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갈치구이 맛집과 상효원 수목원 후기

반응형

제주 갈치구이 맛집과 상효원 수목원 후기

 

제주도 한라산 부근에는 2개월 기준으로 튤립, 철쭉, 수국, 산파첸스, 핑크뮬리, 메리골드, 동백꽃을 주제로 축제를 열며 3만 9,000평 규모에 1,200종에 달하는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수목원이 있다.

 

제주 상효원은 총 16개를 주제로 가꿔진 정원을 차례대로 보면서 제주도 자생화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곶자왈 길을 탐험하고 동화 속에서 볼 법한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사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인기가 많다.

 

특히 조용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아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해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었다.

 

최근 직접 가서 사진을 담고 왔던 상효원 수목원에는 겨울철에 만나볼 수 있는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제주도 내에서 사진 찍기 좋은 명소를 찾는 분들 또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상효원에서 차로 2~3분 거리에 있는 제주 갈치구이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한라산 전망을 바라보며 골프를 칠 수 있는 우리들cc 골프장 내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가격도 다른 향토음식점과 비교해 비싸지 않으며 무엇보다 두툼한 크기의 은갈치 비주얼이 좋았다.

 

 

제주 갈치구이 맛집 우리들cc 골프장 레스토랑을 가기 전 들렸던 제주 상효원 수목원은 제주시에서 516도로를 타고 돈내코를 지나면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은 제주도 최초의 사립 수목원으로 수령 100년 이상이 된 노가수 나무뿐만 아니라 곶자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희귀식물인 한란, 개가시나무, 죽절초 등도 있다.

 

상효원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동절기 기준)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1인 기준 성인 9,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이다. (36개월 미만 서류 지참 시 무료)

 

네이버 예약을 통해 미리 예약하고 가면 성인 8,100원, 청소년 5,400원, 어린이 4,500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생활한복 대여, 에코백 만들기, 티셔츠 만들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제주 상효원 수목원에서는 계절에 따라 자연스럽게 피어나는 꽃을 주제로 축제를 진행하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 겨울마다 색다른 꽃을 만나볼 수 있다.

 

무엇보다 제주도 내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수목원이기에 형형색색의 꽃이 피어 있는 정원을 걷다 보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상효원 수목원은 1코스와 2코스로 나눠 운영되고 있으며 소요시간은 각각 40분, 80분이 걸린다. 입장 후 바닥에 표시된 흰색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다가 비밀의 정원(곶자왈)이 나오면 노란 화살표를 따라 관람하면 된다.

 

 

제주 상효원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엄마의 정원은 이곳을 설립한 분이 어머니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가꾼 곳이라고 하여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추운 겨울철이고 한라산과 가까운 곳에 있음에도 따로 꽃을 심어 길을 따라 걷는 동안 마치 봄이 찾아온 듯한 느낌도 들었다.

 

 

무엇보다 제주 상효원 수목원은 길을 따라 걸으며 만날 수 있는 각각의 정원마다 붉은색 동백꽃을 만날 수 있었다. 그 뒤로 수많은 초록색 나무가 있어 동백나무 아래 서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왔고, 정원 하나하나가 넓은 크기를 자랑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도 적합했다.

 

 

제주 상효원에 있는 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매우 커다란 나무 한 그루를 만날 수 있다. 수령 100년 이상이 된 나무로 앞에는 액자 모양의 포토존이 있어 가족과 함께 가서 추억으로 남길 만한 여행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코스마다 자연을 주제로 만든 조형물을 전시해 길을 따라 걸으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보통 겨울철 제주도는 동백꽃을 제외하곤 꽃을 만나보기가 힘든 반면 이곳은 수목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원마다 다양한 색상의 꽃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상효원 수목원을 걷다 보면 제주도 자연이 가져다주는 신비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수많은 소나무에서 바람 소리에 의해 들리는 자연의 소리는 물론 미세먼지 걱정 없이 쾌청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집 근처에 제주 상효원과 같은 수목원이 있다면 매일 운동 코스로 다녔을 텐데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볼거리가 다양했고 처음 보는 희귀한 식물도 많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것 같다.

 

 

제주 상효원 안에는 비밀의 정원이라는 곶자왈 탐방숲이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입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가면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소리와 함께 수생 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 제주도 자연 생태계를 몸소 느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제주도에 간다면 한 번쯤은 꼭 들려봐야 하는 곳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관람이 거의 끝날 때쯤에는 매년 1월마다 피는 꽃인 수선화도 볼 수 있었으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시설인 바운싱돔도 있는 등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아 입장료가 아깝지 않았다.

