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걷기 좋은 숲길

728x90
반응형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걷기 좋은 숲길

 

 

지금으로부터 9년 전인 2014년 당시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민오름을 처음 방문했다. 당시 한 살이었던 반려견 설이와 함께 산책을 할 장소를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되어 갔었는데 정상까지 오르기가 어렵지 않고 정상 전망대에서 제주시내 경치를 볼 수 있었는데 한동안 잊고 지내다가 오랜만에 가보고 싶어 지난 주말 도보를 따라 걸어가봤다.

 

오랜만에 방문한 터라 오름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헷갈려 스마트폰 네이버지도 어플을 사용했으나 어디로 가야하는지 헷갈렸는데 제주시 연북로에서 꿈바당어린이도서관으로 들어가는 도로 왼쪽으로 있는 길을 따라 들어가면 두 개의 카페(위더스, 콜로세움)를 지나 입구를 만날 수 있다.

 

입구에서 정상까지 가는데 걸리는 총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여러 운동기구 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볍게 운동을 하기에도 좋은 제주시 오름으로 직접 가서 촬영한 사진을 통해 걷기 좋은 숲길로 소개해보고 싶다.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은 제주시 연북로 오라동 소재로 제주공항에서는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으며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으로 가기 전 왼쪽 길을 따라 가면 보이는 카페 위더스, 콜로세움을 지나면 입구가 나온다.

 

 

제주시 오름 중 하나인 민오름은 해발 252m 말발굽형 기생화산으로 오름 경사면에 나무가 자라지 않고 수풀만 많다고 하여 지명이 지어졌지만 현재는 전나무, 상수리나무, 밤나무가 식재되어 울창한 숲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공중화장실과 함께 흙먼지털이 기계가 설치되어 있어 산책을 하거나 오름을 탐방하러 가기가 편했다.

 

 

제주시 오름 중에서 비교적 올라가기 쉬운 코스인 제주 민오름은 제주시내에 거주하는 도민들이 운동장소로도 많이 찾고 있다. 입구를 지나 조금 걸어가면 계단이 있지만 길이가 짧고 경사가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좋은 숲길다.

 

 

정상으로 올라가는 탐방로 중간에는 의자가 마련되어 있는데 뒤로 보이는 숲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중간지점에는 여러 운동기구가 설치된 체력단련장이 있다. 다른 공원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운동기구이지만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었고 철봉도 설치되어 있다.

 

 

이어 정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사진으로 봤을 때 경사가 높아보이지만 생각만큼 힘들지 않았고 5분 정도 올라가면 된다.

 

 

제주 민오름 정상으로 가는 길에는 제주공항, 제주항이 보이는 전경을 관찰할 수 있고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제주 한라수목원 남순오름의 모습 또한 감상할 수 있었다.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정상에는 중간 지점과 똑같이 체력단련장이 마련되어 있다.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기구와 함께 바벨도 있어 근력 운동을 하기에도 좋아보였다.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 정상에 설치된 전망대로 올라가면 제주공항, 제주항과 함께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제주, 드림타워의 모습도 볼 수 있으며 반대편으론 한라산 전경도 보여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제주 민오름에서 하산하는 길은 여러 곳이 있으며 네이버지도 어플을 켜서 미리 경로를 체크하면 원하는 길을 따라 탐방할 수 있다.

 

 

정상까지 오르기가 쉬운 제주시 오름답게 하산하는 길 역시 빠르게 내려올 수 있으며 경사가 높지 않아 겨울철에도 힘들지 않게 탐방할 수 있었다.

 

참고로 제주시내 가볼만한곳 제주 민오름은 제주도 4.3 사건 당시 마을 사람들이 피신 생활을 했던 동굴터가 있으며 토벌대에 의해 한 여인이 희생됐던 아픈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명소다.

 

제주공항에서 거리가 멀지 않으며 정상에서 제주시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가볍게 걷기 좋은 숲길을 찾는다면 직접 탐방해봐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