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족발 맛집 연동 대마족발 신제주점 배달음식

반응형

 

제주도에 살면서 평소 자주 먹는 돼지고기로 만든 요리 중 좋아하는 것으론 불판에 굽는 두터운 근고기와 함께 뜨거운 국물에 푹 삶고 썰어낸 족발이 있다.

최근에는 술을 자제하려고 고기를 예전만큼 먹진 않지만 집에서 저녁메뉴로 족발이 먹고 싶어 근처 족발 전문점을 찾아보다가 '대가의 마지막 족발'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제주 대마족발 신제주점에서 음식을 포장해서 먹었다.

포장을 하게 되면 3,000원을 할인해주는 대마족발은 제주도에 두 개 지점이 있으며, 내가 갔던 곳은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삼무공원 근처다.

이곳에서는 대마족발 소 자 세트를 2~3만 원대에 먹을 수 있는데 막국수, 사골육수, 반찬, 상추, 깻잎, 김가루밥, 순대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배달 어플로 주문 시 배달료도 무료라 가성비 측면에서도 추천하고 싶다.

무엇보다 족발 자체도 느끼함 없이 담백 쫄깃했으며 반찬으로 나오는 파김치와 배추김치 또한 매콤하고 양이 많기에 제주 배달음식을 찾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자.

 

제주 족발 맛집 대마족발 신제주점에 방문 전 전화로 포장 예약을 하고 집에서 나와 길을 따라 걸어갔다. 대마족발은 제주시 연동 소재로 제주 글로스터호텔, 썬호텔 뒤쪽 삼무공원 입구 앞 골목길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 50분부터 새벽 3시까지라 인근에 거주하거나 호텔, 숙소에 머무는 분들이 선택하기 좋은 배달음식이다.

 

 

포장 시간보다 미리 방문했는데 때마침 날씨도 좋아 오랜만에 삼무공원을 구경하러 올라가봤다. 평일 낮 시간대라 전체적으로 한산했지만 배드민턴을 치는 사람들과 운동기구 앞에서 운동을 하는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제주 족발 맛집에 가기 전 들렸던 삼무공원은 제주도에 오랫동안 거주했던 사람들, 특히 신제주에 살았다면 누구나 추억을 가지고 있을 장소이기도 하다. 나 또한 학창시절부터 쭉 다녔던 길인데 오랜만에 가보니 삼무정 정자는 2층이 없어지고 새롭게 개보수됐다.

 

 

제주 족발 맛집 대마족발 근처에 위치한 삼무공원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부터 농구코트, 배드민턴장이 있으며 강아지, 반려견과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다. 이전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제주도민을 위해 만들어준 기차가 있었으나 현재는 공사 중으로 가려져 있었다.

 

 

포장 완료 시간이 되고 다시 길을 따라 제주 배달음식 족발을 픽업하기 위해 연동 대마족발로 향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배달 전문점답게 내부에 수많은 용기가 가득 있었고 안쪽에는 이곳에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와 가격표가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족발 세트 외에 보쌈과 불족발, 불보쌈도 있으며 반반세트와 냉채족발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다. 또한 사이드메뉴로는 물막국수, 어리굴젓, 파김치, 참치마요주먹밥, 약고추장비빔밥, 떡볶이, 로제떡볶이, 쟁반국수, 쫄면, 순대도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포장 시간에 정확히 맞춰 주문했던 제주 배달음식 족발세트가 나왔다. 픽업 후 이동할 때 흔들리거나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게 꼼꼼하게 담아줘서 집까지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었다.

 

 

제주 족발 맛집 연동 대마족발 신제주점에서 주문했던 족발세트는 소 자로 1~2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메뉴가 다양하고 상추와 깻잎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김치와 파김치도 함께 있었다.

 

 

사진으로만 보기에도 윤기가 흐르는 족발은 깨가 듬뿍 들어 있어 더욱 먹음직스러웠다. 제주산 돼지고기에 불맛을 입히고 MSG 사용 없이 특제소스, 한약재, 야채, 과일로 육수를 만들어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제주 배달음식이다.

 

 

제주 족발 맛집하면 빠질 수 없는 메뉴인 막국수 또한 샐러드, 김, 파채가 듬뿍 들어 있었으며 막국수 소스는 따로 포장되어 있어 더욱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포장 후 시간이 흘러 막국수를 먹을 때 면이 퍼졌다면 세트메뉴에 포장된 사골육수나 뜨거운 물을 넣어 먹으면 자연스레 면이 퍼지고 부드러운 국수를 맛볼 수 있다.

 

 

제주 연동 대마족발 신제주점은 다른 제주 배달음식 전문점과 다르게 파김치와 겉절이 배추김치가 포함되어 있다. 모두 이곳에서 직접 만들며 매콤하면서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데 평소 파김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사이드메뉴로 추가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세트메뉴로 주문 후 함께 받았던 김가루밥에다가 순대까지 먹으니 오랜만에 제대로 포식을 했다. 평소 배가 부르면 음식을 남기는 나조차도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서인지 남기지 않고 다 먹었고 뒤끝도 느끼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만족스러웠다.

 

 

상추와 깻잎도 아낌없이 주는 제주 족발 맛집으로 쌈에 족발, 파김치, 마늘, 고추, 된장소스를 넣어서 먹으면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

평소 족발이 생각날 때면 재주문을 하고 싶을 정도였는데 매장 내에 테이블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을 정도로 입맛에 맞는 음식점이다.

 

 

연동 대마족발 신제주점은 여행객이 많이 찾는 제주 글로스터호텔, 썬호텔에서 거리가 매우 가까운 삼무공원 앞에 있으며 신제주 지역에 있어 제주 그랜드하얏트 호텔, 메종글래드 제주, 신라스테이 제주 호텔에 머무는 투숙객도 배달로 주문해 먹기 좋다.

직화로 구운 제주산 족발에 파김치, 막국수, 김가루밥, 순대, 떡볶이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제주 배달음식 전문점으로 제주시에서 족발 맛있는 식당을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