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 함덕해수욕장 풍경

반응형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 함덕해수욕장 풍경

 

제주도 제주시를 기준으로 서쪽에 협재해수욕장이 유명하다면 동쪽엔 함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월정리해변이 인기가 많다.

 

그중 조천읍에 위치한 함덕해수욕장은 제주공항에서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고 주변에 맛집, 카페가 있으며 해변 가까운 곳에 서우봉이 있어 제주도의 자연 경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평소 블로그에 올릴 제주도 여행 사진을 찍으러 갈 때면 애월읍, 한림면, 협재리, 안덕면 등이 있는 서쪽 위주나 서귀포시로만 갔었는데 최근 유채꽃밭 사진을 찍기 위해 성산일출봉 쪽으로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김녕과 함덕을 들렸다.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 날씨인데도 수많은 여행객으로 북적거렸던 제주 함덕해수욕장에는 해변 바로 앞에 제주 함덕 맛집 델문도라는 베이커리 전문 카페가 있다.

 

함덕 내에서도 워낙 유명한 카페이지만 아직까지 가보지 않았기에 이번에 처음으로 들렸는데 사진 한 장 찍기 어려울 정도로 방문객이 많았다.

 

하지만 본관 외에 별관도 따로 있고 바다 너머 서우봉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야외 좌석과 다양한 종류의 빵과 같은 디저트, 이곳에서 직접 내린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여행 명소답게 주변에 스타벅스를 포함해 여러 카페가 많지만 제주 함덕해수욕장에 가야만 가볼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직접 다녀온 후기로 소개해볼까 한다.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에 먼저 들리기 위해 카페 왼쪽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했다. 주차장 골목 쪽으로 들어가기 전만 해도 공간이 많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안쪽으러 더 들어가면 수십 대는 세울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고 카페를 머무는 동안 이용할 수 있었다.

 

 

카페 델문도 주차장에서 바라본 함덕해수욕장 풍경, 제주시 쪽으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명소라 그런지 근처에 여러 호텔과 숙소가 있었다.

 

대표적인 제주 함덕 숙소로는 유탑유블레스호텔, 더아트스테이 제주함덕호텔, 라마다바이윈덤제주더함덕, 제주비치함덕호텔, 에벤에셀호텔, 제주선샤인호텔, 서우봉비치호텔, 제주오션그랜드호텔, 소노벨제주 등이 있으며 겨울철에 이용할 수 있는 온수풀 수영장 호텔도 있어 이곳에 가는 여행객이라면 참고해보자.

 

 

제주도를 상징하는 야자수 나무로 외관이 꾸며져서인지 들어가기 전부터 제주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던 카페 델문도는 본관 외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여러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별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다.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이며 마지막 주문 시각은 오후 11시 30분이라고 한다. 설날, 추석 명절 상관없이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제주도에 간다면 언제든지 들릴 수 있다.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제주도에 있는 흙을 사용해 만든 담화헌 옹기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작품은 많지 않았으나 카페 안에서 제주옹기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는데 기프트샵을 통해 따로 판매도 하고 있었다.

 

제주 옹기와 관련해서 더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싶다면 제주 한라수목원과 러브랜드 근처에 있는 제주시 해안동 소재 '제주숨옹기 담화헌'을 찾아가보자.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에서 주문할 수 있는 음료로는 레몬, 자몽, 한라봉, 자두, 백향과, 오미자 에이드, 딸기, 망고 키위 주스가 있으며 함덕바당칵테일, 함덕노을칵테일, 함덕에이드, 모히토와 같은 시그니처 메뉴도 있다.

 

또한 이탈리아 천연 수제 젤리또, 딸기, 망고, 플레인 요거트 등 디저트 메뉴가 있으며 앞쪽에는 여러가지 베이커리가 가득해 식사대용으로 방문하기 좋다.

 

델문도에서 마실 수 있는 라떼 커피나 빵에 들어가는 우유인 경우 제주 친환경 무항생제우유를 사용해 다른 카페와 차별화를 뒀다.

 

 

카페 델문도에 갔더니 매장 내부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이곳에 방문해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 #델문도뷰 와 함께 작성해서 올리면 카페 내부에 있는 화면에 사진이 나온다고 한다. 실시간으로 나오는 것은 확인하지 못했으나 제주여행에서의 추억을 담기에 좋을 것 같았다.

 

 

제주 함덕 맛집 델문도에서는 매일 직접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를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커피공장 오픈 이벤트로 원두 200g을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주문한 커피도 해당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카페 델문도에 갔던 날에는 방문객이 너무나도 많아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기가 힘들었다. 손님이 없을 때 빠르게 셔터를 누르며 이곳에서 주문할 수 있는 빵을 담아봤는데 가격대도 다양하고 먹음직스러운 빵 종류가 많아 디저트나 식사 후 후식으로 즐기기에 충분해보였다.

