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카페 도두 심슨을 테마로 하다

반응형

제주 카페 도두 심슨을 테마로 하다



상호명  : 카페 도두(심슨카페)
주소 :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342
전화번호 : 064-745-1316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기타 : 애견동반 가능

분위기 ★
가격 ★☆
맛 ★

재방문 



예전부터 제주 도두동에 심슨 카페가 있다는 얘길 들었지만 시간이 나지 않아 가보지 못했었다. 설날 연휴 기간 도두봉 쪽으로 드라이브를 하다가 우연히 카페 도두를 발견해 둘러보게 됐다.

이호-도두는 계절에 관계없이 언제나 편안하면서 잔잔함이 느껴지는 곳이기에 인근에 있는 카페는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카페 도두도 마찬가지로 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 심슨을 테마로 한 포토존이 있어 여성 방문객이 많을 것 같았다.



제주 카페인 카페 도두에 방문했을 때 주차를 옆에 있는 펜션에다가 했었는데 알고보니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빨간색, 노란색을 테마로 한 카페가 한 눈에 눈길을 끌었다.



제주 카페 도두는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심슨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심슨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었다. 2층을 제외한 1층 내에는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는 걸 나중에야 알게 되어 설이를 데려가지 못해 아쉬웠다.



포토존 형식으로 구성된 제주시 카페 도두는 심슨 관련 소품을 판매하고 있었으며 심슨 가발, 가면을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SNS상에서 이색적인 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내가 갔을 때에는 테이블에 고양이가 누워 있었는데 나중에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보니 커다란 강아지도 살고 있다고 했다. 동물들이 있기에 반려견과 함께 와 사진을 찍고 바로 앞 바다에서 산책을 즐겨도 좋겠다.



제주 카페 도두 2층은 의자에 앉아 바로 앞에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조용한 분위기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데 2층에도 따로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곳곳에는 심슨 관련 액자 그림을 만나볼 수 있는데 하나하나 세심하게 구경하다 보면 꽤나 재밌다. 액자 앞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기도 하다.



카페 도두에는 한쪽에 쿠션과 담요가 있는 곳에서 편하게 앉아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가할 때면 사진에 보이는 공간에 앉아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도 좋지 않을까.



제주 카페 도두에서 카푸치노와 당근케이크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다른 카페와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른 점은 없이 평범했다. 특히 당근케이크 같은 경우는 어디선가 많이 맛봤던 맛으로 이곳 카페만의 특색 있는 메뉴는 아닌 것 같아 살짝 아쉬웠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크게 비싸진 않다. 다만 심슨을 테마로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이라면 방문을 추천하고 싶지만 특별한 커피나 디저트를 먹고 싶다면 다른 카페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여담이지만 마케팅 관련 일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 말하고 싶은 건 식당이나 카페 이름을 지을 때 '카페', '지역명'을 상호명으로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카페 도두인 경우 네이버에서 '카페도두', '카페 도두' 두 가지를 검색할 때 다른 결과물을 보여준다. 형태속 분석이 되지 않기에 그렇다. 심지어 '카페도두'로 검색하면 '카페도+두'로 반영해 해당 카페가 나오지도 않는다.

그래서인지 '카페도두'를 포스팅하는 분들은 '심슨 카페'라고 소개를 더 많이 한다. 심슨을 테마로 한 곳이기에 '심슨 카페'로 정보를 많이 찾는데 나 역시도 심슨 카페라는 게 더욱 특색적이고 홍보나 마케팅적인 측면에서도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말해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