴로 먹을 수 있는 전복무침은 살짝 매콤한 양념소스에 전복, 쭈꾸미가 있었고, 소면이 따로 있어 비빔면으로도 먹을 수 있다. 직접 양식을 해서 공수한 전복이라 두툼한 크기와 식감을 자랑한다.
제주 맛집 추천에 가면 먹을 수 있는 전복돌솥밥에도 제주산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 있다. 빈 그릇에 돌솥밥을 담은 후에는 이곳에서 직접 만든 게우젓이나 간장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짭짤하면서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느껴진다.
풍차세트로는 새콤한 전복무침 외에 전복내장이 들어간 전복버터구이도 선택할 수 있다. 매운 걸 먹지 못하는 분들이나 아이들과 함께 풍차와전복에 가게 된다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전복버터구이를 선택해봐도 좋겠다.
여름 한정이지만 오는 추석때까지 주문할 수 있다는 전복비빔국수는 신선한 야채와 함께 전복회가 푸짐하게 들어 있었다. 면도 양이 많아 2명이 가서 나눠먹기에도 좋았을 뿐더러 여름철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맛을 자랑하기에 더 추천하고 싶다.
제주 맛집 추천 풍차와전복은 맛있는 전복요리뿐만 아니라 식당 입구 왼쪽에 있는 문을 열고 3층으로 가면 루프탑 전망대도 이용할 수 있다. 한쪽에는 두모리포구, 다른 한쪽은 한경면 두모리마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데 아이들이 혼자 올라가기에는 위험할 수 있어 반드시 부모님과 함께 동행해야 한다.
제주산 전복을 직접 공수하기에 다른 전복요리 전문점보다 전체적으로 양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메인요리, 밑반찬 모두 깔끔하고 맛있기에 네이버 플레이스나 구글 리뷰에서도 평이 좋다.
여름철 많이 찾는 제주 협재해수욕장이나 애월 한담해안산책로처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아니라는 점에서 오히려 한적한 제주 풍경을 볼 수 있는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이곳을 찾아보자.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새별오름 새빌카페 드론 촬영 사진 영상 (0) | 2020.08.29 |
---|---|
제주도 숲길 추천 자연 그대로의 머체왓숲길 소요시간 (0) | 2020.08.26 |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전설이 깃든 연화지 연못 (2) | 2020.08.23 |
쓰레기로 몸살 앓는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2) | 2020.08.22 |
제주 탑동 아라리오 뮤지엄 근처 프라이탁 가방 매장 (0) | 2020.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