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애월 카페 수지가 다녀간 카페 가호

반응형

제주 애월 카페 수지가 다녀간 카페 가호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는 20대 초반 시절 3년 정도 살았던 곳이기에 추억이 깃든 곳이다. 제주도 서쪽으로 출사를 갈 때면 카페투어도 하는데 현재 아버지가 살고 있는 집 근처에서 도보로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곳에 예쁜 카페가 있다는 걸 알게 돼 다녀왔다.

본가가 있는 하귀리에 있는 카페라 그런지 방문하기 전부터 친숙함이 느껴졌던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는 이미 인스타그램에서는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며 올초에는 수지가 다녀간 곳이기도 하다.

또한 예쁜 컵에 따라주는 커피, 음료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올려진 브라우니, 프렌치 토스트 등 먹음직스러운 디저트가 있어 요즘 인기 단어인 소확행을 하기에 충분한 곳이었다.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는 하귀리에서 애월 해안도로로 가는 길에서 왼쪽 골목길로 올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 2011년 당시 이쪽으로 자전거를 타고 갔던 기억이 어렴풋이 났는데 이렇게 또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CAFE 가호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애월 근처에서 조용한 카페를 찾거나 독서, 노트북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CAFE 가호 입구 옆에는 자전거와 화분 그리고 의자가 있어 하나의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카페로 들어가기 전 오른쪽 길로 들어가면 'CAFE 가호'라는 푯말이 적힌 두 개의 의자를 만날 수 있는데 이 또한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



수지가 다녀간 곳으로도 유명한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는 내부를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 조명으로 꾸며놔 머물면 머물수록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느낌이 들었다.



초록색 화분과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테이블마다 특색을 갖춰 각도나 위치에 따라 사진을 찍으면 전혀 다른 모습을 남길 수 있어 제주도 카페투어를 하는 분들에게 꽤 만족스러운 곳이 아닐까 싶다.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는 주인이 책을 좋아하는지 카운터 바로 옆에 책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조용한 카페이기에 독서를 하고 싶은 분들이 가기에도 충분히 만족스러울 것 같았다.



내가 앉았던 자리, 처음엔 다른 곳에 앉아 있다가 따뜻한 조명이 눈에 띄어 자리를 옮겼는데 사람이 많더라도 방해받을 일이 없는 공간이라 그런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바깥 풍경이 보이는 창문 앞에는 여러 종류의 잔으로 인테리어를 꾸며놓은 게 포인트였는데 하얀색 식탁보와 벽돌색을 깔맞춤한 것도 눈길을 끌었다.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에서는 커피, 카푸치노, 라떼, 에이드, 차, 스무디와 브라우니, 프렌치토스트, 무화과토스트 등을 주문해 먹을 수 있다.

주문은 카운터에서 선불로 결제해야 하며 다른 카페와 마찬가지로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이다. 카페 내에는 와이파이 서비스도 되기에 노트북 작업을 하기도 좋다.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에서 디저트와 음료를 주문하고 카페 내부를 둘러봤다. CAFE 가호에 가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인증샷을 남긴다는 이곳, 자그만한 거울로 카페 내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에서 주문한 헤이즐넛 카푸치노, 다람쥐 모양의 소품은 시나몬 가루가 담겼다. 평소 카페에 가면 아메리카노나 라떼를 주로 먹는데 이곳에서는 웬지 카푸치노를 시켜야 할 것 같았다.

은은한 헤이즐넛 향이 감도는 카푸치노는 카페 분위기처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맛이었기에 애월 부근에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또 찾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CAFE 가호에 함께 갔던 지인이 주문한 레몬에이드, 해바라기꽃 그림이 그려진 레몬에이드가 너무나 예뻐 카메라에 담아봤다. 음료 하나에도 정성을 다한다는 점이 이곳의 또다른 매력이 아닐까 싶다.



바닐라 하겐다즈가 올라간 브라우니는 누구나 상상할 수 있는 맛으로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에 가서 달달한 디저트가 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메뉴다.

가수이자 배우인 수지가 다녀간 곳으로 유명한 CAFE 가호는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10~15여 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기에 여행객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장소다.

애월 해안도로로 가는 입구 쪽에 있으니 제주도 서쪽 방향으로 나들이를 떠나 소확행을 찾고 싶다면 제주도 애월 카페 CAFE 가호에 들려보는 것도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