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휴애리 수국축제 근처 제주 서귀포 맛집

반응형

휴애리 수국축제 근처 제주 서귀포 맛집

 

 

시간이 흐를수록 제주도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꽃이 빨리 핀다는 걸 느낄 수 있다. 봄철에 볼 수 있을 법한 유채꽃이 1월에 피는가 하면 2월 초에는 서귀포를 시작으로 곳곳에 매화꽃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이 오기 전에는 파랑색, 보라색, 노란색 등 다양한 색상의 수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러 오는 여행객이 많은데 제주 서귀포 관광지인 휴애리에서는 지난 3월 20일부터 수국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5월 중순이 지나야 볼 수 있었던 수국을 봄이 시작되는 3월부터 있다는 게 무척 신기했는데 연일 날씨가 따뜻해지는 제주도 날씨 때문인지 나들이를 떠나기에 적합했다.

 

휴애리는 수국축제뿐만 아니라 승마체험 외 여러 민속놀이 체험과 포토존이 많아 사계절 상관없이 많은 여행객이 찾는 만큼 근처에 여러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곳은 제주도 향토음식뿐만 아니라 모닥치기, 떡볶이도 맛볼 수 있다.

 

휴애리에서 차로 7분 거리에 있는 우리들cc 레스토랑은 골프장 전경이 보이는 공간 안에서 여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기에 수국축제를 보러 가기 전 아침 식사나 낮 시간대 점심 메뉴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휴애리 수국축제는 지난 3월 20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되고 있어 제주도 여행 중 가족 사진, 웨딩 스냅 등을 찍으러 갈 곳을 찾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다.

 

또한 휴애리 공원 안에는 동물 먹이주기, 승마, 전통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만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국축제 기간 내 갤러리팡이라는 공간에서 수국 사진전도 열려 여러 볼거리가 많다.

 

휴애리는 유료 관광지로 1인 기준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을 내야 관람할 수 있지만, 방문 전 네이버예약을 통해 미리 결제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휴애리 수국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곳답게 입장료를 내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제주도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 앞에 형형색색의 수국 꽃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봤던 사진에서 앞쪽으로 걸어가면 방문객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넓은 공간 안에 여러 소품을 두어 포토존으로 꾸몄으며, 수국뿐만 아니라 감귤나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 직접 정성스럽게 가꾸고 키운 수국은 여러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 꽃이 피기 시작할 때는 녹색이 들어간 흰 꽃이었다가 시간이 흐를수록 청색으로 바뀌며, 마지막에는 붉은 자색을 띈다고 한다.

 

토양이 강한 산성일 때는 청색빛이 감돌고 알카리 토양에서는 붉은색을 띄는 특성을 나타내는데 토양 속에 넣는 첨가제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게 무척 신기했다.

 

 

휴애리 수국축제에서는 관람로 곳곳에 여러 수국꽃을 볼 수 있으며 안쪽으로 들어가면 따로 수국꽃밭이 조성돼 3월부터 7월까지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이 사진을 찍으러 가기에 적합하다.

 

이외에 곤충테마관, 거위 공연, 승마, 전통놀이 등 여러 체험 요소가 많다는 점에서 제주 서귀포시로 여행을 간다면 참고해보자.

 

 

휴애리 수국축제 현장에서 차로 약 7분 거리에는 제주도 내에서 한라산 전경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다양한 코스와 난이도로 인기가 많은 골프장인 우리들cc가 있다.

 

우리들cc 골프장 안에는 여러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서귀포 맛집 레스토랑이 있는데 조용한 분위기에서 제주도 경치를 감상하며 아침, 점심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었다.

 

 

우리들cc로 들어가면 제주도 향토음식을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과 모닥치기, 떡볶이, 짜장면, 김밥, 해물파전, 순대, 모듬 소시지, 어묵탕과 함께 제주쌀막걸리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골프장 로비에서 앞쪽에 있는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수용인원 24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간이 제주 서귀포 맛집 식당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모닥치기, 떡볶이 등을 먹을 수 있다.

 

 

골프장 특성상 음식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긴 하지만 휴애리 수국축제 근처에서 김밥, 떡볶이, 짜장면 등을 먹을 수 있는 제주 서귀포 맛집을 찾는 분들이 선택하기에는 괜찮을 것 같았다.

 

 

먼저 먹어봤던 모닥치기는 제주 서귀포 대표 향토음식 중 하나로 김밥, 떡볶이, 순대, 메추리알, 파전 등이 푸짐하게 들어 있다.

 

새콤매콤한 양념을 버무린 모닥치기에다가 제주쌀막걸리를 추가해 먹어도 좋으며 아침, 점심 메뉴로 가볍게 끼니를 해결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요리다.

 

 

휴애리 수국축제 근처 제주 서귀포 맛집 우리들cc에서는 모닥치기뿐만 아니라 떡, 오뎅, 메추리알을 넣은 떡볶이 메뉴도 있으며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막걸리잔에다가 제주쌀막걸리를 마실 수 있어 가족이나 커플 여행객이 가기에도 적합했다.

 

 

제주 서귀포 맛집 우리들cc 안에는 통갈치조림, 통갈치구이, 전복해물뚝배기, 흑돼지제육비빔밥, 왕갈비짬뽕, 전복죽, 성게미역국 등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다.

 

레스토랑 안쪽에는 골프장 전경이 보이는 공간 안에서 조용히 아침 혹은 점심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했고 후식으로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었다.

 

 

휴애리 수국축제 근처 제주 서귀포 맛집 우리들cc 레스토랑에서는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이 많이 찾는 음식인 통갈치조림을 주문해서 맛볼 수 있다.

 

보기만 해도 두툼한 크기를 자랑하는 제주산 은갈치에 전복, 새우, 소시지 등이 들어 있어 3~4인이 먹기에 적합한 양이라고 할 수 있다.

 

 

양념이 아닌 불판에 바짝 구운 통갈치구이 또한 있으며 제주도 전통시장에 가야만 볼 수 있을 듯한 길다랗고 두툼한 크기의 은갈치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무엇보다 제주 서귀포 맛집 우리들cc 레스토랑은 시끌벅적한 식당이 아니라 룸 안에서 조용한 분위기로 아침, 점심 식사를 할 수 있으니 휴애리 수국축제를 구경하러 간다면 참고해봐도 좋겠다.

 

 

제주 서귀포 맛집에서는 통갈치조림, 통갈치구이뿐만 아니라 왕갈비짬뽕, 우거지해장국, 해물파전 등이 있으며 골프장에서 운영하는 식당답게 호텔 서비스와 견주어도 될 만큼 직원들의 서비스도 친절했다.

 

 

이른 봄 날씨에 제주도 수국을 볼 수 있는 휴애리 수국축제 현장과 함께 여러가지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서귀포 맛집 우리들cc 레스토랑을 소개해봤다.

 

휴애리가 있는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과 우리들cc 근처에는 큰엉해안경승지, 서귀포 돈내코 원앙폭포, 상효원 등 여러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 코스로 함께 떠나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