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과 충전소 이용 후기

반응형

제주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과 충전소 이용 후기

 

 

길을 걸어가다가 뒤에서 오는 차 소리도 들리지 않을 만큼 조용한 전기차를 보면서 한 번쯤 직접 차를 타고 나들이를 떠나보고 싶었다.

 

나와 같이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최근 관광지나 명소를 둘러보면 전기차를 렌트한 여행객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는데 일반 자동차와 달리 주행부터 충전소 이용 방법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 직접 이용한 후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제주도 전기차인 경우 렌트 대여료도 저렴할 뿐더러 대여료 3,000원이면 제주도 전역에 있는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기에 여행 경비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주행을 하는 동안 승차감도 부드럽고 내부가 조용하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 중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최근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제주도 전기차를 렌트받기 위해 자주 이용하는 렌트카 예약 사이트인 제주속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해봤다. 홈페이지 내 렌트카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2019 뉴SM3 ZE와 아이오닉 EV 등 전기차 상품을 볼 수 있는데 내가 예약했을 때는 24시간 기준 2만 원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여행 일정 및 기간에 따라 요금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렌트 대여 가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자)

 

 

제주속으로에서 제주도 전기차 렌트를 한 후 입금까지 완료하여 확정 안내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내가 예약했던 전기차는 제주 패밀리렌트카에 있는 2019 뉴SM3 ZE로 2019년형에 렌트카 대여료 20,150원, 충전카드 대여료 3,000원이었다.

 

 

제주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으로 차량을 인수받기 위해 제주공항 렌트카하우스에서 셔틀버스를 탄 후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제주 패밀리렌트카를 찾았다.

 

제주 패밀리렌트카는 구 예스렌트카로 에코렌트카, 메이저렌트카, 파워렌트카, 로얄렌트카와 같은 곳에 있었으며 전체적으로 깨끗한 외관을 자랑했다.

 

 

제주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을 위해 패밀리렌트카에 방문한 후 예약자 이름과 운전면허증을 제시했다. 내가 이용했던 전기차인 경우 만 23세 이상, 면허취득 2년 이상자만 가능했으며 운전 인원은 최대 2명까지 할 수 있었다.

 

 

제주 패밀리렌트카에서 차량을 인수받으려면 출고 전 차량 외관 사진을 찍어놔야 한다. 사고 처리 시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한 증거 자료로 사용되기에 인수받기 전 사진이나 동영상을 남기는 것이 좋다.

 

 

제주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 패밀리렌트카에서 제주도 렌트카 렌트를 하면 차량 임대차 계약내용이 담긴 책자와 함께 전기차 이용가이드 안내문을 받는다.

 

전기차 이용가이드에는 제주도 내에 있는 충전소에 가서 충전을 하는 방법에 관해 상세히 안내되어 있는데 충전소 위치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찾거나 '제주전기차충전소'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참고로 전기차를 충전하려면 렌트카 회사에서 대여료 3,000원에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어야 한다. 카드를 분실하면 전기차 충전을 못하고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카드 번호를 사진으로 찍어놓거나 절대 잃어버리지 말아야 한다.

 

 

제주 패밀리렌트카에서는 다른 렌트카 회사와는 달리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어 여행을 떠나기 전 마실 음료나 커피를 살 수 있었고 필요에 따라 기념품샵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하게 나들이를 떠날 수 있었다.

 

 

제주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으로 차를 인수하기 전 차량 외관을 사진으로 남겨봤다. 2019 뉴K3으로 외관이 깨끗했는데 전기차를 처음 타보는 거라 그런지 살짝 긴장되기도 했다.

 

 

제주도 전기차 렌트인 경우 일반 렌트카와 달리 네모 모양의 스마트키를 발급받는다. 참고로 스마트키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시동 버튼 옆에 꽂아야 하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넣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했다.

 

 

제주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할 때 반드시 필요한 충전카드는 차량 내부에 준비되어 있었다. 카드 대여료 3,000원에 무제한으로 충전을 할 수 있으며 반납 시 따로 기름을 채우거나 기름값을 따로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제주 전기차 충전인 경우 제주도 관광지, 숙소, 호텔 등 어딜 가든 충전소가 있으며 한 번 충전 시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이기에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다.

 

혹시나 제주도에 있는 충전소 위치를 알고 싶은 분들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제주전기차충전소'를 다운 받으면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곳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제주 전기차 렌트 후 충전소에서 충전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차량의 시동을 끈 후 기어는 주차상태로 변경해야 한다. SM3 ZE인 경우 DC콤보/AC3상으로만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세우기 전 충전소에 AC3이 적혀 있는지 확인하면 좋다.

 

참고로 충전소 기계 앞에 있는 결제카드에 카드를 넣어서는 안 되며, 화면 터치 후 안내에 따라 카드번호를 입력해야만 충전이 그낭하다. (결제카드에 카드를 넣으면 기계 오류가 생기거나 장시간 카드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충전카드에 적혀 있는 번호를 화면에다가 입력한 후 커넥터 도어가 열리면 손잡이 버튼을 누른 후 전기차에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삽입하면 된다.

 

충전을 하는데는 약 40~5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여러 관광지를 둘러보는 분들이라면 관람하는 시간 동안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전기차가 모두 충전되면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충전이 완료됐다는 문구가 안내된다. 충전량, 충전금액, 충전시간이 상세히 적혀 있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이용했던 제주 전기차 렌트하는 방법과 충전 방법은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았으며 평소 운전을 많이 하지 않았던 나조차도 쉽게 이용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차량 대여료와 충전 요금이 일반 렌트카와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제주도 전기차 렌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제주속으로를 통해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