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이호 도두봉 꼼닭칼국수 닭칼국수 김밥

728x90
반응형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이호 도두봉 꼼닭칼국수 닭칼국수 김밥

 

 

몇 년 전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곳 제주시 연동에 꼼닭이라는 이름으로 짜투리고기와 막창을 구워먹을 수 있는 고깃집인 꼼닭을 처음 방문해보고 가격 대비 양은 물론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 블로그 포스팅으로 소개한 바 있다.

이후 시간이 흐르고 꼼닭을 운영하는 사장님이 제주시 서쪽 도두 무지개해안도로에서 이호테우해변으로 가는 곳에 칼국수 전문점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최근에서야 직접 가서 점심식사로 먹을 수 있었다.

고깃집과 같은 이름으로 운영되는 꼼닭칼국수는 닭칼국수, 닭곰탕, 반쪼기김밥, 꼬꼬라면 등을 주문해 먹을 수 있으며 저녁시간에는 술 안주로 선택하기 좋은 여러 요리를 직접 만든다.

이곳에 갔던 날에는 점심 메뉴로 닭칼국수와 반쪼기김밥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전체적으로 육수가 진해서 맛있었고 김밥 또한 입맛에 맞았으며 반찬으로 나온 김치, 오징어볶음이 만족스러웠기에 제주도 서쪽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다.

 

 

제주 이호 맛집 꼼닭칼국수에 가기 전 오랜만에 들렸던 이호테우해변은 파도가 높고 밀물이 들어와 아쉽게 원담길을 보지 못했지만 여전히 아름다웠고 날씨가 추운데도 해변가로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았다.

 

 

이호테우해변에는 제주도의 랜드마크라 불리는 흰색, 빨간색 말등대가 있으며 높이만 무려 12m로 여행 사진을 찍으러 가기에도 좋은 명소로 가볍게 들리기 좋다.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이호 꼼닭칼국수는 이호테우해변에서 차로 약 1~2분 거리인 도리초등학교 맞은 편 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일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매장 앞쪽과 옆쪽에는 차를 세울 수 있는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자가용을 타고 가기 좋은 제주 이호 맛집이며 외관은 제주돌담으로 꾸며져 있고 입구 앞에는 이곳에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안내되어 있다.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도두봉 근처 꼼닭칼국수는 여러 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식사 메뉴로 닭칼국수, 닭곰탕, 반쪼기김밥, 꼬고라면, 기냥라면을 주문해 먹을 수 있다.

술 안주로는 꼼장어볶음, 닭다리살볶음, 닭똥집볶음, 닭다리날개튀김, 닭목튀김이 있으며 배달의민족으로 배달이나 테이크아웃 포장도 가능해 여행 중 숙소에 머물며 먹을 메뉴로 선택하기에도 좋다.

 

 

제주 이호 맛집 내부 안쪽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사람들이 많은 시간대에 가더라도 웨이팅 없이 식사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나오는 밑반찬을 더 먹고 싶다면 셀프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꼼닭칼국수에 갔던 날에는 한 그릇 가격 9,000원짜리 닭칼국수와 2,500원 반쪼기김밥을 주문해 총 11,500원이 나왔다.

 

 

닭칼국수를 주문하면 나오는 밑반찬은 모두 꼼닭 사장님이 직접 만들었으며 그중에서도 배추김치는 칼국수와 조화가 잘 맞았으며 자극적이지 않고 양념이 맛있게 잘 되어 있었다.

 

 

제주도 서쪽 맛집에서 맛본 칼국수는 두툼한 크기로 자른 닭고기가 듬뿍 들어 있었고 반찬으로 나온 고추를 다 넣고 먹으면 더욱 진하면서 매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육수 자체가 굵고 진했으며 면도 적당히 잘 익혀져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했는데 최근에 먹어본 닭칼국수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다.

 

 

제주 이호 맛집 꼼닭칼국수에서 주문할 수 있는 반쪼기김밥은 이름 그대로 김밥 다섯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념된 오뎅볶음과 함께 나왔다.

두툼한 김밥은 유부를 포함해 여러 식재료가 들어 있었으며 이전에 갔던 꼼닭 고깃집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만큼 여전히 맛있었으며 오뎅볶음과 함께 곁들이기 좋다.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이호 꼼닭칼국수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 소화를 시킬 겸 차를 끌고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명소인 무지개해안도로 앞 도두봉으로 산책을 갔다.

 

 

제주 도두봉은 이호테우해변에서 차로 3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며 입구 앞에 차를 세우고 정상까지 약 5분이면 오를 수 있다. 정상에서는 비행기가 계속 뜨는 제주공항 활주로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드림타워 그랜드하얏트 제주 호텔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전체적으로 풍경이 아름답다.

 

 

또한 제주 도두봉에는 키세스존이라고 불리우는 대표 포토존이 있으며 바다를 배경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제주시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가볍게 오를 수 있기에 제주도 여행 명소나 나들이 장소로 가기 좋다.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이호 꼼닭칼국수는 이전 고깃집과 똑같이 가격적으로 부담없고 깔끔한 맛을 자랑했고 주차장도 있어 편하게 방문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칼국수뿐만 아니라 닭곰탕과 라면 외 여러 먹거리를 매장에서 먹거나 배달, 포장도 가능하니 도두봉 근처 제주 이호 맛집을 찾는다면 참고해서 방문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