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드론 촬영 제주 금능해수욕장 사진 영상 (DJI 매빅 프로2)

반응형

드론 촬영 제주 금능해수욕장 사진 영상 (DJI 매빅 프로2)

 

 

지난번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에 있는 새별오름에 가서 DJI 매빅2프로 드론 촬영을 한 이후 바닷가에 가서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찾은 곳은 제주도 서쪽 협재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금능해수욕장이다.

 

제주 금능해수욕장에는 드론으로만 촬영했을 때 볼 수 있는 글자가 있기에 이전부터 가보고 싶던 곳이었다.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으러 가본 적인 많았지만 드론 촬영이기에 방문 전부터 기대가 됐다.

 

 

드론 촬영 사진과 영상을 만들기 위해 오늘 낮에 떠났던 제주 금능해수욕장은 찬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흐렸다. 날씨가 좋을 때면 해변 앞으로 비양도가 선명하게 보이지만 이날은 미세먼지는 없었으나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았다.

 

바람도 많이 부는 터라 혹시나 드론이 추락하는 게 아닐까 걱정이 들었지만 이 정도의 바람에 고장이 난다면 앞으로도 계속 날리지 못할 것 같은 마음에 도전을 해보기로 했다.

 

 

제주 금능해수욕장 주차장 앞에서 보유하고 있는 드론인 DJI 매빅2프로를 세팅한 후 '금능'이라고 적혀 있는 곳이 어딘지부터 찾았다.

 

해변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보니 '금능♡'라는 게 희미하게 보였으나, 조종하고 있던 자리에서 바람이 강하다는 신호를 받고 혹시나 추락할까 싶어 복귀시킨 후 차를 타고 안쪽 도로로 들어가서 재촬영을 진행했다.

 

 

제주 금능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카페 닻별이 있는 골목길로 들어가서 다시 제주 드론 촬영을 진행했고 상공으로 어느 정도 띄우니 '금능'이라는 글자와 함께 비양도의 모습을 함께 담을 수 있었다.

 

 

DJI 매빅2 프로로 조심스레 동영상과 사진을 번갈아가며 촬영하면서 '금능♡'를 담아낼 수 있었다. 누가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정자체로 가지런히 놓인 글자와 하트 모양의 돌이 무척 정교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날씨가 흐려서 제주 금능해수욕장 풍경을 예쁘게 담아내지 못했지만 이전 새별오름 드론 촬영을 했을 때보단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드론 촬영은 하면 할수록 어떻게 비행을 해야 할지 감이 오기에 바람이 불지 않은 날에는 더 오래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제주도는 내가 살고 있는 제주시내나 관제권을 제외하곤 드론 촬영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다음에는 제주도 서쪽 끝 수월봉이나 동쪽에 있는 오름에 올라가서 사진과 동영상 촬영해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