 

엄마의 정원을 시작으로 악용 식물원, 산돌위 정원, 소낭아래, 도채비 정원, 꽃의 정원, 도래물 정원, 허브가든, 만병초원, 세미꼿 정원, 비밀의 정원, 요름 정원, 곶자왈, 암석원, 소랑꼿 정원, 와랑와랑 온실 등을 볼 수 있으며 다녀간 사람마다 만족도가 높다는 점에서 제주도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다.

 

 

제주 상효원 수목원을 관람하고 난 뒤 점심메뉴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여행객이 많이 찾는 향토음식인 갈치구이를 맛볼 수 있는 우리들cc 골프장 내 레스토랑을 찾았다.

 

제주도 곳곳에는 갈치구이를 전문으로 운영되는 맛집이 많지만 이곳은 골프장 안에서 운영되는 곳답게 분위기도 고급스러우며 제대로 된 제주산 은갈치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골프장에서 운영하고 있음에도 가격 또한 다른 식당과 차이가 나지 않기에 상효원, 제주 휴애리공원, 돈내코 근처에서 점심 식사할 곳을 찾는 분들이 많이 들린다고 한다.

 

 

우리들cc 골프장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제주 갈치구이 맛집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통갈치구이뿐만 아니라 전복 해물뚝배기, 우거지갈비탕, 왕갈비짬뽕, 흑돼지 돌솥비빔밥, 해산물덮밥, 옥돔구이, 돈까스, 도가니탕, 김치찌개, 된장찌개, 갈치조림, 해물전골, 자연산 회, 흑돼지수육보쌈, 해물파전 등으로 식사할 수 있다.

 

 

제주 갈치구이 맛집에는 일반 식당과 달리 가족과 함께 가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룸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시간에 맞춰 음식이 세팅돼 바로 먹을 수 있다.

 

룸 안에서는 골프장 뒤로 한라산 전망이 보여 제주도 여행을 왔다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일반 식당과 달리 시끄럽지 않고 타인의 방해를 받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제주 갈치구이 맛집에서 통갈치구이를 주문하면 두툼하고 길다란 제주산 은갈치와 함께 흑돼지 제육볶음, 된장찌개가 함께 나온다.

 

제주도에 살면서 그동안 여러 향토음식점에 들려봤지만 우리들cc 레스토랑에서 봤던 은갈치는 살이 무척 두툼하고 길이 또한 길어 사진으로 다 담기가 어려울 정도였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골프장에서 운영되는 곳답게 음식에 쓰이는 재료는 모두 최상급만을 사용하고 있다. 통갈치구이와 함께 나오는 밑반찬과 흑돼지 제육볶음, 된장찌개 또한 기품이 느껴지는 맛으로 퀄리티 면에서 무척 뛰어나다고 볼 수 있으며 맛 또한 짜지 않고 담백해 만족스러웠다.

 

 

제주 갈치구이 맛집에서는 통갈치구이를 직원 분이 직접 먹기 좋게 손질해준다. 음식이 나올 때부터 토막을 내서 안쪽까지 바삭 익혀주기에 솔솔 올라오는 냄새가 식욕을 자극시켰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살이 두툼했던 통갈치구이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었는데 그동안 가봤던 제주도 향토음식점과 비교했을 때 퀄리티 면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볼 수 있었다.

 

특히 제주산 은갈치인 경우 칼슘, 인, 나트륨, EPA,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여행 중 부족한 영양소를 챙기기에 가장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몇몇 제주 갈치구이 맛집인 경우 비싼 가격대임에도 크기가 작은 은갈치를 사용하여 만족도가 낮았던 반면, 우리들cc 레스토랑은 골프장에서 운영하는 곳답게 프리미엄급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우리들cc 골프장 레스토랑에서 통갈치구이를 주문하면 식후 디저트로 카운터 앞에서 고품질 원두로 만든 아메리카노를 아름다운 제주도 배경을 바라보며 마실 수 있다.

 

제주 상효원 수목원에서 차로 2~3분이면 갈 수 있고, 겨울철 인기 여행지인 제주 휴애리 공원에서도 멀지 않기 때문에 그 주변에서 제주 갈치구이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에 문의해봐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