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

반응형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에 하나인 전복을 저렴한 비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효리네민박2'에 나와 최근 많은 이들이 찾는 제주도 명소 중 하나인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가까운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이다.

제주시 한경면 두모리 소재인 풍차와전복은 주문이 들어가면 식당 바로 앞에 있는 양식장에서 직접 전복을 공수하기 때문에 신선도는 물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타업체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효리네민박2'는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제주도 서쪽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은 신창풍차해안도로, 길다란 다리와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 녹이 슬지 않는 다금바리 조형물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바람이 많이 부는 제주도 특성상 풍력 발전기가 돌아가는 소리는 다른 곳에서 느끼지 못할 신창풍차해안도로만의 매력으로 날씨가 좋을 때에 가면 사진보다 훨씬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4시)



제주 풍차와전복에서는 전복돌솥밥, 전복뚝배기, 전복물회, 전복볶음밥, 전복죽, 전복비빔밥, 전복버터구이, 새콤한 전복무침, 전복회 등 100% 제주산 전복만을 사용한 메뉴로 구성됐다.

그중에서도 2인 기준 50,000원에 식사할 수 있는 풍차세트는 전복돌솥밥 2개와 새콤한 전복무침, 전복버터구이 중 하나를 택해 먹을 수 있기에 제주도에 있는 전복 맛집 중에서도 가성비가 매우 좋다.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은 가게 내부에서 풍력 발전기가 떠 있는 푸른 바다를 만날 수 있기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분위기 또한 좋아 추천하고 싶다.



가게 내부에는 귀여운 토끼가 살고 있기에 메뉴 주문 후 기다리는 동안 구경할 수 있고 6월을 맞아 테이블마다 놓인 제주 꽃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참고로 신창 풍차와전복에서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물론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제주맛집 #제주전복맛집 #풍차와전복)를 넣고 사장님에게 보여주면 음료수를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에서 풍차 세트를 주문하니 테이블 위로 반찬이 세팅됐다. 처음엔 고등어구이가 나와 잘못 시킨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이곳에서는 요리 주문 시 반찬으로 제주산 고등어구이가 나온다고 한다.



신창 풍차와전복에 나오는 메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전복게우젓도 함께 나오는데 직접 맛보니 짭짤하면서도 비린맛이 나지 않아 신기했다. 참고로 제주도에서는 전복 내장을 '게우'라고 한다.

풍차와전복에서는 전복게우젓을 따로 판매(200g 15,000원)도 하기 때문에 주변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집 반찬으로 먹고 싶은 경우에는 사장님께 문의하면 된다.



2인 기준 50,000원인 풍차세트에는 전복돌솥밥이 두 개 나온다. 보자마자 놀란 것은 그동안 먹어봤던 전복돌솥밥 중에서도 가장 많은 전복이 들어 있다는 점이다.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돌솥밥은 따로 그릇에 담은 후 함께 나오는 양념간장에 비벼 먹으면 된다. 고소하면서 쫄깃 담백한 제주산 전복과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만의 레시피로 만든 양념장의 조화는 다른 곳에서는 흉내내기 힘들다.



전복돌솥밥에 있는 밥을 덜어내고 뜨거운 물을 부어 먹는 숭늉도 풍차와전복만의 별미다. 속이 풀어지는 느낌으로 제대로 된 숭늉을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도 이곳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다.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의 풍차세트는 새콤한 전복무침과 전복버터구이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새콤한 전복무침은 매콤한 양념에 소면이 함께 나온다.

샐러드와 함께 보기만 해도 커다란 제주산 전복이 들어 있는 새콤한 전복무침은 맵지는 않아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다. 새빨간 양념에 소면을 비벼서 먹을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새콤한 전복무침과 함께 또 다른 선택지인 전복버터구이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고소한 버터향이 전복의 비린맛을 잡아준다. 전복버터구이에는 전복 내장이 들어 있는데 신기하게도 비리지가 않았다.

참고로 전복내장인 경우 원기회복은 물론 전복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기에 그동안 전복 내장을 먹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전복버터구이를 선택해보자.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은 푸짐한 한상차림으로 2인 기준 단돈 50,000원에 식사할 수 있다는 점과 내부에서 아름다운 제주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훌륭한 곳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도 모두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데 전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부모님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왔다면 추천하고 싶다.



제주 맛집 추천 신창 풍차와전복은 가게 내부에 토끼, 외부엔 강아지, 고양이, 거북이가 살고 있어 하나의 동물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귀여운 동물도 구경하고 전복 요리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제주도 명소인 신창풍차해안도로 근처에 있다면 들려보자.

참고로 풍차와전복은 협재해수욕장, 금능으뜸원해변, 한림공원, 수월봉, 차귀도와도 가깝기에 제주도 서쪽에서 전복 맛집을 찾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