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가정용 가습기 추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 후기

반응형

가정용 가습기 추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 후기

 

 

어느덧 8년 넘게 자취 생활을 하는 동안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가을, 겨울철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터라 온라인을 통해 여러 제품을 찾아봤다.

 

처음에는 가격대가 비싼 제품으로 한 방에 사려고 했으나 퇴근 후 저녁 시간대와 취침 시간에 쓸 계획이라 부담없는 금액으로 살 수 있는 제품을 알아봤다.

 

쿠팡 사이트에서 가정용 가습기를 찾아보니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 평가가 좋아 로켓배송으로 41,8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배송 도착 후 설명서에 나온 대로 따라해보니 쉽게 설치가 가능했으며 세척 또한 간편해서 마음에 들었다.

 

초음파 가습기를 처음 사용한 터라 기대 반 걱정 반이었지만 가습기 분무량도 괜찮았고 켜고 있는 내내 집 안 공기가 상쾌해지는 것 같았다. 온도가 내려가서 방 안이 추워지는 느낌도 들었지만 실내 공간에서도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머물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다.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DP-9900UH) 구매하러 바로가기

https://coupa.ng/bMvZDb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DP-9900UH)는 5리터 가정용 가습기 추천 제품으로 2020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뚜껑이 완전히 오픈되는 분리형 물통이라 세척이 간편하고, 시간당 최대 300cc의 강력한 분무량과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해 잠을 잘 때도 쓰기가 편리하다.

 

가을, 겨울철 집에서 가습기를 써야하는 이유는 보통 실내 권장 습도가 약 40~60%인데 습도가 낮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호흡기 질환이 생기며 심하면 뇌에 손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가습기 효과로는 안구건조증 완화, 건성피부 예방, 코골이 감소, 두피 건강 개선, 알레르기 및 천식 증상 감소 등에도 도움을 주기에 현대인에게는 필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그동안 가습기 없이 생활을 했지만 창문을 열기 힘든 겨울철에는 내부 습도가 금방 내려가기에 건강상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해당 제품을 구매했는데 무게도 가벼워(제품크기 285x250x260mm) 이동하기도 편리했다.

 

 

가정용 가습기 추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는 25w로 전기료 걱정이 없다.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외부 박스와 설명서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어 처음 써보는 사용자도 걱정없이 쓸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장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분무구와 연결된 원통 안에 물을 넣어선 안 된다. 원통 안에 물을 넣으면 고장이 날 우려가 있으며 세척도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물통에만 물을 주입하자.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는 파손과 기스 방지를 위해 비닐로 감싸져 있었다. 가정용 가습기 추천 제품이지만 크기가 크지 않아 어디서든 사용하기가 편리했고 전원코드 선 길이(1.7m)도 길었다.

 

 

360도 듀얼 노즐, 물통 뚜껑, 대용량 물통, 수위조절막대, 수위조절 센서 등이 모두 분리되어 세척이 간편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는 초음파(고주파+진동)를 이용해 물 입자를 쪼개 수중기를 발생시키는데 저소음 설계를 적용해 취침, 수면 시에도 편안하게 쓸 수 있다.

 

 

박스와 마찬가지로 물통에도 중앙 분무구 안에 물을 넣지 말라고 강조되어 있었다. 사진에 있는 물통에 물을 넣으면 되는데 정수기보단 일반 수돗물을 넣고 사용해야 더 좋다고 한다.

 

가정용 가습기 추천 듀플렉스는 5리터 물통 일반 분무량 시 최대 2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분무량에서는 약 12시간 정도 쓸 수 있어 가성비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가정용 가습기 추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 설명서에서는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함께 사용 방법에 관해 상세히 적혀 있었다. 끓였다가 식힌 수돗물이나 하루 정도 받아둔 수돗물을 넣으면 더욱 쾌적한 습기를 얻을 수 있으며, 7~15도의 물은 10~15분 정도 사용해야 겨울철에도 춥지 않게 쓸 수 있다.

 

 

가정용 가습기 추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 세척 또한 설명서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물통의 물은 매일 버려서 보충해야 하며 본체 청소 시에는 내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초음파 가습기 특성상 세균 번식이 되면 위험하기에 매일 세척 후 건조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며, 본체를 샤워기나 수도꼭지로 청소하면 고장이 날 수 있기에 조심하는 게 좋다.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DP-9900UH)는 구매일로부터 1년간 자연적인 고장 시 무상수리가 가능하며, 고의적인 파손이나 취급 부주의로 고장이 날 경우 유상수리를 해야 한다.

 

 

가정용 가습기 추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에 수돗물을 넣은 후 전원을 켜고 본체에 있는 분무량 조절 다이얼을 돌리면 켜진다. 조절 다이얼을 통해 분무량 세기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실제 써보니 소음 또한 적었다. (소음과 관련된 자세하 사항은 상단 동영상을 참고해보자)

 

 

약 열흘 동안 매일 세척하면서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를 써보니 고장이 나지 않고 사용하는데도 큰 문제가 없었다. 가습기를 쓰지 않았던 때와 비교하면 집에서도 더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았기에 가정용 가습기 추천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4만 원대 가격으로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는 듀플렉스를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듀플렉스 초음파 가습기(DP-9900UH) 구매하러 바로가기

https://coupa.ng/bMvZDb

728x90
반응형