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관광지 추천 애월 아이바가든 미디어아트 입장료

728x90
반응형

제주 관광지 추천 애월 아이바가든 미디어아트 입장료

 

 

오래 전 중문관광단지에 있었던 반고흐 인사이드를 시작으로 제주도에는 아르떼뮤지엄, 노형슈퍼마켙, 빛의벙커, 루나폴, 포레스트 등 수많은 미디어아트 전시관이 오픈했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나 비오는 날에 가기에도 좋고 평소에는 보지 못할 아트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기에 어딜 가든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최근에는 제주시에서 중문관광단지로 가는 평화로 쪽에 아이바가든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관이 오픈했다. 총 여덟 개의 테마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 가장 역동적이고 빠른 전시가 이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터라 매표소로 가는 길은 공사로 인해 어수선했지만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오락실도 있었고 카페도 함께 운영되고 있는데 제주공항에서도 가까운 곳이라 가볍게 둘러보기 좋다.

 

기존에 있는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가 아닌 색다른 테마를 만나보고 싶은 분들이 관람하면 더욱 좋은 곳으로 아이바가든 입장료, 소요시간과 함께 내부 모습을 소개해보겠다.

 

 

지난 8월 1일에 신규 오픈한 제주 관광지 추천 아이바가든은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 평화로를 가다 보면 만나볼 수 있다. 제주시에서 서귀포시로 넘어가는 반대편 도로에 위치해 있지만 내비게이션에 주소 '고성남서길 8'을 입력하면 찾아기가 쉽다.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가 열리는 아이바가든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커피, 음료, 아이스크림, 디저트 등을 주문해 먹을 수 있는 카페 심밧다도 운영 중이다. 또한 매표소로 들어가는 길에는 초록색 꽃과 나무로 꾸며진 정원도 함께 있다.

 

 

제주 관광지 추천 아이바가든은 유료 관광지로 입장료는 1인 기준 성인 19,000원(제주도민 15,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2,000원, 4~7세, 장애인, 군인 등은 8,000원이다. (36개월 미만 무료)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방문 전 네이버예약을 통해 미리 예매하면 되는데 현재 오픈 특가로 성인 15,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 미취학 아동 4~7세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매표소와 다른 건물에 위치해 있다. 전시관 쪽에는 화장실이 없다고 해서 미리 들렸다가 나왔는데 바로 오른쪽에는 오락실도 함께 운영되고 있었다.

 

 

매표소에서 받은 티켓을 들고 제주 아이바가든 전시를 볼 수 있는 건물로 향했다. 들어가는 길에는 관람 주의사항에 관한 안내가 상세히 적혀 있었다.

 

 

또한 아이바가든은 바닥이 거울로 이루어진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관이기에 치마, 짧은 반바지를 입고 갈 경우 바닥에서 비칠 수 있고 하이힐이나 구두는 미끄러울 수 있기에 운동화를 신고 가는 게 좋다.

 

 

입장료를 내고 들어갔던 제주 관광지 추천 아이바가든은 총 8개의 테마로 구성된 미디어아트를 차례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넉넉 잡아 30~40분이다.

 

바닥과 양옆으로 거울이 설치되어 역동적인 분위기가 더 전해졌는데 하나의 동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아이바가든에서는 시간에 따라 계속해서 바뀌는 미디어아트가 나오기에 한 공간에서 약 4~5분 정도 관람을 하면 된다. 시시각각으로 계속해서 바뀌어 사진을 찍는다면 타이밍에 잘 맞추는 게 좋고 어두운 공간이라 삼각대를 둘 경우에는 타인이 부딪치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입소문이 났는지 이곳에 갔을 때는 오전 시간인데도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를 보러 온 사람들로 붐볐다. 한 공간에서도 여러 패턴과 아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각도에 따라 다른 배경을 볼 수 있기에 여행 사진을 건지기에 충분한 관광지였다.

 

 

제주 관광지 추천 아이바가든에서 봤던 미디어아트 전시 중에 가장 빠른 느낌이 들었던 테마로 SF 영화에서 봤던 장면을 연상시켰다.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봐야 제대로 된 느낌을 받을 수 있기에 본문 상단에 있는 영상을 참고해보자.

 

 

수많은 톱니바퀴가 계속해서 움직이는 장면이 이어지는데 다른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관에는 없는 이곳만의 아트 작품이라는 점에서 색달랐다.

 

 

그다음 공간으로 들어가면 커다란 달과 함께 우주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미디어아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아쉬운 점은 전시관에서 다음 전시관으로 가는 길은 에어컨이 없어 여름철에는 조금 더웠다.

 

 

우주를 테마로 한 미디어아트 전시 다음으로는 안쪽으로 빨려들어가는 듯한 그래픽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었다. 공간이 넓진 않았기에 사진을 찍으려면 기다려야 했지만 다채로운 분위기가 감돌아 계속해서 감상하게 만드는 매력을 지녔다.

 

 

제주 관광지 추천 아이바가든에 가서 봤던 미디어아트 중에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건 숲을 걷고 있는 노루였다. 그 주변으로는 초록색 꽃잎이 계속해서 흐트러져 몽환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바닥이 설치된 거울을 통해 구름과 연못을 걷는 느낌을 준 미디어아트도 있었다. 안쪽 벽면에는 울창한 숲속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이 있었으며 웅장한 사운드가 더욱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주었다.

 

 

입장료를 결제하고 관람했던 제주 관광지 추천 아이바가든에서 마지막으로 만난 미디어아트 전시관에는 벚꽃과 함게 수많은 장미가 있었다. 강렬한 느낌을 주는 꽃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거울을 통해 생동감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소요시간 30~40분 동안 관람한 후 바깥으로 나가는 길에는 여타 관광지와 마찬가지로 기념품샵이 운영되고 있었다. 제주도를 상징하는 여러 특산품과 소품이 있어 기념 선물로 구매할 수 있다.

 

총 여덟 개의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 아이바가든은 제주도 핫플레이스인 애월에 있는 실내 관광지다. 가까운 거리에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수산봉, 애월해안도로, 애월한담해변 등이 있으니 제주 관광지 추천으로 갈만한 장소를 찾는다면 입자욜 할인을 받고 전시 관람을 해도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