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 제주속으로 싼타페 풀체인지 MX5 후기

728x90
반응형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 제주속으로 싼타페 풀체인지 MX5 후기

 

 

제주도 명소를 돌아다니며 사진 찍는 일을 한 지도 어느새 5~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이동수단으로는 렌트카를 대여했기에 그동안 다양한 차종을 이용해봤다.

 

제주도에는 계절과 상관없이 많은 여행객이 찾는 만큼 곳곳에 차를 대여해주는 업체가 많으며 실시간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제주속으로가 유명하다.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제주특별자치도 지정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되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제주속으로에는 옵션 많고 성능 또한 뛰어난 신형 자동차를 대여할 수 있는데 최근 풀체인지로 새롭게 나온 현대 디올뉴 싼타페 MX5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여 직접 대여해봤다.

 

전동시트에 썬루프, 어라운드뷰는 물론 2열 열시트를 사용할 수 있고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트렁크에는 220V 전기코드가 있어 차박, 캠핑카로도 사용하기 좋은데 이곳에서 이용 가능한 제주 유레카는 전차종 금연차량으로 깨끗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제주도 여행에서 4~6인이 이용하기 좋은 렌트카를 찾는 분들을 위해 예약부터 인수, 반납, 사용 후기까지 상세히 소개해보고 싶다.

 

 

1. 제주속으로 렌트카 예약 방법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에서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를 대여하려면 여행을 떠나기 전 제주속으로 홈페이지 접속 후 일정에 맞게 인수, 반납 날짜와 시간을 체크한 후 아래로 나오는 상품 목록에서 해당 모델을 찾으면 된다.

 

제주속으로에서는 기본적으로 한도 200~400만 원 자차 보험이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요금을 내고 특약 상품을 따로 가입하면 보장한도 무제한이 제공되어 더욱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

 

 

2. 제주속으로 렌트카 인수 방법

 

제주도 렌트카 예약 후 결제까지 마쳤다면 이용 날짜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렌트카 업체를 카카오톡 메세지로 보내준다.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를 이용했던 곳은 제주 유레카로 차량 인수를 위해 차고지로 가야한다. (제주도는 모든 렌트카 인수 및 반납을 각 렌트카사 차고지에서 할 수 있다)

 

제주공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약 7~8분 거리에 유레카 차고지가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제주 용담해안도로, 무지개해안도로, 도두봉, 이호테우해변이 있기에 반납 전 시간이 남을 경우 여행 명소로 들리기 좋다.

 

 

차고지에 도착했다면 데스크에 있는 직원에게 예약자 이름을 말해주고 운전면허증을 내면 된다. 운전자는 최대 2인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인 경우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2년 이상부터 대여가 가능하다.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  제주속으로 유레카 데스크에는 자차 보험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적혀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특약을 따로 가입 안했더라도 이곳에서 추가 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키오스크 무인단말기를 통해 인수를 받을 수 있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예약 확인을 마치고 차량 위치를 안내받고 나가는 길에는 제주도 관광지 정보가 담긴 책자가 보였다. 관광지, 식당, 카페에 대한 내용과 함께 할인쿠폰도 들어 있어 여행 내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 외관 실내

 

제주속으로를 통해 대여한 디올뉴 싼타페 MX5는 풀체인지 모델답게 감각적이면서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했다. 출고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외관이 전체적으로 깨끗했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차체 크기가 넓고 컸다.

 

제주도에서 렌트카를 인수받고 출발하기 전에는 차량 앞, 뒤, 옆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 영상을 남겨야 한다. 위 사진에 있는 신차인 경우 기스가 없지만 다른 곳에는 간혹 기스나 흠집이 있는 차를 대여받을 수 있기에 증거물을 남겨놔야 반납할 때 오해 없이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는 지난 2023년 8월에 출시했으며 크기는 전 모델과 비교하면 전장 4,830mm(+45mm), 전폭 1,900mm(동일), 전고 1,720mm(+35mm), 축거 2,815mm(+50mm)으로 조금 더 커졌다.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 실내는 중형 SUV답게 전체적으로 넓고 쾌적했다. 옵션으로는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후방센서, 후방카메라, 어라운드뷰, 열선시트, 핸들열선, 통풍시트 등 모두 사용이 가능했고 기어는 핸들 오른쪽 레버로 조작할 수 있다.

 

 

제주속으로에서 대여 가능한 유레카인 경우 전차종 금연차량만을 취급하고 있기에 냄새 없이 깨끗했고 에어컨 히터 또한 빠르게 잘 작동됐다.

 

또한 오토홀드, 내리막 미끄럼방지, 무선충전기, USB-C타입 단자 등 신형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과 기능을 모두 쓸 수 있어 편리했다.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는 듀얼 썬루프이며 이날 대여했던 차는 1열 시트에서만 썬루프를 수동으로 열 수 있었다. 또한 1열 전동시트로 탑승자의 체형에 맞게 시트 조절을 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운전석 옆에는 여행 기간 물건이나 휴대용품을 담기 좋은 보관함이 있다. 앞쪽뿐만 아니라 뒤쪽으로도 보관함을 열 수 있기에 뒷좌석에 있는 탑승객이 열 수 있어 유용했다.

 

 

4.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 뒷좌석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  제주속으로에서 대여한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는 7인승이며 뒷좌석 또한 공간이 넓기에 가족 단위 여행객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때 카시트, 유모차도 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장착 서비스도 제공되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분들이라면 미리 참고해보자.

 

 

2열 자리에서도 열선시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문 옆에 있는 버튼을 통해 1~3단계로 조작이 가능하다. 가을철 제주도는 저녁시간대 날씨가 춥고 쌀쌀한데 열선시트가 있다면 따뜻하게 머물기 좋다는 점에서 제주 렌트카로 추천하고 싶다.

 

 

5.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 트렁크 공간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 트렁크는 3열 시트를 접어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다. 참고로 2열 시트까지 접으면 성인 두 명이 누울 수 있기에 제주도 차박 캠핑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트렁크 뒤쪽 아래쪽에도 별도의 수납 공간이 있다.

 

 

디올뉴 싼타페 풀체인지 MX5 트렁크에는 에어컨 히터와 함께 220v 콘센트 플러그와 C타입 단자, 12V 단자가 지원된다. 이동수단 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었다.

 

 

제주속으로를 통해 디올뉴 싼타페 MX5를 이용하고 반납할 때도 빠르게 처리해줬으며 제주공항으로 돌아가는 버스 또한 15~20분 간격으로 운영하고 있어 편리하기에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를 찾는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보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