 

 

제주 함덕 맛집 델문도 본관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언제나 많은 방문객이 있으며 그만큼 소음이 심했다. 사진에 보이는 안쪽 공간에도 별도의 테이블이 있으며 계단을 따라 아래쪽으로 내려가도 앉을 수 있는 곳이 많았다.

 

 

카페 카운터 옆에는 제주 함덕해수욕장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앞에 테이블가 의자를 두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는 워낙 인기가 많은 자리라 앉기가 쉽지 않았지만, 에메랄드빛 바다색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 카운터 앞에 있는 문을 열고 나가면 함덕해수욕장 서우봉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야외 공간이 나온다. 빵 부스러기를 먹기 위해 몰려든 참새들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다. 일몰 시간대에 가면 더욱 분위기가 있을 것 같아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 없었다.

 

 

앞서 소개했던 본관에서 아래쪽 계단을 내려가면 내부 공간에서 서우봉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가 나온다. 이곳 또한 손님들로 꽉 차 있어 앉아서 쉴 수는 없었지만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찍기엔 충분했다.

 

 

아래층 공간에는 길다란 거울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다. 지난 2016년 6월 20일에 예술가 이승수, 김종건 씨가 만든 '제주를 품다' 작품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볼 수 있었다.

 

 

바깥 쪽으로 나가면 썬베드가 놓여 있는 야외 공간이 있어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썬베드 이용은 무료이나 옆에 있는 프라이빗 카바나는 3시간 기준 60,000원이라는 별도의 요금을 내야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여름철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이 한눈에 보이는 전경 앞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카페 델문도에서 운영 중인 프라이빗 카바나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는 본관 옆에 별관을 따로 운영하고 있어 매장 내에 자리가 없다면 이곳을 이용해도 된다. 제주돌담으로 꾸며진 공간 안에는 여러 그림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제주도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져서 그런지 마음이 여유로워지는 기분도 들었다.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에서 라떼 한 잔을 주문하고 마신 뒤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풍경을 보러 바깥으로 나갔다. 바람이 많이 불고 추운 날씨였지만 미세먼지가 없어서인지 깨끗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서우봉으로 가는 길 앞에서 제주 함덕해수욕장 쪽으로 바라보니 뭉게구름과 함께 푸른 해변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앞서 갔던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의 모습과 수많은 여행객의 밝은 분위기를 보니 여행지다운 느낌을 자아냈다.

 

 

서우봉으로 가는 길에는 선글라스를 낀 귀여운 돌하르방의 모습과 '서우제당'이라는 명소가 있다. 함덕해수욕장은 오랜 옛날 멸치어장이 운영되고 있었는데 당시 이곳 서우제당에서 멸치를 몰아달라는 멜굿을 했다고 한다.

 

 

제주 함덕해수욕장 서우봉으로 가는 길에는 목재데크로 제작된 두 개의 다리가 있다. 이곳에 서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며,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나온 분들도 많이 보였다.

 

 

참고로 서우봉 바다 앞은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가 있는 해변과는 달리 익수사고 위험이 높아 입수가 금지되고 있다. 혹시라도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러 가는 분들이라면 이곳에 입수를 하지 않는 게 좋겠다.

 

 

제주 함덕해수욕장에 갔던 날 서우봉까지 오르려고 했으나 바람이 많이 부는 탓에 멀리서 카메라 줌을 당겨 사진만 찍었다. 망원렌즈가 있었더라면 더욱 가까이 찍을 수 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 시간을 내서 다녀와봐야겠다.

 

 

제주 함덕해수욕장 근처에는 넓은 잔디밭이 있어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뛰어놀기에도 좋다. 여름철에는 캠핑을 하기 위해 이곳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가까이 가서 보니 정해진 장소에서만 텐트와 그물막을 칠 수 있다고 한다.

 

 

이곳은 근린공원시설로도 운영되고 있어 가볍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도 갖춰져 있었다. 제주 함덕 숙소에 머무는 분들 중 아침에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고 싶다면 사진에 보이는 장소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제주도의 유명 명소답게 함덕해수욕장 주변에는 중식집, 해물라면 가게, 레스토랑, 펍 등 여러 제주 함덕 맛집이 운영되고 있었다. 참고로 이전에 소개했던 함덕 돈까스 맛집인 달그락식탁도 이곳 근처에 있으니 점심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다.

 

 

제주도에서 비싼 향토음식인 갈치조림 또한 1인 10,000원에 먹을 수 있는 식당도 있었다. 제주도에 살고 있지만 평소 먹어보기 힘든 음식인데 다음에 또 함덕해수욕장으로 가면 이곳으로 가서 한고집 식당에 가서 갈치조림을 먹어봐야겠다.

 

 

에메랄드빛 바다 전망을 볼 수 있는 제주 함덕 맛집 카페 델문도와 함께 제주 함덕해수욕장 서우봉의 모습을 담아봤는데 날씨가 추워서인지 촬영하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예쁜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에 제주시에서 가까운 곳으로 바다를 보러가고 싶다면 함덕해수욕장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