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애월 카페 동경앤책방 핸드드립 커피

반응형

제주 애월 카페 동경앤책방 핸드드립 커피

 

 

책을 좋아하고 독서를 꾸준히 하고 있기에 평소 온라인 도서 쇼핑몰을 자주 구경한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책 표지와 간략 소개만 주로 보기에 좋은 작품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 가끔씩 내가 살고 있는 제주도의 책방이나 서점을 찾아 구경하러 간다.

 

최근 제주도 서쪽 애월 하귀리 마을에 갔을 때는 이전부터 가보려고 네이버지도에 저장해둔 카페 동경앤책방을 찾았다. 들어가기 전 정보를 찾아보니 커피와 토스트를 먹을 수 있다고 하여 간단히 끼니도 채울 겸 가봤는데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내부 공간에 여러 신간 소설, 에세이 책이 진열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살 경우 정가로 판매되지만 이곳은 전 상품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제주 탐나는전을 사용하면 추가 10%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온라인 도서 쇼핑몰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책을 살 수 있다.

 

또한 반려견,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제주 애월 카페로 추운 겨울날에 훈훈함이 감도는 공간에서 커피, 음료, 샌드위치, 토스트 등을 먹고 싶은 분들이 가기에도 좋기에 블로그로 소개해보고 싶다.

 

 

제주 애월 카페 동경앤책방은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에 위치한 하귀삼거리옷집 맞은 편 CU편의점 2층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을 제외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다.

 

 

제주 애월 카페 동경앤책방은 하귀사거리 CU편의점 왼쪽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입구가 나온다. 입구 앞에는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야외에 마련되어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햇살을 만끽하며 머물 수 있다.

 

 

제주 애월 카페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진열장에는 문구류와 엽서 등 소품을 가지런히 놓아 판매하고 있다. 귀여운 고양이 그림이 담긴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이 있었고 365일 질문일기라는 다이어리도 눈에 띄었다.

 

 

또한 제주 동경앤책방은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으로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디카페인 커피원두를 따로 살 수 있다. 드립백도 있어 집이나 사무실에서 마실 커피를 찾는 분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아보였다.

 

 

제주 책방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애월 하귀 동경앤책방에서는 핸드드립부터 각종 커피와 라떼를 주문할 수 있으며 진저티, 진저라떼, 초코라떼, 말차라떼, 얼그레이, 캐모마일도 있었다.

 

또한 디저트 메뉴로는 동경 샌드위치, 카라시에그 샌드위치와 토스트와 핸드드립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닝세트도 있어 책을 읽으며 차를 마시기에도 좋다.

 

 

제주 카페 동경앤책방에는 여러 명이 앉아서 커피를 마시거나 독서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실내 공간이 넓어 여러 명이 가기에도 좋고 겨울철에는 에어컨 히터가 틀어져 있어 따스한 온기도 전해졌다.

 

 

제주 애월 카페 안쪽으로 들어가면 대형 테이블 위에 신간 소설과 에세이 책이 진열되어 있고 벽면으로는 CD 음반이 있는 진열장, 피아노, 북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거울과 가구 등으로 꾸며져 있어 앤티크한 분위기도 자아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창가자리에는 빨간색상의 패턴 테이블보를 두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창가로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 마을의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평일 낮 시간대라 그런지 한적한 분위기로 조용히 머물기 좋은 제주 애월 카페라 할 수 있었다.

 

 

제주 애월 카페 동경앤책방에는 따로 판매하는 건 아니지만 여러 장르의 CD 음반을 구경할 수 있었고 스피커를 통해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와 카페에 머물며 책을 읽기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했다.

 

 

또한 이곳에는 최근에 출간한 소설, 에세이, 자기관리 등 여러 카테고리의 신간 서적이 있었는데 구매 시 10% 할인 혜택에 더해 탐나는전 카드 이용 시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안쪽에 있는 책장에 있는 도서 또한 필요에 따라 구매를 하거나 다른 제주 책방처럼 책을 미리 읽어볼 수 있다. 종류가 다양하고 온라인 도서 쇼핑몰에서 구경할 때 놓쳤거나 보지 못했을 도서를 구경할 수 있어서 이곳에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제주 카페 동경앤책방에 방문했던 날에는 간단한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모닝세트를 주문했다. 산미가 가득한 핸드드립 커피와 함께 촉촉하면서 달달한 토스트를 주문했는데 직원 분이 직접 테이블까지 가져다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핸드드립으로 만들어진 커피라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렸지만 일반 아메리카노 커피보다 풍미가 좋았고 가격 또한 나쁘지 않아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에 갈 때면 종종 찾고 싶은 곳이다.

 

 

아늑한 분위기가 전해지는 공간에서 여러 신간 서적과 책을 읽거나 구매가 가능한 제주 애월 카페로 따뜻한 핸드드립 커피와 함께 여러 디저트도 있으며 반려견, 반려동물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장소로 제주공항에서 애월해안도로로 가기 전 하귀 마을에 위치해 있기에 제주도 여행 중 서쪽에서 가볼 만한 카페를 찾는다면 참고해서 들려봐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