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연동 자연스러운식사 제철음식

반응형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연동 자연스러운식사 제철음식

 

 

3개월 넘게 간헐적 단식을 하는 동안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전만 해도 일주일에 한두 번씩 먹었던 밀가루나 튀김 요리를 자주 먹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거의 먹지 않았고 가공식품보단 채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주로 찾는다.

 

자택근무를 하면서 업무로 인해 외출을 할 때면 주변 음식점이나 식당에 가서 점심이나 저녁을 먹곤 하는데, 제주시 연동 신시가지 근처에 제철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정식 전문점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혼밥을 하러 처음 가봤다.

 

자연스러운식사라는 음식점 이름에 걸맞게 이곳에서는 국내산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밥상부터 수제 도토리묵사발, 도토리묵무침, 새우장 등을 주문할 수 있고 맥주와 와인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정식 가격은 1인당 15,000원이지만 모든 요리를 직접 만들고 몸에 이로운 식재료를 사용했으며 재료 본연의 맛을 추구하였기에 건강한 제철음식을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 자연스러운식사는 제주시 연동 대림아파트에서 한라초등학교, 한라중학교로 가는 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매주 일요일을 제외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운영되고 있다. (추석에는 개천절까지 휴무다)

 

일요일인 경우 하루 이틀 전날에 단체 예약을 할 경우 미리 할 경우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매장 전화로 문의해보자.

 

 

이곳은 주차장이 따로 없지만 점심시간인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는 매장 바로 앞 갓길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타고 간다면 미리 참고하는 게 좋다.

 

 

제주도 제철음식을 먹기 위해 점심시간에 맞춰 방문했더니 식사를 하러 온 분들이 많아 테이블이 꽉차 있어 약 10분 정도 기다린 끝에 들어갈 수 있었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연동 자연스러운식사 내부에는 테이블이 총 4대로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고 잔잔한 음악소리가 나와 제철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동안 편안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창가 자리에서는 아파트 단지로 나무가 가득한 풍경을 볼 수 있고 이곳에서 직접 가꾸는 꽃 식물이 있어 초록초록한 감성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제주도 제철음식으로 구성된 자연스러운식사 정식은 현미밥, 버섯된장국, 감자전, 토마토샐러드, 돼지고기적, 톳조림, 가지구이, 연근튀김, 우엉튀김, 두부강정, 단호박무침, 보리 열무김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반찬 종류가 다양해 위에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제주 혼밥을 할 수 있다.

 

 

국내산 제철 식재료만을 사용하였고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식단이었다. 평소 집에서 밥을 먹을 때면 햇반 현미밥을 주로 먹었었는데 이곳에서 맛본 현미밥은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자랑해 입맛에 맞았다.

 

토마토 샐러드는 유자소스를 곁들여 상큼한 맛이 감돌아 식사를 마치고 후식 디저트로 먹기에 알맞았다.

 

 

버섯이 들어간 된장국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자연스러운식사에서 직접 만든 집된장을 사용했다. 구수하면서 진한 맛을 자랑했는데 가정집에서 먹는 집밥 느낌으로 국물이 무척 맛있었다.

 

나중에 알고보니 된장국에 들어간 버섯은 만가닥버섯과 갈색팽이버섯이라고 한다.

 

 

제주도 제철음식 정식에 포함된 돼지고기적은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들었다. 양념 자체가 짜지 않고 담백했는데 고기 품질도 뛰어나다는 점에서 제주 혼밥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었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 자연스러운식사에서 먹었던 음식 중 별미라 할 수 있는 수제로 만든 맛간장을 담아냈고 여기에 두부와 우엉이 들어가 맛은 물론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음식이었다.

 

후식으로 식혜도 제공되지만 현미밥에 된장국과 반찬까지 모두 먹으니 무척 배불러서 마시지 못했다. 제주도 제철음식으로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던 곳으로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제주시 연동에서 점심시간대 가볼 만한 음식점을 찾는다면 자연스러운식사로 가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