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 BEST5

반응형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 BEST5

 

 

2023년도 어느새 10월 중순이 지나고 내가 살고 있는 제주도는 어딜 가든 억새와 핑크뮬리를 만날 수 있어 카페나 자연경관 명소를 가면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제주도는 동쪽, 서쪽, 남쪽, 북쪽으로 해서 돌아다닐 만한 명소가 많기에 하루나 이틀로는 모두 갈 수 없어 보통 2박 3일 혹은 3박 4일, 많게는 4박 5일에서 6박 7일로 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다.

 

막상 제주도 여행을 가보고 싶으나 최근에는 어디가 핫플레이스고 좋은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가을철 억새와 핑크뮬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과 함께 제주도의 감성을 온전히 담아 가져갈 수 있는 소품샵을 포함해 TOP5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를 소개하기 앞서 여행을 편하게 돌아다니기 위한 이동수단으로 렌트카를 어디에서 예약해야 믿고 이용할 수 있을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최근 직접 이용해서 만족스러웠던 제주속으로 유레카 싼타페 MX5부터 살펴보자.

 

제주속으로 유레카 싼타페 MX5

 

제주도 여행에 필요한 렌트카를 이용하려면 제주속으로 홈페이지 접속 후 일정에 맞게 인수일, 반납일을 고르고 아래로 나오는 상품 목록에서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면 된다.

제주속으로는 실시간 가격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다양한 차종은 물론 완전자차 보험, 유모차-카시트 사전장착 예약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온라인 후기가 좋기로 유명하다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로 추천 명소를 갈 때 이용하기 좋은 렌트카로는 현대자동차에서 최근 출시한 싼타페 MX5 풀체인지다.

 

신형 자동차로 외관, 내부가 깨끗할 뿐만 아니라 여러 옵션이 포함되어 있어 제주도 자유여행을 하는 동안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싼타페 MX5인 경우 블루투스, 네비게이션, 후방센서, 후방카메라, 1~2열 열선시트, 핸들열선은 물론 블랙박스, 어라운드뷰, 썬루프까지 모두 지원되어 드라이브를 더욱 쾌적하게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

 

 

제주속으로에서 이용 가능한 싼타페 MX5는 7인승 모델이며 뒷좌석은 물론 3열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공간이 늘어나 제주도 차박 캠핑카로 사용하기에도 좋아 추천하고 싶다.

 

1. 조천 닭머르해안길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로 가기 좋은 첫 번째 추천 명소는 제주도 동쪽 조천읍 신촌리에 위치한 닭머르해안길이다. 이곳은 제주 올레길 18코스 구간 중 하나로 가을철에 수많은 억새를 볼 수 있어 일몰 무렵에는 수많은 여행객으로 북적거린다.

 

 

가을철 제주도 동쪽 여행으로도 가기 좋은 닭머르해안길은 전체를 둘러보는 데 걸리는 소요시간이 10~20분으로 가볍게 걷기 좋고 주변에는 여러 음식점과 베이커리 카페도 운영되고 있다. 또한 삼양해수욕장과 함덕해수욕장 가운데에 있어 제주 동쪽 여행코스로 가기에도 좋은 명소라 할 수 있겠다.

 

2. 제주 따라비오름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로 추천하는 두 번째 명소는 제주도 동쪽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에 위치한 따라비오름이다. 3개의 굼부리가 있는 것이 특징인 따라비오름은 입구에서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얼마 걸리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제주 따라비오름은 가을철 수많은 억새를 볼 수 있고 근처에 풍력발전기와 다른 제주도 오름을 배경 삼아 사진 찍기에도 좋기에 가족 여행객은 물론 커플 여행객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제주도 자유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따라비오름 주변에는 함께 가볼 만한 명소도 많다. 여러 꽃을 구경할 수 있는 보롬왓부터 최근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스타벅스 더 제주 송당파크, 동쪽 송당 동화마을 등이 가까우니 이곳에 간다면 미리 체크하셔서 함께 둘러봐도 좋을 것 같다.

 

3. 제주 마노르블랑 카페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로 추천하는 세 번째 명소는 제주도 서쪽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마노르블랑이라는 베이커리 카페다. 이곳은 오래 전부터 가을철 핑크뮬리를 볼 수 있는 유명 핫플레이스이기도 하다.

핑크뮬리를 보기 위해서면 음료 주문 외에 별도의 입장료(성인 6,000원, 소인 4,000원, 미취학 아동 무료)를 내야 하며, 카페 내부에는 이곳을 운영하는 사장님이 모은 다양한 조형물과 수집품도 구경할 수 있다.

 

 

제주도 서쪽 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제주 마노르블랑 카페는 핑크뮬리과 함께 팜파스글라스 등 흔히 볼 수 없는 희귀한 꽃밭이 조성되어 있어 여행 사진을 찍으러 가기에 좋은 명소다.

 

 

또한 커플여행객과 함께 웨딩 스냅 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많기에 가을철에 가면 수많은 사람들로 붐비지만 뒤로 보이는 산방산을 배경 삼아 사진 찍기에는 어렵지 않아요.

제주 마노르블랑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함께 가기 좋은 추천 명소로는 산방산, 제주신화월드, 오설록티뮤지엄, 카멜리아힐 등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4. 제주 송악산둘레길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 네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앞서 언급한 제주 마노르블랑에서 멀지 않은 송악산둘레길이다. 송악산 앞에는 마라도, 가파도로 가는 여객선도 운영되고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 함께 구경하기 좋다.

 

 

제주 올레길 10코스에 속하기도 하는 송악산둘레길은 전체를 둘러보는 데 약 1시간 정도 걸리며 경사가 높지 않아 제주 따라비오름처럼 편하게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걷기 좋은 명소라 할 수 있다.

 

 

제주 송악산둘레길에 가면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끝내준다. 바다 너머 제주 산방산과 형제섬이 한눈에 보일 뿐만 아니라 날씨가 좋은 날에느 가파도, 마라도까지 보이고 승마체험장과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해녀의집도 운영되고 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산방산은 물론 제주 용머리해안과 사계해변 등 사진 찍기 좋은 제주도 자유여행 명소가 많이 있기에 제주 남서쪽 여행 코스로 추천하고 싶다.

 

5. 제주 만달 소품샵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그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념품을 보고 쇼핑하는 거다.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 마지막 장소는 제주 남서쪽 명소이자 수많은 여행객이 많이 찾는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근처 도로에 있는 제주 만달 소품샵으로 다양한 기념품은 물론 먹거리가 있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돼 언제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이곳에는 제주도를 테마로 한 다양한 소품이 진열되어 있다. 악세사리, 문구류, 디퓨저, 캔들, 향수, 열쇠고리, 키링, 마그넷, 배지, 생활용품,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제주도의 모든 기념품이 한 곳에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아기자기한 소품은 물론 제주도 전통주, 막걸리, 초콜릿, 쿠키, 타르트, 젤리와 같은 먹거리 선물도 있다. 택배로도 원하는 주소지에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제주 서귀포 중문관광단지에 가게 되면 체크하셔서 함께 둘러보면 좋겠다.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 코스로 이동수단부터 닭머르해안길, 따라비오름, 마노르블랑, 송악산, 만달 소품샵을 차례대로 소개해봤다.

 

명소에 가기 전에는 다음 카카오맵이나 지도 어플을 통해 정확한 위치를 확인한 후 주변에 함께 가볼 만한 명소, 카페, 음식점을 찾는다면 여행 시간도 줄여 더 많은 곳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