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방충망 교체비용 미세먼지 차단 윈드클린 방진망

반응형

방충망 교체비용 미세먼지 차단 윈드클린 방진망

 

 

9월초부터 연일 내리는 비 때문에 집 창문을 열어본 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다. 비가 오거나 혹은 습한 날씨에 거실과 안방의 창문을 열지 않은 채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제습을 틀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답답해질 때가 많다.

 

며칠 전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았기에 오랜만에 창문을 열려고 보는데 지난 번 내가 살고 있는 제주도에 태풍이 강타한 바람에 찢어져버린 방충망을 보게 됐다. 이사를 한 이후 한 번도 교체를 하지 않아 낡을 때로 낡아버렸기에 이번 기회에 방충망을 교체하려고 시공 업체를 알아봤다.

 

온라인을 통해 방충망 교체비용을 알아보다가 윈드클린 방진망이라는 제품을 보게 됐다. 환절기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것은 물론 비가 내리는 날에도 빗물이 들어오지 않게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 일반 방충망과 비교했을 때 가격도 비싸지 않아 고민없이 선택했다.

 

특히 윈드클린에서 제작한 미세먼지 방진망은 미국 듀폰사의 사방 나노코팅 방식을 채택해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방충망과 달리 10년 넘게 사용할 수 있어 내구성 측면에서도 매우 좋다. 윈드클린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연락처로 전화를 걸어 상담해보니 어느 지역에서든 시공, 설치할 수 있다며 일정에 맞춰 방문해주겠다고 했다.

 

기존 집에 있는 문틀에 오래된 방충망을 제거한 후 새 방진망으로 교체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로 평수에 따라 시간이 상이할 수 있다. 아이들의 장난으로 방충망이 파손되지 않게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해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기에 혹시나 나처럼 방충망 시공 및 가격적인 부분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자.

 

 

방충망 교체비용에 앞서 윈드클린에서 상담을 한 후 일정에 맞춰 차량이 도착했다. 기존 방충망을 제거하고 방진망으로 교체하는 건 야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작업하는 동안 실내에 먼지가 쌓일 걱정이 없었다.

 

윈드클린 방진망이 일반 방충망과 다른 점은 고온, 고압 방사 방식으로 제작된 게 아니라 상온, 상압 전기 방사 방식을 채택해 방수뿐만 아니라 방진, 방염, 방유 기능이 담겨 있다.

 

비가 내리는 날에는 방충망에 쌓인 미세먼지를 자가 세척해주기에 따로 청소를 할 필요가 없어 관리 측면에서도 편하다고 볼 수 있어 최근 대부분의 신축 건물에서는 이 제품을 쓴다고 한다.

 

 

윈드클린 방진망을 교체하는 첫 번째 작업은 기존에 쓰고 있는 방충망을 제거하는 것이다. 방충망 교체비용 사에서 창문 틀을 제거한 후 바깥으로 이동하여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설치하는 동안 개인적인 용무를 볼 수 있었다.

 

블로그에 소재로 사용할 겸 설치 기사님과 함께 이동하여 사진을 몇 장 찍어봤는데 창문 크기에 상관없이 방진망으로 교체가 가능했으며 미세먼지 방충만뿐만 아니라 전동셔터망, 24시간 보안 기능이 있는 스토어캅, 윈도우캅, 멀티캅 등도 시공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다면 이곳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집 거실, 방, 주방, 창고에 있는 모든 문에 달린 방충망을 시공하기 전 기존에 사용했던 오래된 방충망을 제거했다. 오랜 경력으로 숙력된 설치 기사님이 직접 하나둘 제거하니 생각보다 빠르게 작업이 진행됐다.

 

방충망을 제거하면서 기사님이 말씀해준 정보에 따르면 윈드클린 방진망은 자외선 차단도 가능하며 바깥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는 반투과성 재질로 사생활 보호를 하기에도 좋아 1인 가구를 사는 분들에게 있어 더욱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었다.

 

 

기존에 사용했던 문틀 새시에 새로운 미세먼지 방충망을 교체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방충망 교체비용도 저렴했다. 일반 방충망과 비교하면 살짝 비쌀 수도 있지만 한 번 설치 시 10년 넘게 쓸 수 있을 정도이기에 경제적인 측면에서 더욱 좋았다.

 

 

내가 사는 제주도 역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심각 수준까지 이르기에 청정제주라는 말도 옛말이 됐다. 지난 봄만 하더라도 창문을 열면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으며 목이 칼칼해 외출하기도 힘들었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로 연간 7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먼지로 인해 사망했다고 한다.

 

특히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거나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 미세먼지가 많아 이 시즌이 되면 방충망 교체비용 문의도 많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방충망 교체비용은 40평 기준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윈드클린에서는 한 번 설치 시 방충망이 떨어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작업을 해주기에 더 안심이 됐다. 미세먼지 방진망 재질을 만져보니 부드러우면서도 촘촘했는데 일반 생수를 부어도 물방울이 하나도 떨어지지 않아 빗물 차단이 될 수밖에 없었다.

 

 

윈드클린 방진망은 청소 부분에서도 편리하다. 특수 코팅으로 제작된 스테인레스망을 사용하여 일반 방충망보다 더욱 강력한 향균, 향곰팡이 성능을 보유하고 있어 99% 이상의 곰팡이가 사멸된다.

 

실온에서 생상되는 유해물질이자 인체에 해로운 독성 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방출되지 않기에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나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필수품일 수밖에 없다.

 

 

거실, 방, 주방뿐만 아니라 창고에 있는 작은 문 또한 미세먼지 방충망으로 시공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설치 과정을 지켜보니 길다란 방진망을 잘라 붙이기에 어느 크기든 상관없을 것 같다. 현관 방충망 작업도 가능하다고 하기에 주변 지인들에게도 방충망 교체비용을 소개해줬더니 마음에 들어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오래된 방충망을 제거한 후 윈드클린 방진망으로 교체 작업이 끝나면 다시 집으로 가지고 와서 문틀에 맞게 설치해준다. 윈드클린 방진망으로 교체한 후 방충망을 닫은 채 사진을 찍어보니 바깥 경치가 선명하게 나온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바깥에서는 내부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마음에 들었으며 특히 가정집이나 아파트 1~2층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윈드클린을 통해 방충망 교체비용을 하는 것도 좋겠다. 미세먼지 방진망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이나 시공 가격은 아래 홈페이지나 전화번호 1899-4898로 문의해보자.

 

▶윈드클린 방진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xn--hy1bp5g06ny9i.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