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 곱창 차돌박이

반응형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 곱창 차돌박이

 

 

여름 내내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지만 불판에 굽는 고기가 생각날 땐 식당을 찾곤 한다. 오래 전부터 자주 찾고 있고 언제나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해 부담없는 고씨네막창은 제주도에 있는 고기집으로 다양한 특수부위와 함께 오겹살, 차돌박이를 맛볼 수 있다.

 

오랜만에 제주시청에 갈 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지인과 함께 저녁을 먹을 겸 찾았는데 오후 6시 이전에 방문한 터라 조용한 분위기에서 저녁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 직접 손질한 곱창과 막창은 변함없는 중독성 가득한 맛을 자랑했는데 제주도에서 제대로 된 고기집을 찾는 분들에게 소개해보고 싶다.

 

 

100% 제주산으로 곱창과 막창 등을 맛볼 수 있는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은 제주시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인 도남오거리 근처 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일요일을 제외한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바깥에 총 7개의 4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며 여름철에는 에어컨이 시원하게 틀어져 있어 불판에 고기를 굽더라도 덥지 않다.

 

오후 7시쯤 되면 인근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이 고기를 먹기 위해 많이 방문하고 있어 여러 명이 이곳에 가서 제주 곱창을 먹는다면 미리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에는 안쪽에 룸도 마련되어 있다. 5개의 테이블로 수용인원 20명 정도가 들어갈 수 있고 제주시에서 회식이나 동호회, 모임 등으로도 많이 찾는다.

 

 

여러 명이 가기 좋은 이유는 바로 가격 때문이다. 고씨네막창은 전 메뉴가 제주산인데 다른 식당과 비교했을 때 제주 곱창, 막창, 차돌박이, 오겹살 등 가격대가 전체적으로 비싸지 않은데 차돌박이를 제외하곤 1인분에 200g이라 푸짐하다고 볼 수 있다.

 

 

제주 곱창과 함께 소막창, 소콩팥, 소염통을 함께 먹어보고 싶어 모듬 세트를 주문했다. 주문 후에는 이곳에서 직접 만든 밑반찬이 나오며 곱창과 막창과 곁들이기 좋은 콩나물무침이 푸짐하게 나왔다.

 

 

또한 제주도에서는 막장 소스를 된장으로 만들기에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고기를 구운 후에 막장소스에 있는 파와 함께 곁들여먹으면 이곳이 왜 유명한지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다.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에 가게 되면 가장 먼저 먹어봐야 하는 소곱창 모듬세트는 제주 곱창, 소막창, 소염통, 소콩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파와 마늘도 함께 구워 쌈을 싸서 먹으면 더 좋다.

 

 

부위마다 다른 식감과 영양분이 들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소곱창과 소고기 식감이 나는 소염통이 가장 맛있었다. 소곱창인 경우 제주 곱창 속에 '곱'이 들어 있어 고소한 풍미를 느껴지고 많이 먹어도 질리지가 않았다.

 

 

한라산소주에서는 최근 제로 슈가 소주인 16도 순한소주를 출시했다.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무설탕 소주를 주문해서 마셨는데 고씨네막창에 있는 곱창, 차돌박이와 궁합도 잘 맞았다.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돼지막창은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을 운영하는 사장님이 직접 손질하기에 무척 위생적이다. 불판에 구운 돼지막창은 얇게 잘라 안쪽까지 바삭 익혀야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고 막장소스와 함께 곁들이면 달달하면서 담백한 맛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다.

 

 

제주 곱창과 함께 인기가 많은 막창은 입 안 가득 퍼지는 특유의 맛이 매력적이었다. 보통 돼지막창이라고 하면 특유의 냄새가 나서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 고씨네막창은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제주 곱창과 막창을 1인분씩 먹은 후에는 제주산 오겹살을 추가로 주문했다. 두툼한 크기를 자랑하는 오겹살은 제주도 어딜 가든 먹을 수 있지만 가격 대비 이곳이 제일 저렴하며 손님이 많아 회전률이 빠른 만큼 신선함을 자랑한다.

 

 

또한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에는 소 차돌박이도 있다. 오겹살보다 얇은 크기라 불판에 구우면 바로 익혀져서 금방 먹을 수 있는데 입에서 살살 녹는 식감이 궁금하다면 이곳에 가서 꼭 먹어봐야 한다.

 

 

구수한 된장찌개는 추가 요금없이 나오기에 이곳에 가면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다. 제주 곱창, 막창, 오겹살, 차돌박이까지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제주시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은 제주도 번화가 중 하나인 제주시청 근처에서 운영되고 있기에 저녁식사를 할 장소를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