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 미세먼지 방진망 시공 후기

반응형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 미세먼지 방진망 시공 후기

 

 

11월 초만 하더라도 예년과 비교했을 때 날씨가 춥지 않아 집에 있을 때면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곤 했다. 처음에는 선선한 바람에 기분이 좋아졌지만 20~30분쯤 흘렀을 때 코가 답답해지는 게 느껴졌고 집에서 사용하는 미니 공기청정기만으로는 먼지를 없애기가 힘들었다.

 

그때 스마트폰에서 진동이 울렸고 미세미세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보니 최악이라는 문구와 함께 '절대 나가지 마세요'라는 글자가 표시됐다. 그날은 내가 사는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많았고 바깥을 보니 푸른 하늘이 아닌 노란 안개가 가득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활동을 하지 못한 적이 없었는데 지난해부터 환절기만 되면 가까운 산이나 오름이 보이지 않을 정도다. 특히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들어온다면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그렇게 온라인을 통해 미세먼지 차단 및 예방법을 알아보다가 먼지를 잡아주는 방충망을 보게 됐다. 윈드클린에서 제작한 방진망으로 바깥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차단해주고 빗물로 자가세척까지 가능하다는 말에 시공을 맡겼는데 일반 방충망과 비슷한 가격에 설치 시간도 빠르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은 제주도에 제주에코테크라는 이름으로 본사를 두고 있지만 전국 곳곳에 대리점이 있어 어느 곳이든 방충망 시공이 가능하다. 일반 방충망인 경우 사용기한이 3~4년인 반면 미세먼지 방진망은 10년 넘게 사용할 수 있기에 나처럼 먼지에 민감하거나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자.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에서 제작한 미세먼지 방진망은 미국 듀폰사의 테프론 사방나노 코팅방식을 채택해 미세먼지 차단뿐만 아니라 방수, 방진, 방염, 방유 기능이 담겨 있다.

 

또한 자가세척 방식으로 축적된 미세먼지를 빗물로 세척을 해주기 때문에 따로 관리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편리하며 특수 코팅 스테인레스망을 사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윈드클린 방진망은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를 내부로 유입되지 않게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으며 바깥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는 반투과성으로 사생활 보호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시공 가격이 비싸지 않은데 평수 및 설치 갯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므로 자세한 사항은 윈드클린 홈페이지및 1899-4898로 문의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은 미세먼지 방진망뿐만 아니라 광폭 방충망, 현관 방충망, 추락방지 방충망, 전통셔터망, 슈퍼캅, 윈도우캅 등 집, 회사, 공장에 상관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내가 신청했던 방충망 교체는 기존에 사용했던 오래되고 낡은 방충망을 제거한 후 문틀에다가 미세먼지 방진망으로 교체하는 것으로 시공은 바깥에서 하기 때문에 집안에 먼지가 쌓이지 않았으며 따로 기다릴 필요가 없어 개인적인 일을 보기에도 좋았다.

 

 

블로그에 소개도 해볼겸 바깥으로 나와 방충망 시공 과정을 카메라에 담아봤다. 기존에 있던 방충망을 제거한 후 설치대에 문틀을 올려 방진망으로 교체를 하는데 약 30평 기준으로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됐다.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 미세먼지 방진망의 장점은 방충망 시공을 할 때 찢어지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보수 작업을 해준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장난으로 인해 방충망이 망가지거나 고층인 경우 아래로 떨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는데, 윈드클린인 경우 튼튼하게 제작해주기에 칼로 찢지 않는 한 파손될 우려가 없다.

 

 

설치 기사님의 설명에 따르면 일반 방충망인 경우 고온, 고압 방사 방식을 사용하나 미세먼지 방진망은 상온, 상압 전기방사 방식으로 제작돼 기존 방충망의 통기성을 유지한 채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해준다고 한다.

 

자연 환기가 가능하기에 미세먼지가 심각한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환기를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집에서 하루종일 공기청정기를 틀어놓지 않아도 되기에 전기세 감면도 된다.

 

 

현관, 거실, 방, 세탁실에 있는 문틀을 크기에 상관없이 방충망 교체방법이 가능하기에 어느 집이든지 방진망으로 설치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방충망을 설치할 경우 윈드클린에서 자체 할인도 해주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도 부담이 없었다.

 

 

바깥에서 진행한 방충망 시공이 완료되면 다시 집으로 가져와서 설치를 해준다.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 미세먼지 방진망으로 교체 작업을 한 후 카메라로 사진을 담아봤는데 일반 방충망보다 바깥 풍경이 선명하게 나와 무척 신기했다. 반대로 바깥에서는 내부가 보이지 않기에 일반 가정집보다 여러 세대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 더 효과가 좋을 것 같았다.

 

 

윈드클린에서 미세먼지 방충망을 설치하고 난 뒤 며칠 사용했더니 확실히 날씨가 좋지 않았음에도 내부로 먼지가 유입되지 않았다. 또한 오늘처럼 비가 내리는 날에도 창문을 열 수 있어 오히려 더 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었다.

 

가끔 환기를 하려고 창문을 열어둔 다음에 깜박하고 외출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면 꼭 비가 내려 내부로 빗물이 들어오기도 하는데 방충망 시공을 한 이후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다.

 

또한 10년이 넘는 수명으로 한 번 설치하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해주고 싶었는데, 미세먼지 방진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이나 가격 정보는 방충망 교체방법 윈드클린에 문의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